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2 HD LTE로 즐기는 동영상
갤럭시S2 HD LTE는 4.65형 대화면에 HD 슈퍼아몰레드가 결합된 초고화질 HD 스마트폰의 서막을 연 제품입니다. 최초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질만큼은 정말 대단히 만족스럽더군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스마트폰 중에서 화질만큼은 가장 선명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갤럭시S2 HD LTE

그래서 그런지 요즘 갤럭시S2 HD LTE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이 바로 영화를 감상하는 일입니다. 갤럭시S2 HD LTE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영화관의 화면 비율과 같은 16:9 비율이라 영화 감상을 하기에 좋더군요. 해상도가 높아 영화를 볼때 화질이 깨끗하고 선명해서 출퇴근길 무료한 시간에도 만족할 만한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갤럭시S2 HD LTE

비록 출퇴근 시간동안만 짧게 끊어서 보는 탓에 영화 한편을 보려면 3~4일 정도 걸리긴 합니다. 하지만 정지한 부분부터 이어 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2 HD LTE에는 SKT에서 제공하는 호핀 서비스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N스크린 서비스가 가능할것 같네요. 별도로 호핀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지만 영화를 좋아한다면 사용해 볼만한 서비스죠. 호핀 서비스에 대해서는 아래 2편의 리뷰를 보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HD LTE

전에 사용하던 폰에서도 영화를 보곤 했지만 싱글 코어라 그런지 불만이 많았습니다. 영화를 보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멀티 태스킹 수행시 순간적인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 조금 아쉬웠죠. 하지만 갤럭시S2 HD LTE는 듀얼코어 1.5GHz가 안정적인 성능을 내주기 때문인지 아직은 그런 현상을 경험해 보지 못했습니다. 아주 반가운 일이죠.

갤럭시S2 HD LTE

최근 걸리버 여행기와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같은 지난 영화들을 갤럭시S2 HD LTE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며 조금씩 보고 있는데 화질이 매우 좋습니다. 원본 영상은 1080P Full HD 동영상 (mkv) 파일인데 mp4형식으로 인코딩해 갤럭시S2 HD LTE에 저장해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크기가 작아져 갤럭시S2 HD LTE에 저장해 놓고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원본 mkv 파일은 용량이 10GB가 넘어가 용량 초과로 저장이 안되더군요. 

갤럭시S2 HD LTE

참고로 파일 인코딩은 다음 팟 인코더를 이용했습니다. 이미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다음 팟 인코더는 다양한 기기별 인코딩 옵션을 지원하고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죠.

다음 팟 인코더

사진만으로는 갤럭시S2 HD LTE의 화질이 어떤지 확인하기 어려울듯 해서 동영상 시청 장면을 영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실내에서 촬영해 갤럭시S2 HD LTE의 화질을 그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실제로는 아래 영상보다 훨씬 나은 영상을 보여준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갤럭시S2 HD LTE는 DivX 인증을 받은 동영상이라면 별도의 인코딩 절차 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코덱은 오디오의 경우 MP3, OGG, AAC, WMA, AMR 파일을 재생할수 있고 비디오는 MPEG4, H.264, DivX/XviD, WMV등 다양한 파일을 재생할수 있죠. 다만, 위에 나열한 파일 형식이라도 사용된 비디오나 오디오 코덱 및 인코딩 옵션에 따라 재생되지 않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HD LTE로 즐기는 유투브 영상
갤럭시S2 HD LTE는 영화를 볼때도 매우 좋지만 유투브 뮤직 비디오를 감상할때도 자주 이용합니다. 유투브에도 고화질 뮤직 비디오가 많이 업로드 되어 있어 심심할때 감상하기 아주 좋더군요. 요즘 인기있는 뮤직 비디오중 비스트의 장현승과 포미닛의 현아가 부른 Trouble Maker를 감상했는데 역시 선명한 화질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0123456


유투브 영상은 주로 집에 연결된 와이파이로 보는데 가끔씩 와이파이가 말썽을 부릴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LTE로 연결해 감상하는데 와이파이보다 더 안정적으로 볼수 있을때도 많아 짧게 볼때는 가끔씩 LTE를 사용하곤 합니다.

갤럭시S2 HD LTE 속도 측정

LTE가 아직은 지역적인 편차가 있는 편이긴 한데 저희 동네에서는 꽤 빠른 속도를 보여 쓸만합니다. 얼마전 테스트를 한번 해 보았는데 36Mbps정도의 속도가 나오더군요. 이정도면 거의 최상급 속도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갤럭시S2 HD LTE로 즐기는 게임
갤럭시S2 HD LTE의 HD 화면은 게임을 할때도 선명한 화면을 전해주어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한국의 앵그리버드라고 불리는 Birzzle for Wagle이나 타워 디펜스 (Tower Defense), 팔라독(Paladog)같은 무료 게임을 HD 슈퍼 아몰레드 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갤럭시S2 HD LTE를 사용하는 재미중 하나입니다.

갤럭시S2 HD LTE 갤럭시S2 HD LTE 갤럭시S2 HD LTE


이외에도 선명한 4.65형 HD 슈퍼 아몰레드 화면이 주는 장점은 곳곳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 화질이 좋다보니 리더스 허브로 읽을수 있는 e-Book과 메시지 등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화면에서도 선명함이 살아있어 입체감 있는 표현을 주고 받을수 있어 좋더군요.

갤럭시S2 HD LTE

이렇듯 갤럭시S2 HD LTE로 영화, 동영상, 게임등을 다양하게 즐기다 보면 몇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그립감이 좋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면 금방 손목이 아플수도 있죠. 하지만 갤럭시S2 HD LTE는 가장 얇은 부분이 9.5mm에 불과하고 무게는 140g(SKT/KT 기준)으로 손목에 부담이 적습니다. 가로 크기도 생각보다 넓지 않아 한손에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갤럭시S2 HD LTE

지금까지 갤럭시S2 HD LTE를 활용하는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갤럭시S2 HD LTE의 HD 슈퍼아몰레드가 주는 비쥬얼적 장점은 확실히 다른 스마트폰보다 뛰어나다고 생각되는군요. 이동시에도 뛰어난 화질을 즐기고자 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