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해외 여행을 나갈때 잊지 말고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권부터 시작해 신용카드, 현금, 그밖에 갖가지 필요한 용품들이 아주 많지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의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요즘엔 노트북을 가지고 나가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여기에 또 한가지 반드시 가져가는 것이 바로 휴대폰입니다. 외국에 나가더라도 한국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들과 간편하게 연락을 할수 있고 긴급한 사항이 생기더라도 휴대폰이 있다면 바로바로 알수가 있기 때문이죠.

사진 출처

사진 출처: SKT로밍 블로그


휴대폰을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인 것이 바로 로밍인데요. 로밍 서비스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음성 로밍과 SMS 문자 로밍, 데이터 로밍은 많이 알고 있었지만, 그밖에도 다양한 로밍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데이타 로밍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데이타 로밍을 이용해 어플 다운 받는 모습


대부분 로밍 서비스라고 하면 위에 얘기한 음성, SMS, 데이터 로밍만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상당히 많은 로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모든 로밍 서비스를 한 번에 소개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방대해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로밍 서비스와 조금은 특별한 로밍 서비스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개인적으로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어 SK텔레콤 로밍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본 데이터 무제한 7
일본 데이터 무제한 7 요금제는 일본 로밍시 데이터를 7일간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로 기본요금은 35000원입니다. 원래 SK텔레콤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기본 1일에 12000원이죠. 7일동안 사용하면 84000원을 내야 하는데 약 41%인 35000원만 내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죠. 얼마전 CES 참관을 위해 미국 라스베가스로 갔는데 미국에도 이런 요금제가 있었으면 했는데 없어서 매우 아쉽더군요. 7일정도 일본 여행 가시는 분들이라면 꽤 쓸모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SK텔레콤 T월드 - 일본 데이터 무제한7 참고)

항공 로밍
비행기에 탑승해 있는 동안에도 음성 로밍과 SMS를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요금은 분당 3,800원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A340-300 항공기에서만 가능). 하지만 비행중에도 로밍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사실이 조금 새롭기도 하네요.  보통 비행기에서는 전화기를 꺼놓으라고 하는데 말이죠. ^^ (SK텔레콤 T월드 - 항공 로밍 참고)

T로밍 크루즈
최근 SK텔레콤이 내놓은  로밍 서비스로 바다위에서도 육지처럼 휴대폰을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세계 70여개국에 취항하는 25개 크루즈 회사의 선박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 크루즈 여행을 가게 된다면 알아두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크루즈 여행의 특성상 배위에서 짧게는 10여일, 길게는 몇개월까지도 여행을 하게 되는데 이때 T로밍 크루즈를 사용하면 한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편리하게 안부를 전할수 있겠죠.

보통 크루즈에는 위성전화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는데 요금이 분당 10달러(약 11500원) 정도로 너무 비싸다고 합니다. 하지만 T로밍 크루즈는 비교적 저렴한 분당 3950원 이하로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것도 그리 싼것은 아니지만 위성전화보다는 1/3정도의 가격이니 급한일이 있거나 가끔씩 잠깐 통화하기에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T로밍 크루즈

문자 수신은 무료이고 발신은 건당 300원에 제공되고, 데이터 로밍도 사용할수 있지만 무제한이 아니라 패킷당 10원으로 비싼 편이어서라 크루즈에서의 데이터 로밍은 아직 추천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급할때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 (SK텔레콤 T월드 - T로밍 크루즈, SKT월드 블로그 참고)

T로밍 하나투어 월드패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과 하나투어가 제휴를 맺고 만든 상품으로 전세계 총 892개 여행 관련 티켓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 여행시 미리 가고자 하는 곳을 정한뒤 T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면 유레일 패스와 유럽 각국의 철도 이용권을 10%씩 할인 받을 수 있고 각종 뮤지컬 티켓도 10% 할인 구매할수 있네요. 또, 박물관이나 미술관 입장권을 10% 할인 받을수 있는 국제 학생증도 할인된 가격에 발급받을수 있다고 하는군요.

T로밍 하나투어 월드 패스

T로밍 하나투어 월드패스는 ▲중국/일본,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전세계 67여 주요 관광지/테마파크 입장권 ▲유레일패스/일본철도패스 등 40여 종의 교통패스 ▲스파/온천/마사지, 뮤지컬/각종 쇼, 고급뷔페, 유람선/곤돌라 등 133여종의 위락/관광 서비스 이용 티켓 등 국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관광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SK텔레콤 고객이면 상시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각종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T로밍 요금제 가입 고객이나 로밍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T로밍 VIP 고객의 경우는 추가 5% 할인이 적용돼 최대 10%까지 저렴하게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T로밍 하나투어 월드 패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일본 유니버셜스튜디오와 제휴하는 특별 이벤트도 3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데, T로밍 하나투어 월드 패스 서비스를 통해 유니버셜스튜디오 티켓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선착순 50명에게는 인기 놀이기구 빠른 입장권(2매)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 로밍 요금제 가입고객에게는 일본 와이파이로밍 2일 무료 서비스도 제공하니, 일본으로 여행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로밍 하나투어 월드 패스 태국 상품

사실 이 서비스가 한달정도만 빨리 나왔더라도 지난달 태국 방문때 혜택을 볼수 있었죠. 지난달 방콕에서 일행 여러명이 바이욕 뷔페를 갔었는데 그때 이 상품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텔레콤 T월드 이벤트 페이지(링크)를 참고하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LTE 자동 로밍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LTE 자동 로밍에 대한 내용으로 아직 상용화된 서비스는 아니지만 반가운 내용이라 소개해 봅니다. SKT 텔레콤과 홍콩의 CSL이 지난 3월 9일 LTE 자동 로밍망 연동에 성공했다는 소식으로 머지않아 LTE 로밍 서비스도 경험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SK텔레콤과 홍콩 최대 이동통신사인 CSL이 3월 9일 세계 최초로 LTE망 연동에 성공해 한국-홍콩 간 LTE 자동로밍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LTE 로밍, SKT-CSL

LTE 자동로밍 서비스는 아직 LTE 서비스를 상용화한 국가가 전세계적으로 많지 않고, 2G나 3G와는 달리 국가 간 주파수가 통일되어 있지 않은데다 상이한 대역의 복수 주파수를 수용할 수 있는 단말기도 출시되지 않아 상용화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SK텔레콤과 CSL이 지난해 11월부터 약 4개월 간의 준비 끝에 LTE로밍망 연동에 세계 최초로 성공해 , 금년 중 서로 다른 여러가지 주파수를 수용할 수 있는 LTE 단말기가 출시되면 한국과 홍콩에서 LTE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비록 지금은 홍콩뿐이지만 앞으로 다른 나라 통신사들과 협력을 통해 LTE 로밍 국가를 많이 늘려 나갔으면 좋겠는데 LTE 주파수가 나라마다 달라 쉽지는 않을것 같긴 하네요. 또한, 복수 주파수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가 언제 나올지, 로밍 요금은 얼마나 될지, 아직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이 남아 있는것 같습니다.

LTE 로밍이 현실화 되면 외국에서도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어 지금처럼 답답한 일은 별로 생기지 않을것 같네요. 아직은 해외 데이터 로밍 사용시 속도가 느려 데이터 로밍 쓸때마다 한국의 빠른 무선 인터넷 속도가 많이 생각나더군요. SK텔레콤이 빠르게 LTE 로밍을 현실화 시켜 해외에서도 쓸만한 무선 환경을 저렴하게 제공해 주기를 바랍니다.

SK텔레콤이 제공중인 로밍 서비스는 이외에도 아주 많습니다. 본인의 목적에 맞는 로밍 서비스가 어떤것인지 자세히 알고 싶으면 T월드 로밍 페이지(링크)를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