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2 HD LTE와 함께 한 크리스마스 이브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12월 24일에는 모처럼 갤럭시S2 HD LTE를 가지고 비발디파크에 다녀왔습니다. 마침 토요일이라 교통이 복잡할것 같아 전날 스키장으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예약하고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좋더군요. 셔틀버스 예약은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예약을 하면 아래와 같은 문자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출발 전날 오후 5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

갤럭시S2 HD LTE 문자 갤럭시S2 HD LTE 문자


아침에 일어나보니 갤럭시S2 HD LTE에 날씨 정보가 도착해 있습니다. Naver Line 앱을 설치하고 날씨 친구에 설정을 해 놓으면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날씨 정보를 알려 주는데 꽤 유용하더군요. 날씨가 춥긴 하지만 스키장에서 재미있게 놀 생각을 하니 이정도 추위는 추위도 아니죠. ^^

네이버 라인 날씨 친구
 

준비를 마치고 셔틀버스 출발시간에 맞추어 밖으로 나갔습니다. 셔틀버스가 출발하는 곳은 사당역. 사당역까지는 마을버스로 이동해야 하는데 마을버스를 기다리며 정류소에서 포스퀘어 체크인을 하고 있으니 마침 버스가 도착하더군요.

포스퀘어

버스에 탑승해 사당역까지는 10분정도 소요됩니다. 사당역까지 가는 도중 페이스북을 잠시 확인하다 보니 어느덧 사당역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페이스북 앱은 Friend Caster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 공식 앱보다 더 편하더군요. 다운로드는 여기[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Friend Caster

셔틀버스가 출발할 사당역 2번 출구에 가보니 이미 비발디파크행 버스가 기다리고 있네요. 아직 시간이 몇분 남아 있어 다행히 출발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버스에 올라가 보니 뒤쪽에 빈 자리에 있어 자리를 잡았습니다. 버스 뒤쪽에 앉으면 멀미가 나는 편이라 되도록이면 앞에 앉는 편인데 자리가 없으니 어쩔수 없죠. 자리에 앉아 있으니 잠시후 버스가 출발합니다.


버스에는 비발디파크에 대한 간단한 안내 책자가 있더군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눈썰매를 탈 예정이라 눈썰매장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해 봅니다. 비발디파크에 도착하면 11시쯤 될테니 오후권을 구입하면 될것 같군요. 다음번에는 아이에게 스키 강습을 시켜볼 계획인데 생각보다 요금이 비싸지 않아 다행입니다. 



비발디파크까지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차안에서 들을 음악을 미리 준비해 와 지루하지 않게 갈수 있었죠. 창밖에 보이는 풍경을 찍어보려고 했지만 불행하게도 통로쪽에 앉아 그럴수는 없었네요.


비발디파크에 도착해 우리가 타고 온 버스를 찰칵! 버스에 붙어있는 모델의 수영복 차림이 너무 추워 보이네요. ^^;


눈썰매장 티켓을 구입하고는 바로 푸드코트로 갑니다. 우선 맛있게 먹어야 재미있게 놀수도 있죠. 우리 가족의 선택은 버거킹.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눈썰매를 탄 뒤에 다른 음식을 먹기로 합니다. 


햄버거로 간단한 식사를 한뒤에 갤럭시S2 HD LTE로 스키장 풍경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사진이 괜찮게 나온것 같네요.

01234


눈썰매장으로 가는 도중 스키장 한편에 디즈니 스노우 환타지아 라는 작은 테마존이 있길래 잠시 들어가 보았습니다.

테마존은 유아들 대상인듯 훌쩍 커버린 초등학생 아이에게는 맞지 않는것 같아 금방 나왔는데 나오다 보니 한켠에 MS 키넥트 체험존이 있더군요.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해볼까 했지만 대기하는 사람이 많아 그냥 나왔습니다.


뉴스를 찾아보니 디즈니 테마존은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네요. 어린 아이들이 있으면 볼만한 것 같으니 비발디파크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즈니 체험존을 나와 스키장 전경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는데 날씨도 좋은데다가 갤럭시S2 HD LTE가 Full HD 동영상 촬영을 할수 있어 화질이 꽤 괜찮게 나온것 같네요. 별다른 내용은 없지만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확인도 할 겸 잠시 감상해 보시죠.



1시가 되어 눈썰매장 오후 타임이 시작되었길래 아이와 함께 눈썰매장으로 갔습니다. 눈썰매장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눈썰매를 타고 있더군요. 눈썰매를 타려고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구요.



오랜만에 눈썰매장에 왔더니 아이가 너무 좋아해 눈썰매를 10번이나 탔습니다. 아이들도 많이 보이고 아이들과 함께 온 학부모님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네요. 


아래는 눈썰매장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역시 갤럭시 S2 HD LTE로 찍어 보았습니다. 탁트인 전경이 가슴을 뻥 뚫어 주는것이 시원하고 너무 좋더군요.  앞으로 가끔 이렇게 가족과 나와야 되겠습니다. ^^


참고로 위에 소개한 사진과 동영상은 스크린샷을 제외하고는 모두 갤럭시S2 HD LTE로 찍었습니다. 일부 사진을 제외하고는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온것 같네요. 이제 갤럭시S2 HD LTE만 들고 다녀도 일상 생활에서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갤럭시S2 HD LTE 총평
갤럭시S2 HD LTE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활용해 본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 대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화질과 빠른 속도는 정말 만족스러워 다른 스마트폰이 전혀 부럽지 않더군요. 다만 뛰어난 성능에 비해 배터리 사용 시간은 예상외로 짧아 아쉬웠습니다. 이날 갤럭시S2 HD LTE를 사용한 시간은 아침 8시30분부터 저녁 9시정도까지 였는데 1,850 mAh의 대용량 배터리 1개는 완전히 소진했고 추가 배터리도 50% 정도 소진할 만큼 배터리 사용량이 많았습니다.

물론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많이 했고 여러가지 앱 사용이 많았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LTE와 3G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되어 있어 네트워크 검색하는데 많은 배터리를 사용할수 밖에 없는 부분, 그리고 HD슈퍼아몰레드의 밝은 화면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많은 양의 배터리가 소모되는 점은 아무래도 아쉬운 점이죠. 앞으로 배터리 성능 개선과 전력 사용량을 줄여주는 OS측면, 네트워크 측면에서 많은 노력이 따라야 할것으로 생각되는군요. 

갤럭시S2 HD LTE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개인적으로 갤럭시S2 HD LTE를 한달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뛰어난 화질이었습니다. 갤럭시S2 HD LTE의 4.65형 HD 슈퍼아몰레드 화면은 생각보다 좋은 화질을 제공해 주더군요. 요즘은 갤럭시S2 HD LTE 광고를 보면 색감에 대한 내용이 많은데 이는 다름아닌 갤럭시S2 HD LTE의 뛰어난 화질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죠. 

하지만  단순히 홍보용으로만 좋다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갤럭시S2 HD LTE의 HD 슈퍼아몰레드 화면의 색 재현력은 뛰어나더군요. 4.65형 HD 슈퍼아몰레드의 선명한 화질은 다른 스마트폰보다 확실히 뛰어나게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HD 슈퍼아몰레드의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블로그상에서는 제대로 보여드릴수 없다는 점이죠.

그래서, 시간이 되신다면 HD 슈퍼아몰레드의 화질이 얼마나 좋은지 휴대폰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HD 슈퍼아몰레드와 그렇지 않은 스마트폰을 놓고 HD 동영상과 사진등을 감상해 보거나 HD 화질로 제작된 게임등을 실행시켜보면 확실하게 차이점을 느낄수 있거든요.



유투브에서 1080p HD로 검색을 해 보면 멋진 고화질 Full HD 동영상을 볼수 있는데, 이럴때 HD 슈퍼아몰레드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S2 HD LTE는 동영상에 최적화된 16:9 화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보다 넓은 화면에서 탁 트인 고화질 영상을 즐길수 있죠. 16:9 화면과 그렇지 않은 화면을 같이 놓고 비교해 보면 역시 동영상은 16:9 화면 비율로 보는것이 진리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테스트해 볼 분들을 위해 볼만한 1080p Full HD 동영상 유투브 링크 몇개 남깁니다. 특히 마지막  Big Buck Bunny animation은 토끼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으로 화질도 좋고 재미도 있어 아이들 보기에 좋을것 같네요.

Beautiful nature scenery (1080p HD) - http://youtu.be/YW8p8JO2hQw
The HD HERO2: 2x as Powerful in Every Way  - http://youtu.be/GUEZCxBcM78
Big Buck Bunny animation (1080p HD) - http://youtu.be/XSGBVzeBUbk 


고화질 게임으로는 삼성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는 "사무라이2: 복수"를 추천해 봅니다. 게임은 단순하지만 무엇보다도 갤럭시S2 HD LTE의 뛰어난 화질을 확인할수 있는 좋은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은근히 재미있기도 하구요. 단지 내용이 조금 잔인한 면이 있으니 이점은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끊김없는 빠른 속도
갤럭시S2 HD LTE에서 두번째로 좋았던 점은 빠른 속도였습니다. LTE의 빠른 속도는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주어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고 듀얼코어 1.5GHz AP 역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죠. 

그동안 스펙이 뛰어나다고 하는 스마트폰을 여러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어떤 스마트폰이든 조금 쓰다보면 느려지고 답답해 Task Killer등을 사용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을 정지시켜 주지 않으면 안될 정도였죠. 하지만 갤럭시S2 HD LTE는 그럴 필요가 없더군요. 사용 첫날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Task Killer를 사용한 적이 없지만 갤럭시S2 HD LTE는 느려지거나 앱이 멈춰있는 현상을 거의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앱을 몇개 설치하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른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제 갤럭시S2 HD LTE에는 기본 설치앱외에도 40개가 넘는 앱을 추가로 설치해 놓고 사용하고 있죠. 추가로 설치한 앱들은 대부분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게임앱들이 많지만 여러가지 게임을 실행시켜 보아도 플레이중 느려지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정도 성능의 스마트폰이라면 앞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문제 없이 잘 사용할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질수 있을것 같네요. 


갤럭시S2 HD LTE는 내년 1분기쯤에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 HD LTE의 빠른 속도와 뛰어난 화질, 그리고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결합되면 어떤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지 기대되는군요. 

멀티태스킹 성능과 웹서핑 속도가 강화되고 여러가지 다양해진 위젯 설정 기능을 사용할수 있으며 NFC를 이용해 각종 멀티미디어와 웹페이지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빔, 디지털 카메라로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Face Unlock) 등 여러가지 신규 기능을 사용할수 있겠죠. 어서 2012년 1분기가 되기를 기다려 봅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