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2012년 한해동안 출시된 스마트폰은 매우 많습니다.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을 여러가지 써 보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되는 단말기는 어떤것이 있을까 한번 정리를 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더군요. 해외 출시 단말기는 제외하고 국내에 출시된 단말기를 중심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S3

갤럭시 S3는 올해 6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를 아이폰5를 견제할 비장의 무기로 많은 공을 들여 만들었고 출시전부터 많은 관심속에 여러가지 루머와 화제를 몰고 왔죠.  갤럭시 S3는 출시되자 매우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시된지 5개월만에 3000만대를 판매하는 기록을 쓰기도 하며 삼성전자의 전세계 스마트폰 1위 자리를 지키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갤럭시 S3

갤럭시 S3는 새롭고 다양한 인간과의 교감 기능을 많이 추가해서 주목을 끌었죠. 갤럭시 S3의 주요 기능으로는 얼굴 인식을 통한 화면 방향을 전환하는 스마트 로테이션, 화면 밝기를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이 있고 문자 메시지나 메신저 채팅, 연락처 화면에서 귀에 가져가면 곧바로 전화가 걸리는 다이렉트 콜 기능, LED 램프로 전화나 문자가 왔음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기능 등이 있습니다. 
갤럭시 S3  다이렉트 콜 갤럭시 S3

또한 팝업 플레이 기능을 이용하면 멀티미디어 감상과 다른 작업을 같이 할수 있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3 팝업플레이

카메라 관련 기능으로는 20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찍는 버스트샷, 가장 잘 나온 사진을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 동영상 촬영중 스틸 사진 촬영을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버스트 샷으로 찍은 20장의 사진을 이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GIF를 만들어 본것인데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갤럭시 S3 버스트 샷

소셜 태그, 버디 포토 쉐어 기능 역시 재미있는 기능으로 사진에 나온 얼굴과 주소록 지인의 프로필을 연결해 쉽게 메시지나 이메일을 보낼수 있죠.

갤럭시 S3 소셜 태그, 비, 정지훈

갤럭시 S3의 디자인은 조약돌을 소재로 해 자연 친화적인 스마트폰 이미지를 내세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에 못지않게 스펙 또한 강력해서 1.4GHz 엑시노스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의 램을 탑재했고 21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죠. 

갤럭시 S3

갤럭시 S3는 특이하게도 3G 모델과 LTE 모델이 모두 출시 되었는데 3G 모델은 SK텔레콤 전용으로, LTE 모델은 이통 3사 모두에서 출시 되었죠. 출시된지 6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사용하고 있을정도로 만족하고 있는 제품으로 후속 제품인 갤럭시 S4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2. 베가 R3

팬택이 내놓은 베가 R3는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내츄럴 IPS 프로 LCD가 탑재되어 매우 선명한 화면이 특징입니다. 내츄럴 IPS 프로 LCD는 다른 디스플레이보다 밝고 선명함은 물론 자연스런 백색 컬러를 나타내 주어 사용해 보았을때 매우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베가 R3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한손으로 잡고 사용하기 좋도록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과 1300만 화소 카메라도 베가 R3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베가 R3

베스트 페이스 기능과 음성 촬영, 트래킹 포커스 기능등 다양한 사진 촬영 기능도 베가 R3의 가치를 알게 해 주었던 것 같구요.

베가 R3 베스트 페이스

6가지 미니 윈도우 기능은 멀티 태스킹 작업을 할때 아주 쓸모 있었고 베가 R3를 사용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2A 충전기도 빼놓을수 없는것 같습니다. 

베가 R3 2A 충전기

일반 충전기의 두배 용량인 2A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 속도가 약 1.8배 정도 빠르고 2개의 충전 단자가 있어 한꺼번에 2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아주 유용했죠.

베가 R3 감정 인식 메시지

이밖에도 텍스트 액션과 감정 인식 메시지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 아기자기한 맛을 느끼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베가 R3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것 같습니다. 


3. 옵티머스 G

옵티머스 G는 오랫동안 부진했던 LG 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부활할 수 있도록 해준 제품입니다. 출시전부터 회장님 폰이라는 별명으로 기대를 많이 모았는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LG의 구세주라고 할 수 있죠. 

옵티머스 G

전통적으로 IPS 패널을 사용한 LG전자 스마트폰답게 옵티머스 G 역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인치당 화소수도 320PPI로 아이폰5와 비슷한 수준이죠

옵티머스 G

커버 유리 일체형 제로캡 터치 공법으로 얇은 두께를 가져 그립감도 좋고 Q슬라이드라는 독특한 멀티태스킹 기능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옵티머스 G Q슬라이드

옵티머스 뷰에 적용된 Q메모 기능을 도입해 어느 화면에서나 메모를 쓸수 있다는 점도 매우 유용했고 인식률 높은 Q보이스 역시 아주 쓸모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옵티머스 G Q메모

이밖에도 Q트랜슬레이터, 내맘대로 아이콘,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 촬영, 스마트 셔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LG전자 스마트폰의 대들보가 바로 옵티머스 G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옵티머스 G

개인적으로는 옵티머스 G의 미니멀한 디자인도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을 적용한 뒷면의 디자인은 빛을 비추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신기한 디자인이었죠. 옵티머스 G의 뛰어난 성능과 멋진 디자인을 생각해 보니 LG전자의 차기작이 어떤 제품인지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4. 갤럭시 노트2

삼성 전자의 갤럭시 노트2는 전작인 갤럭시 노트의 5.3인치보다 더 커진 5.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입니다. 혹자는 패블릿이라는 용어를 쓰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화면은 더 커졌지만 두께는 더 얇아졌고 화면비율도 16:10에서 16:9로 줄어 들어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 되었죠.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2는 1.6GHz 쿼드코어 AP와 2GB 램을 탑재했고 최신 OS인 젤리빈(안드로이드 4.1)을 탑재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노트2 S펜

갤럭시 노트2는 최신 S펜을 탑재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페이지 버디라는 기능이 결합되어 S펜을 분리시 S펜 관련 앱이 보이도록 해 보다 편리하게 S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S펜 에어뷰

S펜 관련 기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기능으로 이지클립, 에어뷰, 팝업 노트 등을 들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멀티 윈도우

포토 노트 기능으로 사진 뒷면에 메모를 할 수 있고 빠른 실행, 아이디어 스케치, 멀티 윈도우, 한눈에 보기, DMB 자동실행/종료 등 다양한 기능도 돋보이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2 베스트 페이스

갤럭시 노트2에는 갤럭시 S3에 탑재된 대부분의 기능과 함께 베스트 페이스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구글 나우

또한, 프로젝트 버터가 적용되어 빠르고 부드러운 앱 실행을 보여주고 구글 나우, 업그레이드된 알림 바 등 젤리빈의 특징이 갤럭시 노트2를 멋지게 만들어 주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5. 아이폰5

아이폰5는 올해 가장 늦게 출시된 스마트폰이자 올해 국내에 출시된 유일한 외산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는 아이폰 시리즈중 처음으로 LTE를 지원하는 제품이죠. 아이폰5는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되었는데 출시되자마자 높은 관심속에 많은 사용자들이 아이폰5를 구매했죠.

아이폰5

저도 얼마전 아이폰5를 개통해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작긴 하지만 4인치로 커진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밝고 선명한 색감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할 수 있더군요.

아이폰5

7.6mm로 얇고 슬림해졌으며 112g으로 보다 가벼워진 아이폰5를 들어 보면 대형화한 안드로이드폰이 새삼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고 한 손으로 쉽게 잡고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아이폰5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5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5 이어팟

새롭게 적용된 라이트닝 케이블과 새로운 모습의 이어팟은 아이폰5를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해주고 있고 800만화소의 iSight 카메라 역시 지금까지 경험한 스마트폰 카메라중에서 거의 최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 하더군요.

아이폰5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기능을 더 선호하지만 디자인이나 안정적인 성능을 보았을때 아이폰5의 가치는 매우 높다고 생각하고 이는 그동안 지면상에서 간접적으로 느끼던 것과 동일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5

이상으로 올 한해 출시된 스마트폰중에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 제품 5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다섯가지 스마트폰의 공통된 특징은 모두 LTE 스마트폰이라는 점이고 멀티 캐리어 및 HD 보이스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이 5가지 스마트폰 이외에도 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LTE2, 베가 S5 등도 접해 봤는데 모두 잘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대중적인 인기는 위에 소개한 5개 제품이 조금 더 높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넥서스4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넥서스4가 국내에 출시되지 않아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데, 제조를 맡은 LG전자가 우리나라 회사임을 생각하면 아쉬움은 더 크네요. 국내 제조사가 만드는 제품이 출시가 안된다는 것이 이해가 안되기도 하지만 얘기가 잘 되어 국내에서도 넥서스4를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한, 2012년에는 아이폰5를 제외하면 눈에 띄는 외산 스마트폰이 거의 출시되지 않아 다양한 기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것 같은데 2013년에는 보다 다양한 라인업의 외산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최근 갤럭시 S4 출시 이야기도 조금씩 들리고 있는데 내년 상반기에는 갤럭시 S4가 또 한번 스마트폰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