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m없는 삶을 위한 스팸차단 어플 4가지

IT 2013. 7. 30. 06:57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광고성 전화나 문자가 많이 옵니다. 게임사이트에서 수시로 날아오는 스팸 문자도 귀찮지만 은행이나 보험회사, 카드회사에서 대출을 받으라는 전화, 각종 신용 대출 회사로부터 걸려오는 대출 권유 전화와 문자들... 업무에 방해가 될뿐 아니라 더운 날씨에 스팸까지 기승을 부리면 불쾌지수는 더욱 올라가게 되죠. 밤늦게 잠자는 시간까지 성가시고 짜증나게 만드는 스팸전화와 문자를 막아주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스팸으로부터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전화번호 노출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노출을 하지 않아도 무작위로 걸려오는 전화는 어쩔수 없죠. 이럴때는 스팸방지 어플을 설치해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쓸만한 스팸방지 어플은 어떤 것이 있는지 몇가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더콜스팸

더콜스팸은 가장 많이 알려진 스팸방지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로 스팸문자나 전화가 많이 오는 요즘에는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더콜스팸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어플이 모두 나와 있습니다. 어플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더콜스팸 다운로드
아이폰용 더콜스팸 다운로드

더콜스팸 (The call)

더콜스팸은 삼성경제 연구소 (SERI)가 CEO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 12개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할만큼 꽤 괜찮은 앱입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등록한 21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이용해 스팸을 걸러내는데, 문자 차단 세부 설정이 가능하고 특정번호를 입력해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죠. 더콜스팸 홈페이지(www.thecall.co.kr)에 가보면 매일 수백개의 스팸번호가 등록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더콜스팸을 최초 실행하면 주소록에 저장된 번호를 스팸으로 등록하지 않기 위해 주소록 DB를 생성합니다. 주소록 DB를 생성한 뒤 전화번호를 입력해 스팸전화번호인지 검색하고 등록할 수 있죠. 앱은 전화가 올때만 작동하고 평소에는 백그라운드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팸번호는 서버에 등록된 번호를 검색해 알려주는데 만약 와이파이나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사용자가 등록한 스팸번호만 검색해 알려줍니다.  

더콜스팸 (The call)

스팸전화가 오면 
무음으로 전환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아예 받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스팸문자가 오면 스팸문자가 왔다는 사실을 상태바에 표시하고 문자 알림은 차단하되, 문자는 그대로 문자함에 저장해 혹시 번호를 잘못 등록했을 경우에는 문자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콜스팸 (The call)

인터페이스는 단순하지만 스팸 필터링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고 홈페이지를 통한 스팸번호 검색과 등록이 간편하다는 점, 무엇보다도 스팸전화번호 DB가 방대하다는 것이 더콜스팸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 올레 스팸차단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올레 스팸차단"은 KT에서 만든 스팸차단 앱입니다. 역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이 모두 나와 있죠.

- 안드로이드용 올레스팸차단 다운로드
- 아이폰용 올레스팸차단 다운로드

올레 스팸차단

올레스팸차단은 올레닷컴 아이디로 로그인해 사용한다는 점이 다른 스팸차단 어플과 다른 점입니다. 올레닷컴 아이디가 없으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점이 번거롭지만 다양한 기능과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죠. 스팸차단을 올레 회원에게 서비스로 제공하는만큼 스팸 차단 번호와 문구 정보 등이 KT서버에 저장되어 있는데, 사용할때마다 서버에 접속하기 때문에 화면 로딩이 느릴때가 있다는 점이 아쉬운 점입니다.

올레 스팸차단

스팸 차단번호와 문구를 등록해 관리할 수 있는데 가장 많이 등록된 번호와 문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순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용횟수를 보니 스팸이 정말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더군요.

올레 스팸차단

스팸 메시지는 스팸메시지팜에 저장되는데 스팸이 많은 경우 기간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팸이 아닌데 스팸문구로 등록해 놓은 문구가 포함되어 스팸으로 처리된 문자를 찾을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이죠. 

올레 스팸차단

올레스팸차단에는 스마트차단 기능이 있는데 여기에는 "변종문구 차단" 기능과 스팸문구로 등록한 문자이외에도 스팸일 확률이 높은 문자를 지능적으로 판단해 차단시키는 "스마트 차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종문구 차단 기능은 예를 들어 "대*출", "ㄷㅐㄹㅣ" 와 같이 문구를 교묘하게 바꾸어 보내는 경우에도 차단시키는 것으로 꽤 유용한 기능이죠. 스마트 차단 기능은 3단계로 나누어 문자를 차단하는 기능인데 레벨이 높을수록 일반 문자도 스팸으로 차단시킬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레벨을 설정하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3. 스팸전화문자차단

스팸전화문자차단

"스팸전화문자차단"은 안드로이드 전용앱으로 모르는 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오면 발신자 번호를 검색해 상호/카테고리/주소등을 알려주는 기능이 특징입니다. 개인 개발자가 만든 어플로 인터페이스나 디자인은 뛰어나지 않지만 기능적으로는 쓸만하다는 평이 많고 리뷰 점수도 높은 편이죠.

- 앱 다운로드 링크

스팸전화문자차단

발신자번호를 조회해 모르는 번호인 경우 발신자번호로 상호/카테고리/주소등을 알려주어 어디서 스팸전화를 거는지 알 수 있죠. 하지만 휴대폰이나 일부 번호는 발신자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팸전화문자차단

다양한 스팸문구를 선택하거나 등록/삭제할 수 있고 050/060/080 등의 특정 번호 및 mms 차단 옵션을 통해 스팸을 차단합니다.

스팸전화문자차단

차단메시지함에는 차단된 결과를 요약해 보여주고 스팸을 복사해 등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이 조금 아쉬운데 기능과 앱 실행 속도가 우수해 조금만 가다듬으면 더 훌륭한 앱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안받을래

안받을래

스팸전화와 문자를 차단하고 수신을 강력히(?) 거부하는 "안받을래!" 역시 사용자 평가가 좋은 앱입니다. 디자인도
 훌륭한 편이고 사용하기 쉬운인터페이스가 강점인 어플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안받을래

스팸전화 번호를 등록해 수신거부나 무음수신, 수신허용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스팸단어를 등록해 스팸문자 수신도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안받을래

수신거부 설정 방법은 번호를 지정해 수신거부로 등록하는 방법, 전화번호부에 있는 번호 이외에는 모두 수신거부하는 방법, 그리고 등록한 번호 이외에는 모두 수신거부하는 방법 등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팸 (Spam)

이밖에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검색하면 스팸방지 어플이 많이 나옵니다. 자신에게 알맞는 스팸방지 어플을 선택해 갈수록 기승을 부리는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를 막아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되는군요. 스팸으로 인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방지하고 시간 낭비를 막는 차원에서라도 스팸 방지 어플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삼성 SDI 블로그, SDI 이야기에 기고한 글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