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CES, 주목할 만한 제품은?

CES 2012 2012. 1. 9. 06:3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해마다 1월 둘째주가 되면 전세계가 주목하는 전시회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립니다. 국제 소비자 가전 박람회, 흔히 CES라고 불리는 전시회가 바로 그것이죠. (풀 네임은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라고 되어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CES가 개최되는데 일정은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열리게 됩니다. 


CES에서 전시되는 제품은 상당히 많죠. 커다란 카테고리만 봐도 오디오, 자동차, 컴퓨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카메라, 홈 엔터테인먼트, 통신, 게임, 인터넷 멀티미디어, 비디오, 디지털 건강, 스마트 기기, 컨텐츠 등 십여가지로 분류할수 있고 세부 카테고리까지 얘기하면 수백, 아니 수천여가지 제품이 전시되는 그야말로 세계 최대의 가전쇼 라고 할수 있습니다. 

올해 열리는 2012 CES 역시 그 명성에 걸맞게 수많은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인데 개인적으로 관심가는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1. TV
우선 첫번째 관심가는 제품은 TV입니다. TV는 우리 생활에서 가장 가까운 가전제품이죠. 특히 올해 CES에는 구글TV와 작년에 선보였던 스마트 TV의 후속 제품인 차세대 스마트 TV가 개인적인 관심의 대상입니다. 구글 TV는 처음 기대와는 달리 실망스러운 제품이었지만 이번에는 다를것이라는 관측이 있어 살펴볼 필요가 있고 차세대 스마트TV에는 지금까지 없었던 많은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어서 과연 어떤 TV가 더욱 스마트한지 한판 승부를 겨루지 않을까 하는 전망을 해봅니다. 또한 OLED TV와 UD TV등 지금보다 훨씬 뛰어난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V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올 한해 불어닥칠 TV의 새로운 트렌드를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OLED TV 구글 TV


2. 울트라북
지난해 인텔이 주축이 되어 출시된 울트라북의 새로운 모델들이 대거 공개될것으로 보입니다. 울트라북은 노트북의 미래 모습이라고 할수 있는데 맥북에어와 태블릿에 맞서 얼마나 가볍고 오래가느냐 하는 것에 중점을 둔 제품이죠. 올해 CES에는 약 50여종의 울트라북이 공개될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특히 인텔이 공개할 2세대 울트라북용 아이비 브릿지 프로세서에 관심이 가는군요. 아이비 브릿지는 전력소모를 상당히 낮추었고 그래픽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울트라북

3. 쿼드코어 스마트폰
지난해 듀얼코어 스마트폰에 이어 올해는 쿼드코어 스마트폰의 해가 될것이라는 소식이 있죠. 퀄컴 및 엔비디아, 삼성전자등이 쿼드코어 AP를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지도 매우 기대됩니다. 본격적인 제품 경연은 아무래도 MWC에서 이루어질것으로 보이지만 올 1분기부터 출시될 쿼드코어 스마트폰을 2012 CES에서 미리 확인할수 있지 않을까 살짝 기대해 봅니다.

4.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탑재 제품
스마트폰 운영체제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 4.0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지난해 공개되었고 그 첫번째 제품인 갤럭시 넥서스가 출시되었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 OS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을 볼수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5. 윈도우8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와신상담 준비하고 있는 윈도우8은 PC뿐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모두 사용할수 있는 OS입니다. 특히 이번 CES에서는 MS의 스티브 발머 CEO가 CES 오픈 하루 전날인 1월 9일 기조연설을 할 예정인데 과연 윈도우8 탑재 제품을 볼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년부터 CES에 참가하지 않겠다고 해 이번이 마이크로소프트로서는 마지막 CES 무대가 될 터인데 관객들로부터 어떤 반응이 나올지도 기대되네요.  
윈도우8
 

참고로 삼성전자 블루로거 취재단 자격으로 이번 CES를 참관할 예정입니다. 블루로거 자격으로 가는만큼 삼성전자 제품에 대한 소식도 많이 전하겠지만 위에 열거한 제품과 다른 멋진 최신 제품들도 가능한 많이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내 업체들이 출품하는 각종 스마트 기기 및 IT 제품뿐 아니라 주목받는 신기술, 그리고 CES 현장분위기와 관객들의 기대감 및 반응등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CES에 관련 화제 및 기타 세세한 소식들도 많이 소개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잊지 말고 방문해 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또 한가지, 아래 동영상창을 통해 2012 CES가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생중계는 한국시간으로 1월 10일 오전 7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