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사무실에서 1/3 이상 이루어진다

IT 2009. 7. 24. 08:5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shopping lady
인터넷 시장 조사 기관인 컴스코어에서 재미있는 조사결과를 내놓았네요. 온라인 쇼핑을 어디서 얼마나 더 많이 했는지 조사했는데 응답자의 1/3 가량이 사무실에서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우리나라 조사 결과는 아니고 영국에서 조사한 결과라고 하지만요.

컴스코어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조사를 했는데 5개월 평균을 내보니 조사대상자의 35%가 사무실에서 온라인 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한다고 대답했가고 하는군요. 영국의 15세이상 인구는 2천 9백만명인데 이들중 79%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항상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접속한다는 사실도 알려졌습니다. 영국인들이 이렇게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는줄은 처음 알았네요.

재미있는것은 사무실 컴퓨터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이 가정에서 접속한 사람들보다 구매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전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접속자 중 가정에서 접속한 사람이 74%로 사무실에서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 26%보다 거의 3배 많습니다.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도 거의 같은 비율로 나타나고, 페이지 뷰도 거의 같은 비율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실제 구매 활동 비율은 사무실에서 접속할 경우 36%, 집에서 접속했을때는 64%가 실제 구매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물론 가정에서의 구매가 더 많이 이루어지긴 했지만 쇼핑몰 접속비율, 방문시간에 비해서는 실제 구매 비율이 가정보다는 사무실에서 더 높게 나왔네요.

Breakdown of U.K. Online Retail Activity Home vs. Work
5 Month Avg. Ending May 2009
Total U.K., Age 15+ - Home & Work Locations*
Source: comScore World Metrix
Location Home Work
Total Visits 74% 26%
Total Time Spent 74% 26%
Total Pages Viewed 75% 25%
Total E-Commerce Transactions 64% 36%
Total E-Commerce Spending** 65% 35%

* 이번 조사에서는 우리나라의 PC방같은 인터넷 카페에서의 접속, 휴대폰/스마트폰에서의 접속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온라인 쇼핑몰 100개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 (online shopping)
사무실에서의 물품 구매비율이 가정에서보다 높은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 아무래도 가정에서는 자기가 사려는 제품에 대해서 보다 여유있고 자세히 살펴볼 여유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에 머무르는 시간은 길지만 그 시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실제 구매하는 비율이 적게 보일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면에 사무실에서는 주변의 눈치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골라 구매해야 업무에 방해도 적게 되고 다른 사람의 눈총을 적게 받게 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컴스코어는 이같은 점을 참고해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 계획을 세워야 할것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영국인들이 많이 접속하는 온라인 쇼핑몰 순위를 살펴보면, 아마존 U.K.가 1위이고 2위는 애플로 나타나고 있군요. 각 쇼핑몰당 접속 비율은 이미 소개한것과 비슷한 상황을 보이고 있고 애플만이 가정에서의 접속 비율이 월등히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Top 10 Retailers Ranked by Total U.K. Visits (000)* May 2009
Total U.K., Age 15+ - Home & Work Locations
Source: comScore World Metrix

Retail Property

Total Visits (000)
% of Total Visits From Home Locations % of Total Visits From Work Locations
Total U.K. Internet Audience 2,051,590 72% 28%
Retail 297,157 74% 26%
Amazon Sites 49,434 75% 25%
Apple.com Worldwide Sites 27,002 87% 13%
Home Retail Group 16,064 73% 27%
Tesco Stores 13,148 68% 32%
Shop Direct Group 10,029 77% 23%
Play.com Sites 9,782 70% 30%
NEXT Group 5,473 65% 35%
Shopping.com Sites 5,242 79% 21%
The Carphone Warehouse Group 5,175 73% 27%
Arcadia Group Limited 5,053 78% 22%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