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Tworld, 어떤 점이 좋아졌을까?

SK텔레콤 2012. 5. 24. 06:4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얼마전 SK텔레콤 웹사이트인 Tworld의 사이트 개편이 있었습니다. 기존 사이트보다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졌고 UI도 이전보다 편리해져 사용하기 좋더군요. 새로운 Tworld 사이트,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 Tworld란?
Tworld는 SK텔레콤의 대표 웹사이트로서 SK텔레콤의 수많은 서비스나 요금제, 그리고 여러가지 정보와 뉴스들을 접할 수 있고 온라인 고객 센터를 통해 수많은 문제와 의견이 교환되는 온라인 접점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는데 휴대폰이나 통신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을때마다 Tworld를 찾곤 합니다.  

T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무척 많습니다. 휴대폰이나 요금제는 물론이고 멤버십, 로밍, 부가 서비스,  요금 할인 프로그램같은 혜택도 확인할 수 있고 신규 가입 및 변경 서비스, 번호 안내, USIM 잠금 해제, 기기 변경 서비스 등 편의 서비스도 Tworld에서 이용할 수 있죠.

온라인 고객센터에서는 각종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고 대리점 및 AS 관련 정보, ARS/상담 방법도 소개되어 있으며 멤버십/이벤트 관련 정보도 찾을 수 있어 많이 찾는 날은 하루에 10여차례 이상 찾을 정도로 많이 방문 하는 사이트입니다.

Tworld는 매우 오래전에 구축된 사이트인데 오랫동안 사이트 리뉴얼이 이루어지지 않고 부분적인 수정만 계속되어 왔죠. 하지만 수많은 정보가 축적되면서 정보 검색이 점점 어려워지고 사용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사이트 개편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1. 깔끔해진 디자인, 새로워진 UI

Tworld 개편으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사이트 디자인입니다. 오랫동안 같은 모습의 사이트를 보다가 새로운 Tworld를 만나보니 사이트가 굉장히 깨끗하고 깔끔해진 것을 알 수 있더군요.

new tworld

먼저 Tworld 메뉴를 살펴보면 예전 Tworld 메뉴는 상단에 죽~ 나열되어 복잡하고 원하는 메뉴를 찾기도 어려웠죠.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도 항상 나타나 있어 불필요하게 눌러보는 일도 많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 Tworld 메뉴

예전 Tworld 메뉴


반면에 새로운 Tworld는 메뉴도 단순화시켜 중간에 배치함으로써 보기도 쉽고 메뉴 찾기도 매우 편해졌습니다. 4개로 단순화된 메뉴는 각각의 메뉴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하위 메뉴가 펼쳐지는 방식을 택해 동적으로 느껴져 새롭게 느껴지는것 같더군요. 


각종 서비스 정보는 사이트 좌측에, 나와 관련된 각종 조회 및 신청 작업은 오른쪽에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더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new tworld


2. 모든 브라우저 사용 가능


예전의 Tworld는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로 접속해야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Tworld는 웹표준을 준수해 IE뿐 아니라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고 로그인해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Tworld를 사용하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IE로 접속해야 했지만 지금은 웬만한 일은 IE로 접속하지 않고도 거의 다 처리가 가능합니다.

new tworld

물론 아직도 일부 공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IE를 사용해야 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브라우저 호환성이 많이 나아진것 같네요. Tworld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는 IE7,8,9 / 사파리 5.1 / 파이어폭스 8.0 / 구글 크롬 15.0 / 오페라 11.6 등으로 크로스 브라우징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PC는 물론 태블릿에서도 Tworld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new tworld 브라우저

혹시나 하고 확인해 보니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긴 했지만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 만족스럽게 사용하려면 적어도 태블릿에서는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통합 검색 기능

새로운 Tworld에는 어느 화면에서나 궁금한 것을 찾아 볼수 있도록 검색창이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합 검색 기능은 포털 사이트 못지 않게 검색어만 입력하면 연관되는 내용이 나타나고 바로가기 기능이 지원되며 찾고자 하는 내용이 어느 메뉴 아래에 속해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new tworld 검색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 연관 검색어와 추천 검색어까지 제시해 주는 모습이 여느 포털 검색 기능 못지 않아 보이는군요.



4. 미니myT

Tworld 개편으로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미니myT 입니다. 미니 myT는 자신의 휴대폰 정보 및 사용중인 요금제와 서비스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굳이 마이페이지 (myT) 페이지로 찾아 들어갈 필요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자신의 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은것 같더군요. 

new tworld 미니myT

다만 우측 상단에 작게 만들어진 "접기/펼치기 버튼"은 필요없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괜히 버튼을 클릭하느라 수고할 필요없이 그냥 위와 같이 자신의 요금제 및 가입 상품을 모두 보여주는 것이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new tworld

개편된 SK텔레콤 Tworld 사이트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직관적 네비게이션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Tworld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것 같고, 시원하고 깔끔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진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이트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계속 순환되며 보여지며 관련 메뉴가 나타나기 때문에 사용자 측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휴대폰 관련 업무를 처리할수 있게 된 것입니다. 

new tworld

사이트 이용이 쉬워진 만큼 앞으로 휴대폰 관련 정보 확인 및 관련 업무는 Tworld에서 처리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확인하거나 처리할 수도 있지만 간단한 일은 Tworld에서 직접 처리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