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LTE 스마트폰이 보급된지 벌써 7개월이 넘어섰습니다. 가입자수는 SK텔레콤이 이미 200만명을 넘어섰고 LG유플러스는 170만명을 넘어 5월초에 역시 2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며 가입자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는 KT는 40-50만명 정도로 추산되는등 LTE 가입자수는 벌써 400만명을 넘어선 상태지요.


LTE 서비스 초기에는 서비스 가능 지역 (커버리지)과 속도에 관심이 많았지만 이통 3사가 모두 LTE 전국망을 완성한 지금은 속도 경쟁이나 커버리지 경쟁은 더이상 큰 의미가 없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대신 LTE의 빠른 속도를 이용해 즐길수 있는 서비스가 얼마나 많이 있느냐를 따져 보는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이런 차원에서 볼때 SK텔레콤의 "T Freemium(Free+Premium)" 과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는 LTE 관련 부가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해야 소비자들이 LTE에 관심을 갖고 LTE를 선택할지 하나의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 서비스입니다. 빠른 속도를 가진 LTE 서비스를 사용하곤 있지만 별다르게 활용할데가 없어 LTE폰으로 인터넷만 조금 사용하고 놀린다면 너무 아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LTE의 빠른 속도를 활용한 T Freemium 서비스같은 서비스가 많이 나와준다면 LTE 가입자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T Freemium(Free+Premium) 서비스


SK텔레콤의  T Freemium(Free+Premium) 서비스는 지난 4월초에 출시된 서비스로 LTE 사용자를 위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제공 대상은 LTE62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사용자로 매월 2만포인트(2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영화, 드라마, 예능 등 VOD와 HD급 해상도의 게임, 최신 어플리케이션, e-Book, 만화 등 5개 영역의 80여개 최신 인기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죠. 


T  Freemium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는 모두 시중에서 유료로 판매중인 콘텐츠로 T스토어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T freemium을 통해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T Freemium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콘텐츠는 130건 정도로 VOD의 경우 총 24편이 제공됩니다. 강심장, 개그 콘서트 등 인기 TV 예능 프로그램과 써니, 부러진 화살, 완득이 등 인기 영화, 그리고 적도의 남자, 사랑비 등 현재 방영중인 인기 TV 드라마 등을 볼 수 있더군요.

유료 게임 어플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도 총 20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인기 만화책 66권과 전자책 (e-Book) 20권도 T Freemium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T Freemium 서비스는 오픈 기념으로 5월까지 T Freemium내 콘텐츠를 월 20건까지 무료 제공하고 6월부터는 월 2만 포인트를 제공해 포인트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올해 12월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제공되는 콘텐츠는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영역별로 매월 신규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T Freemium 서비스와 관련된 동영상을 하나 소개합니다. TV를 통해서도 방송되고 있는 동영상으로 LTE를 이용해 즐길거리가 많은 사용자와 그렇지 못한 사용자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할 수 있죠. 



LTE 요금 체계 개편으로 데이터 용량 확대
LTE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빠른 속도를 인터넷과 페이스북등 일부에서만 사용해 조금 아쉬웠는데 빠른 속도를 활용한 T Freemium 서비스는 LTE를 제대로 즐겨볼 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공되는 콘텐츠도 다양하고 쓸만한데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T Freemium 서비스에서 VOD 같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때 차감되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는 점이죠. 하지만 이를 보완해주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VOD 서비스 등을 불편없이 여유있게 사용할수 있도록 LTE 요금체계도 개편되었습니다.

LTE 요금체계가 개편된것은 4월 1일부터인데 무료 데이터 제공량이 최고 86%까지 늘어났습니다. 가장 사용자가 많은 LTE 62 요금제는 기존 3GB에서 5GB로 늘어났고 LTE100 요금제는 최고 18GB까지 무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요금제별로 늘어난 무료 데이터 제공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용량이 늘어난 만큼 LTE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있어 부담감은 한층 줄어들었습니다. 늘어난 데이터를 이용해 위에 소개한 T Freemium 서비스를 보다 마음껏 즐기며 사용하면 좋을듯 하네요.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음악 감상입니다. 보통 음원을 MP3로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듣곤 하지만 매번 똑같은 음악이나 노래만 듣고 살수는 없죠. 하지만 날마다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노래를 전부 구매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때문에 멜론 스트리밍 클럽 서비스를 신청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도 데이터 사용량은 적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해야 데이터 사용량이 줄어들지 않죠. 이처럼 새로운 음악은 듣고 싶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부담되는 사용자를 위한 전용 서비스가 SK텔레콤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멜론 익스트리밍"이라는 서비스가 바로 그것인데 이 서비스는 멜론 스트리밍 클럽과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이용시 데이터 통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상품이죠.


멜론 스트리밍 클럽은 사용 요금 월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는 월 6000원에 멜론 스트리밍 클럽과 무제한 데이터 통화를 사용할 수 있어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 되는 데이터 무제한 제공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제공되지 않고 사용자의 데이터가 차감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네요.

-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 멜론 어플의 다운로드와 업그레이드
- 멜론 전용 어플 이외의 웹페이지를 통해 멜론 서비스에 접속한 경우
- 멜론 어플에서 뮤직 비디오 이용

아래 동영상은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를 재미있게 표현한 것인데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얼굴 표정이 극명하게 대비되고 있죠. 개인적으로 이동시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 어서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해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어야 하겠습니다.
 


음악 감상시 데이타 통화료 걱정 없이 음악을 들을수 있는 멜론 익스트리밍 서비스는 가입 기념 프로모션으로 4월까지 해당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월정액 50%를 할인하여 3,000원에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는데 가입은 LTE34 요금제 이상 가입자와 LTE팅 가입자만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서비스 가입은 SK텔레콤 각 지점이나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 (1566-0011), 그리고 Tworld (http://www.tworld.co.kr/)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2013년 3월 1일까지 가입/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