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나올때까지 기다리길 잘한 이유

IT 2010. 6. 16. 07:4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이틀전 올린글(아이폰4, 매달 300만대 출시 예정)에 달린 댓글을 보니 저처럼 아이폰4를 기다리는 분들이 꽤 많은것 같더군요. 저도 아이폰 3GS가 나왔을때 바로 구입해야 하나? 하고 잠시 고민을 했었는데 애플이 1년 주기로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는걸 생각하면 지난 11월 출시된 아이폰 3GS가 올드 모델이 되는 시간이 너무 빠르다고 생각해 아이폰을 구입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아이폰 3GS

중간에 이런 저런 좋은 조건으로 아이폰을 구입할수 있는 기회가 여럿 있었지만 몇달만 더 참으면 아이폰4 (당시에는 아이폰 4G라고 했지만)가 나온다는 생각에 주변에서 아이폰을 들고 다니는걸 보면서도 엄청난 (?) 인내심으로 꾹꾹 눌러 참았죠.

어떤 사람들은 아이폰4가 나와도 한국 출시는 11월에나 가능할거라고 했고, 어차피 1년 주기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지금 사나 그때 사나 그게 그거라면서 아이폰 구입을 독촉하더군요.

그래도 저는 강인한 (?) 인내력으로 지금까지 버터왔고 마침내 6월 8일 아이폰4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폰4가 발표되면서 디자인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기뻤던 소식은 아이폰4가 한국에 7월중 출시된다는 소식이더군요. 새벽에 일어나 아이폰4 키노트를 보면서 아래 사진이 나올때 얼마나 기쁘던지...
아이폰4 7월 한국 출시!

그리고, 아이폰4를 손에 넣어야겠다고 마음먹은 뒤에 또 하나 맘에 드는 사진을 어제 발견했습니다. 바로 아이폰4 케이스인 범퍼(Bumper) 그림인데, 지난 포스팅에서도 잠시 살펴봤지만 실제로 범퍼가 장착된 모습을 모두 보여주는 그림은 아래 그림이 처음인것 같군요. 여섯가지 색상의 범퍼가 입혀진 아이폰4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
흰색 아이폰4 범퍼

위 그림은 흰색 아이폰4에 범퍼가 입혀진 모습이구요, 이번엔 검정색 아이폰4에 범퍼가 입혀진 모습입니다.
검정색 아이폰4 범퍼

아이폰4에 어떤 색상이 가장 잘 어울릴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흰색 아이폰에 핑크와 하늘색이 가장 좋은것 같네요.

흰색 아이폰4 미출시?
그런데, 흰색 아이폰4는 출시일인 6월 24일에는 만나보기 힘들다고 하는군요. 현재 미국 AT&T 웹사이트에 왼쪽과 같은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7월에는 흰색 아이폰4를 만날수 있으리라 기대해 보지만 왠지 살짝 불안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원래 아이폰4의 범퍼는 애플이 직접 제조, 판매하는데 위에서 본 6가지 색상으로만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추가로 3가지 색상의 범퍼 이미지를 누군가가 만들었는데 의외로 괜찮은 모습이군요. 애플을 통해서 나오지는 않겠지만 이런 색상으로 나와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빨강, 보라, 노란색 범퍼중 저는 보라색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아이폰4 추가 범퍼 색상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3GS의 유선형 디자인보다 아이폰4의 각진 모습이 더 맘에 듭니다. 아이폰4가 나오기전 기즈모도를 통해 유출된 아이폰4의 모습을 보고 많은 분들이 별로라는 얘기를 많이 하셨는데 저는 그때부터 각진 아이폰이 더 맘에 들었습니다. 올초 출시된 모토로이 디자인도 맘에 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저는 각진 스타일을 둥그런 스타일보다 더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3GS를 구입하지 않고 기다린것이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드는 뉴스가 어제 나왔더군요. KT에서 아이폰 전용 요금제인 "아이폰 평생 요금제"를 출시한다는 것인데 이 요금제는 다른 스마트폰보다 요금이 저렴해서 아이폰이 아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이 커질 우려도 있지만 타사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아이폰으로 끌여들이는 효과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평생요금제’는 아이폰 가입자만을 대상으로 하는데 이는 스마트폰 가입자 중에서도 아이폰 가입자의 서비스 매출이 높아 KT에 수익 기여도가 높은 가입자에게 더 많은 할인혜택을 주겠다는 전략인것으로 보이는군요. KT는 이미 6월 14일 방송통신위원회에 '아이폰 평생' 요금제에 대한 신고를 마쳤다고 합니다.

약관신고가 끝났기 때문에 KT는 언제든지 '아이폰 평생'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지만 KT측에서는 아이폰 평생 요금제를 준비중인건 맞지만 아직 결정된 사항은 없다면서 다음달 출시에 맞춰 정확한 사항을 공개할것이라고 합니다.

이 요금제는 아이폰 신규 단말기를 구매해 신규가입 및 기기변경하는 고객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아이폰 3GS 사용자는 이 요금제 가입이 어려울것으로 보여 이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실제로 아이폰을 통한 수익 발생은 이전 3GS 사용자들을 통해서 이루어졌는데 아이폰 평생 요금제는 신규 가입자와 기기변경 가입자에게만 적용한다면 3GS 사용자들에 대해 부당한 대우를 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래에 아이폰 평생 요금제에 대한 내용을 머니투데이 기사에서 발췌해 놓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한달후면 아이폰4가 출시되는데 지금까지 저처럼 아이폰 3GS를 구입하지 않고 기다린 분들이 많은것 같아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또 한번 아이폰4로 심하게 요동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4는 과연 얼마나 많이 팔릴지 모르겠군요. 현재 상황을 보면 내년까지 1백만대 이상은 판매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글이 6월 16일 다음메인에 소개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