Bookmark and Share

CES에 부스를 차린 많은 업체들은 넓은 전시공간을 여러가지 제품으로 채우고 있었지만 니콘과 캐논처럼 카메라만 가지고 그 넓은 부스를 꽉 채운 경우도 흔치 않은것 같습니다. 그만큼 니콘과 캐논이 가진 전문성은 대단하다고 할수 있겠죠. 오늘은 CES에서 만난 DSLR의 양대산맥 니콘과 캐논, Canon과 Nikon의 부스를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1. 니콘 (Nikon)
CES 니콘 부스에 방문했을때 가장 먼저 눈에 뜨인것은 니콘 고유의 브랜드 색상인 노란색이었습니다. 부스 전체가 노란색으로 장식되어 있어 이곳에 들어서면 니콘의 멋진 DSLR을 만날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더군요. 부스뿐 아니라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 어디에서나 노란색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 만난 플래그쉽 신제품 D4는 정말 멋지더군요.


비록 DSLR을 잘 모르더라도 이 제품을 실물로 직접 본다면 정말로 좋은 제품이구나 하는 생각을 가질수밖에 없을듯 합니다. 니콘의 신제품 D4를 잠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0123

니콘 D4는 DSLR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현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만져보고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기 위해 줄을 서 있더군요.


그리고, 한켠에는 D4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가지 부품들을 전시해 놓아 어떤 부품이 사용되었는지 궁금해 하는 니콘 매니아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기도 했습니다. 위 사진은 D4의 샤시 프레임이고 아래 사진은 CMOS 센서를 촬영한 것입니다.


그밖에 AF 유닛, 프리즘, ASIC등 니콘 D4를 이루는 주요 부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CES에 동행한 블로거 씨디맨님에 의하면 니콘 카메라의 강점은 동영상 촬영에 있다고 하는데 얼마나 좋은 화질을 갖고 있는지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확인해 보아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출시된 니콘의 첫번째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1"을 모델들이 선보이고 있더군요. 여러가지 색상을 가진 니콘1도 마음에 드는 제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소니의 NEX-5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 D4만큼 와닿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니콘1을 소개하는 모델들의 멋진 모습에 잠시 걸음을 멈추고 구경을 했습니다.


2. 캐논 (Canon)
캐논 부스는 니콘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레드였는데 강렬한 붉은색이 주는 매력 또한 만만치 않더군요.


캐논 부스에 사람이 가장 많이 몰려 있던 곳은 역시 플래그쉽 모델인 EOS-1DX 전시 부스였습니다. 니콘과는 또 다른 모습의 1DX 역시 보자마자 좋은 제품이라는 느낌이 바로 들더군요.


캐논의 가장 큰 장점은 조작성이라는 씨디맨님의 얘기를 드고 보니 여러가지 버튼과 휠 버튼이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어 조금만 배우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놓여 있던 고성능 캠코더 Cinema EOS역시 명품임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캐논이 내놓은 고성능 캠코더 EOS Cinema의 여러가지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현장에서 찍은 제품 사진을 공개합니다.
01234


그리고 그 옆에 전시되어 있던 수많은 캐논 렌즈들, 역시 렌즈의 캐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수 있겠더군요. 그 덕에 DSLR 1위를 달리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니콘과 캐논이 각각 신제품 DSLR을 내놓아 볼거리가 많았던 두 부스를 방문한 뒤 그동안 없던 새로운 호기심이 생겨 버렸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만 있어도 충분할것 같았는데 최고의 DSLR 두제품을 만져본뒤 DSLR을 한번 써보고 싶다는 충동이 생기더군요. 개인적으로 DSLR 사용이 어렵게 느껴져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CES 기간동안 DSLR을 많이 접해보니 그렇게 겁낼일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과연 어떤 DSLR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