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3 LTE는 멀티미디어 관련 편의 기능이 다수 적용되어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더군요. 팝업 플레이,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 올쉐어 플레이 등의 기능이 갤럭시S3 LTE의 대표적인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이죠. 그중에서 팝업 플레이는 가장 쓸모 있는 기능으로 여러가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LTE 팝업 플레이

개인적으로 이동중에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자주 감상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한참 영화를 감상하는 도중에 문자나 카카오톡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답변을 하기 위해 비디오 플레이어를 멈춰야 했죠. 

메세지 확인이 끝난뒤 다시 영화를 보는데 또다시 날라오는 답변과 수많은 문자들... 영화 감상은 또 다시 중단되고 맙니다. 물론 영화를 다 본뒤 메시지를 확인해도 되지만 막상 새로운 메시지가 왔다는 알림을 받으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참기 어렵죠. 몇번을 이러다 보면 영화보기가 매우 짜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3 LTE를 사용하는 요즘은 그런 짜증을 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갤럭시S3 LTE 팝업 플레이

갤럭시S3 LTE로 동영상을 보다가 위와 같은 경우가 생기면 비디오 플레이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 동영상 창을 띄워주는 "팝업 플레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작성이나 다른 일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갤럭시S3 LTE 팝업 플레이

팝업 플레이 기능을 사용하면 동시에 메시지 확인 및 작성뿐 아니라 동영상 시청중 궁금한 내용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바로 확인을 할 수도 있고 이메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 동영상이 재생되는 창의 위치는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움직일수 있습니다. 팝업 플레이를 사용하면 갤럭시S3 LTE를 사용하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동영상을 함께 감상할 수 있죠. 

갤럭시S3 LTE 팝업 플레이

최근에는 팝업 플레이를 더 자주 사용했습니다. 바로 런던 올림픽 중계때문이죠. DMB로 올림픽 중계를 보다가 중계방송을 놓치지 않고 뭔가 확인해야 할때면 팝업 플레이가 제격이더군요. 팝업플레이는 동영상뿐 아니라 DMB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올림픽 중계를 보면서도 팝업 플레이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특히 지난주 올림픽 기간중 DMB로 올림픽 중계를 많이 보았는데 팝업 플레이로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관련 뉴스를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볼수 있더군요. 

갤럭시S3 LTE 팝업 플레이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으로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라는 기능도 쓸만합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열면 갤럭시S3 LTE에 저장된 동영상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보기 모드를 썸네일로 바꾸면 동영상이 썸네일 상태에서 재생이 되어 제목만으로는 어떤 동영상인지 모를때 간단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죠. 보기 모드가 목록으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가 작동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3 LTE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

또한, 동영상을 플레이 한 뒤 메뉴 버튼을 눌러 챕터 미리 보기를 선택하면 동영상을 12개의 챕터로 나누어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내용의 비디오인지 간략하게 훑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LTE 챕터 미리보기

이때 12개로 나누어진 챕터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부분부터 동영상이 재생되더군요. 비록 원하는 장면부터 볼수는 없지만 이렇게라도 중간부분부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것도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갤럭시S3 LTE 챕터 미리보기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으로 갤럭시S3 LTE에 탑재된 올쉐어 플레이 역시 빼놓을 수 없죠. 올쉐어 플레이는 기존의 올쉐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더군요.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기존에는 와이파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스마트TV등에서 멀티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S3 LTE에서는 이러한 디바이스 외에도 클라우드에 저장된 미디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네이버 N드라이브와 슈가 싱크 두가지인데 마침 N드라이브를 사용중이어서 N드라이브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N드라이브에 연결하는 법은 매우 쉽습니다.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쉽게 연결되죠.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네이버

올쉐어 플레이에 클라우드 서비스인 N드라이브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N드라이브 30GB 용량중에 6.3GB를 사용하고 있다는것이 나타나네요.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사실, 올쉐어 플레이를 통해 N드라이브에 연결하면 N드라이브에는AllShare Play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네이버

갤럭시S3 LTE에서 올쉐어 플레이를 실행하고 N드라이브를 누르면 네이버 N드라이브의 AllShare Play 폴더에 저장된 콘텐츠만 불러옵니다. 여기서 AllShare 폴더에 저장해 놓은 멀티미디어 파일을 선택하면 갤럭시S3에서 네이버 N드라이브에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불러와 플레이할수 있죠.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N드라이브

또한, 기존과 같이 갤럭시S3의 올쉐어 플레이를 실행한 뒤 올쉐어 기능이 탑재된 기기에서 갤럭시S3에 저장된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침 사용중인 스마트TV 모니터에도 올쉐어 플레이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갤럭시S3 LTE에 저장된 음악을 올쉐어 플레이를 이용해 틀어 보았더니 스마트TV 모니터에서 음악이 흘러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더군요.

갤럭시S3 LTE 올쉐어 플레이 스마트 TV

이처럼 갤럭시S3에 적용된 팝업 플레이,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 챕터 미리보기, 올쉐어 플레이 등의 기능을 사용하면 멀티미디어를 조금 더 편리하고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죠. 갤럭시 S3 LTE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 알아두면 여러가지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