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3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출시된지 채 2달이 안되어 전세계적으로 1000만대가 판매된 제품입니다. 갤럭시S3가 인기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를 얘기할 수 있겠지만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역시 갤럭시S3의 인기 요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갤럭시S3

갤럭시S3는 지금까지 나온 갤럭시 시리즈 중 처음으로 검정색을 배제한 제품으로 파란색의 페블 블루와 흰색의 마블 화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페블 블루 색상은 그동안 삼성뿐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 중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 색상으로 매우 매력적인 색상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S3 구매시 선택하는 색상의 비율이 6:4정도로 페블 블루 색상이 많이 나간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갤럭시S3

이미 다른 기회를 통해 페블 블루 색상의 갤럭시S3를 몇차례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 이번에 사용할 제품은 페블 블루가 아닌 마블 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페블 블루가 매력적이라고 해 놓고 화이트를 고른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갤럭시S3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남들보다 먼저 제품을 사용해 왔던 저로서는 제품 출시 초기에 나오는 블랙 색상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고 항상 늦게 출시되곤 했던 화이트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처음부터 화이트가 출시된다고 해서 바로 화이트를 선택한 것이죠. 페블 블루 역시 같이 사용하면 좋겠지만 같은 제품을 두개씩 사용할 수도 없고 해서 이번에는 화이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

또 한가지 화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스마트폰 사용시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될 케이스의 영향도 있습니다. 아직 어떤 케이스를 사용할 지 정하지는 않았지만 화이트가 여러가지 다양한 케이스와 잘 어울리는 것 같더군요. 특히 바캉스 시즌이 되어 화려한 색상의 케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화이트 색상과 잘 어울리는 멋진 케이스를 한번 골라봐야 하겠습니다.

갤럭시S3 케이스

갤럭시S3를 처음 보면 조약돌을 닮은 매끈하고 오가닉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이전까지의 디자인과 차별화 되는 점이죠. 전체적으로 둥글고 부드럽게 디자인되어 기계적인 느낌이 덜 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선택한 마블 화이트는 세라믹 재질을 사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끄러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

특히 모서리 부분의 곡선 처리가 잘 되어 있고 유선형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해 주며 은색의 크롬 라인이 제품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것이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

제품 뒷면에 위치한 카메라는 기존과 같은 8백만 화소이나 이미지 처리 기능이 좋아졌는지 촬영 결과물이 전보다 나아졌더군요. 이 부분은 나중에 카메라 기능을 소개할 때 보다 자세하게 얘기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는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ICS의 특징중 하나인 소프트웨어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같이 하드웨어 버튼을 택해 기존의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려고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갤럭시S3

전체적으로 둥근 모습의 바디는 제품을 작게 느껴지도록 만들어 4.8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이고 디스플레이와 바디 사이의 베젤 역시 이전 모델과 비교해 상당히 줄어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4.8형 HD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1280x720 해상도의 720P HD 영상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텍스트도 쉽게 읽을수 있죠.

갤럭시S3

갤럭시S3의 UX와 사운드 역시 제품 디자인과 같이 자연에 그 기반을 두었습니다. 바디 디자인이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었다면 잠금 화면은 호수에서 영감을 얻어, 터치시 호수의 잔잔한 물결이 이는 듯한 효과와 함께 물결이 출렁걸릴때 나는 소리를 들을수 있죠.

갤럭시S3

전에는 잠금 화면 해제시 나는 소리가 거슬려 음소거를 시켰지만 갤럭시S3는 화면 터치시 나는 물결 소리가 마음에 들어 음소거를 시키지 않고 사용하고 있네요. 아마 저 같은 분들이 꽤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의 기본 홈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조약돌을 닮은 외형과 어울리는 물결 무늬가 인상적이고 날씨 위젯과 시계가 설정되어 있어 개인적으로도 기본 홈화면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7개의 홈 화면 중 다른 홈을 기본 홈 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에는 별도의 런처를 사용해야 기본 홈을 바꿀 수 있었는데 갤럭시S3에서는 간단하게 기본 홈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에서 기본 홈화면을 변경하려면 위와 같이 두 손가락으로 홈화면을 모은뒤 기본 홈화면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홈 화면 우측의 집 모양을 터치하면 기본 홈화면으로 설정됩니다.

갤럭시S3

갤럭시S3의 UI를 보면 기존의 터치위즈를 사용하긴 하지만 약간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어플리케이션 리스트 (앱스) 옆에 "위젯"이라고 쓰여 있는 위젯 리스트가 새롭게 추가 된 것을 알 수 있네요. 기존에는 홈 스크린에서 빈곳을 길게 눌러 위젯을 설치하곤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 없이 위젯 리스트를 살펴보며 사용하고 싶은 위젯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3

또한, 위젯 옆에는 다운로드를 뜻하는 아래 방향 화살표가 보이는데 여기를 눌러 보면 기본 설치된 앱이 아닌 자신이 직접 다운로드한 앱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앱 관리하는데 있어 조금 더 편리해진 느낌이 드는 부분이네요.

여기서 잠시 갤럭시S3의 스펙을 살펴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쿼드코어 (Quad Core) 1.4GHz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AP)가 탑재된 부분이겠죠. 갤럭시S3에 탑재된 AP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3

참고로 벤치마크 앱인 AnTuTu와 Quadrant를 돌려보면 아래와 같은 벤치마크 점수가 기록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GT-I9300 역시 갤럭시S3로 AnTuTu 벤치마크 랭킹 상위권에 보이는 점수들은 오버 클럭을 1.8GHz까지 한뒤 측정한 점수입니다.)
갤럭시S3 쿼드런트 결과 갤럭시S3 AnTuTu 결과 갤럭시S3 AnTuTu 결과
쿼드코어 프로세서의 힘은 상당해서 여러개의 앱을 동시에 띄우는 멀티 태스킹 작업에도 무리없는 작동을 보여주죠.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니 부팅 시간도 빨라져 듀얼 코어 대비 25% 빠른 부팅속도를 보여줍니다.

갤럭시S3의 배터리 용량 역시 2100mAh로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중에서 최대 용량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배터리 소모량도 많지 않아 한번 충전후 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더군요. 완충 상태에서 방전될때까지 사용해 보지 않아 정확한 시간을 얘기하기는 어려운데 이 부분은 나중에 한번 테스트해 본 뒤 소개해 보도록 하죠.
 
갤럭시S3 배터리

갤럭시S3 LTE 모델에는 이전 시리즈 제품과 달리 내장 메모리 용량 32GB가 탑재 되었습니다. 실사용 가능 공간은 약 25GB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중 최대 용량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메모리 용량 역시 2GB로 넉넉하기 때문에 멀티 태스킹시 무리없이 앱을 실행 시킬수 있죠. 시험삼아 앱을 13개 실행시켜 놓고 확인해 보았는데 RAM 사용량이 1.07GB를 기록했습니다. 그래도 앱 실행 속도는 별다를 바 없더군요. 따라서 태스크 킬러 같은 앱을 사용하거나 일일이 사용하던 앱을 종료하는 수고도 필요없게 되었네요.
갤럭시S3 갤럭시S3 2GB 메모리


마지막으로 갤럭시S3 LTE (SHV-E210)의 보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PU : 삼성 엑시노스 4412(1.4㎓, 쿼드코어) 
메모리 : 2GB 
저장장치 : 내장 32GB(마이크로SD 확장 가능) 
디스플레이 : 4.8형 HD 슈퍼 AM OLED(1280×720) 
입력장치 : 정전식 멀티터치(10점) 
카메라 : 전면 190만 화소 CMOS, 후면800만 화소 CMOS(LED 플래시) 
네트워크 : GSM·WCDMA·LTE(SKT·KT), GSM·CDMA·WCDMA·LTE(LG U+) 
802.11n 무선랜(2.4㎓·5㎓), 블루투스 4.0(apt-X 코덱 포함) 
NFC 
운용체계 : 구글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재생 가능 매체 : 음악·동영상·사진·지상파 DMB 
내장 음장 효과 : 사운드 얼라이브 
배터리 : 2100㎃h 리튬이온 배터리 2개 
통신사 : SKT·KT·LG U+ 
크기 : 136.6×70.6×9.0㎜ 
무게 : 138.5g 
색상 : 페블블루·마블화이트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