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아이폰5 (iPhone 5), 드디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계속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 왔는데 이렇게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니 약간은 새로운 느낌이 드는군요. 그동안 안드로이드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약간 불편한 감이 있긴 하지만 곧 적응이 되겠죠.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폰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5 사용 이전에도 아이팟 터치를 몇년동안 사용해 왔기 때문에 iOS에 대한 감은 약간 가지고 있죠. 그래서 크게 새롭다는 느낌은 들지 않지만 아이팟 터치와 비교해 보니 아이폰은 다른 면이 많이 있긴 하네요.


게다가 최신 iOS 6.02로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구형 아이팟터치와는 더욱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 습관, 그리고 구형 iOS와의 차이점 이렇게 두가지 이유 때문에 아이폰5를 익숙하게 사용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앞으로 아이폰5를 열심히 사용할 예정인데 그렇다고 안드로이드폰 사용을 포기할 일은 없을것입니다. 아이폰5가 새롭긴 하지만 그동안 사용해왔던 안드로이드폰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아이폰5로 잘 안되는 경우 안드로이드폰이 해결책을 줄수 있을것 같기 때문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이 더 편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이 두가지 기기를 같이 사용하면서 상호 보완적으로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내게 더 맞는 폰, 또는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찾아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아이폰5와 안드로이드폰의 비교 포스팅이 종종 보일텐데 어떤 내용이 될지 저도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5는 그동안 사용해 오던 SK텔레콤으로 개통했습니다. 알려진바와 같이 아이폰5는 아이폰 역사상 처음으로 최대 75Mbps의 속도를 내는 LTE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아이폰5를 사용하는데 있어 LTE 관련 사항을 확인해 보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멀티캐리어, LTE 전용 콘텐츠, 데이터 요금 안전 장치, 아이폰5 웰컴패키지 등 아이폰5를 LTE로 사용하는데 있어 SK텔레콤은 매우 좋은 경쟁력을 갖고 있고 만족도를 느낄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2개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애플은 아이폰5를 언락폰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아이폰5의 언락폰 가격이 상당히 높더군요. 부가세 포함 최저 가격이 97만원 정도이고 가장 비싼 64GB는 127만원이 넘습니다. 물론 언락폰을 사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3G 무제한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 여러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한번에 목돈이 나가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됩니다. 목돈 부담없이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통신사 약정을 이용하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여기서 제가 이용중인 SK텔레콤의 아이폰5 가격을 자세히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음성 통화와 문자, LTE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LTE 34 요금제를 선택해 한달 최저 61,533원만 내면 되고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많다면 LTE100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아래 가격은 아이폰5 가격과 LTE 사용요금이 합쳐진 가격입니다.


아이폰5의 LTE 요금제는 모두 7가지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성 통화, 문자, 데이터 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소개한 월부담 요금과 아래 소개하는 기본 제공 서비스를 잘 비교해 보고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아이폰5와 LTE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겠죠.


개인적으로 LTE폰을 계속 사용해 오다 보니 이제 3G 스마트폰은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직도 주변에 3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가끔 보는데 느리게 로딩되는 속도를 견뎌낼 자신이 없더군요. 아직도 3G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이런 기분을 느끼기 어렵겠지만 LTE 스마트폰 유저라면 제가 느끼는 기분이 어떤 것인지 쉽게 알수 있을것입니다.


아이폰5를 선택하는데 있어 제가 선택한 SK텔레콤이 가지고 있는 장점 9가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있어 소개합니다. 물론 이는 SK텔레콤이 제작한 것이지만 과장된 내용이 아닌 팩트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번 소개했듯이 멀티캐리어는 SK텔레콤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KT가 강점으로 내세웠던 와이파이(wi-fi)까지 SKT의 만족도가 더 높다고 조사되었다는 점은 조금 새로운 내용이군요.


KT 역시 아이폰5 관련 혜택 4가지 (링크) 소개하고 있는데 예전같으면 와이파이 관련 내용이 반드시 포스팅에 포함되었을텐데 포스팅 내용에 와이파이 관련 내용은 찾아볼수 없습니다. 저역시 얼마전까지도 와이파이는 KT가 더 낫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젠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두 통신사의 아이폰5 관련 혜택을 잘 비교해 보고 어느 통신사의 아이폰5를 선택하는 것이 자신에게 더 유리한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막 아이폰5를 사용하기 시작해 아직은 낯선 점이 많은데 조만간 아이폰5의 여러가지 면모를 리뷰를 통해 소개해 보도록 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3/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