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장 조사 기관인 컴스코어에서 재미있는 조사결과를 내놓았네요. 온라인 쇼핑을 어디서 얼마나 더 많이 했는지 조사했는데 응답자의 1/3 가량이 사무실에서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우리나라 조사 결과는 아니고 영국에서 조사한 결과라고 하지만요.
컴스코어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조사를 했는데 5개월 평균을 내보니 조사대상자의 35%가 사무실에서 온라인 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한다고 대답했가고 하는군요. 영국의 15세이상 인구는 2천 9백만명인데 이들중 79%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항상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접속한다는 사실도 알려졌습니다. 영국인들이 이렇게 온라인 쇼핑을 좋아하는줄은 처음 알았네요.
재미있는것은 사무실 컴퓨터로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이 가정에서 접속한 사람들보다 구매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전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접속자 중 가정에서 접속한 사람이 74%로 사무실에서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 26%보다 거의 3배 많습니다.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도 거의 같은 비율로 나타나고, 페이지 뷰도 거의 같은 비율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실제 구매 활동 비율은 사무실에서 접속할 경우 36%, 집에서 접속했을때는 64%가 실제 구매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물론 가정에서의 구매가 더 많이 이루어지긴 했지만 쇼핑몰 접속비율, 방문시간에 비해서는 실제 구매 비율이 가정보다는 사무실에서 더 높게 나왔네요.
Breakdown of U.K. Online Retail Activity Home vs. Work 5 Month Avg. Ending May 2009
Total U.K., Age 15+ - Home & Work Locations*
Source: comScore World Metrix |
||
Location | Home | Work |
Total Visits | 74% | 26% |
Total Time Spent | 74% | 26% |
Total Pages Viewed | 75% | 25% |
Total E-Commerce Transactions | 64% | 36% |
Total E-Commerce Spending** | 65% | 35% |
* 이번 조사에서는 우리나라의 PC방같은 인터넷 카페에서의 접속, 휴대폰/스마트폰에서의 접속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되었으며, 온라인 쇼핑몰 100개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합니다.
사무실에서의 물품 구매비율이 가정에서보다 높은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 아무래도 가정에서는 자기가 사려는 제품에 대해서 보다 여유있고 자세히 살펴볼 여유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에 머무르는 시간은 길지만 그 시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실제 구매하는 비율이 적게 보일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면에 사무실에서는 주변의 눈치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골라 구매해야 업무에 방해도 적게 되고 다른 사람의 눈총을 적게 받게 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컴스코어는 이같은 점을 참고해서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 계획을 세워야 할것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영국인들이 많이 접속하는 온라인 쇼핑몰 순위를 살펴보면, 아마존 U.K.가 1위이고 2위는 애플로 나타나고 있군요. 각 쇼핑몰당 접속 비율은 이미 소개한것과 비슷한 상황을 보이고 있고 애플만이 가정에서의 접속 비율이 월등히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Top 10 Retailers Ranked by Total U.K. Visits (000)* May 2009 Total U.K., Age 15+ - Home & Work Locations Source: comScore World Metrix |
|||
Retail Property |
Total Visits (000) |
% of Total Visits From Home Locations | % of Total Visits From Work Locations |
Total U.K. Internet Audience | 2,051,590 | 72% | 28% |
Retail | 297,157 | 74% | 26% |
Amazon Sites | 49,434 | 75% | 25% |
Apple.com Worldwide Sites | 27,002 | 87% | 13% |
Home Retail Group | 16,064 | 73% | 27% |
Tesco Stores | 13,148 | 68% | 32% |
Shop Direct Group | 10,029 | 77% | 23% |
Play.com Sites | 9,782 | 70% | 30% |
NEXT Group | 5,473 | 65% | 35% |
Shopping.com Sites | 5,242 | 79% | 21% |
The Carphone Warehouse Group | 5,175 | 73% | 27% |
Arcadia Group Limited | 5,053 | 78% | 22%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써 파이어폭스 4.0 디자인을 고민하는 모질라 (12) | 2009.07.29 |
---|---|
트위터 팔로워(followers) 숫자가 줄어든 까닭은? (2) | 2009.07.27 |
구글이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파하는 까닭은? (4) | 2009.07.23 |
썩어도 준치 야후, 검색빼면 무서울것 없는 인터넷 1위 (6) | 2009.07.22 |
미국 정부에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돈이 많이 들기 때문? (6) | 2009.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