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블로거 1기 마지막 모임을 마치며

삼성전자 2010. 12. 21. 07:3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제가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S블로거 마지막 모임인 송년회가 지난 12월 14일에 있었습니다. S블로거는 가전 분야와 iT분야로 나누어 각각 10명씩 총 20명의 블로거들이 삼성전자의 각종 제품을 체험해 보고 삼성전자와 의견을 교환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블로거는 지난 6월 1기 활동을 시작했는데 벌써 6개월이란 시간이 지나가 마지막 모임인 송년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6개월동안 참여했던 S블로거 활동을 되돌아 보며 그동안 활동에 대해 의견을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은 지민파파님이 촬영후 공유해 주셨습니다. 지민파파님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

S블로거로 활동하면서 삼성전자의 좋은 제품들을 가장 먼저 접해볼수 있어 IT블로거로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체험하고 리뷰했던 제품들의 활용 정보가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어 기뻤고 스마트TV 오픈세미나(http://logfile.tistory.com/959) 같은 좋은 행사에 참여할수 있었던것도 귀중한 경험이었죠.
스마트TV 오픈 세미나

스마트TV 오픈 세미나에서는 세미나를 트윗캠으로 생중계하면서 세미나 관련 궁금했던 질문을 트위터로 취합해 세미나 중간중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답변을 하는 시스템을 취했습니다. 사실 트위터로 질문을 많이 해줄까 반신반의했었는데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오픈 세미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좋은 질문도 많이 나왔고 세미나 내용도 좋았다는 반응이 많아 행사 참여자로서 뿌듯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한 리뷰한 제품을 트위터 경매(http://logfile.tistory.com/975)에 내놓아 불우아동돕기에 동참하기도 했죠. 사실 처음에는 리뷰 제품을 제가 계속 쓰면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욕심이 있었는데 조금 더 생각해본 결과 좋은 일에 참여하는것이 더욱 보람될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죠. 트위터 경매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성황리에 끝났고 덕분에 불우아동돕기에 많은 힘이 보태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날 송년회 모임에서는 S블로거들과 삼성전자 S블로거 관계자들께서 그동안 S블로거 활동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얘기가 오갔습니다. 블로그라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소통에 대해서 각자의 소신있는 좋은 의견이 많이 나와 매우 뜻깊은 시간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백미러님께서 소셜미디어 담당자답게 좋은 의견을 많이 개진해 주셔서 깊은 공감을 했고 학주니님도 개발자와 블로거로서 느낀 소감을 솔직히 얘기해 주셔서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S블로거 활동을 마무리하는 이자리에서는 삼성전자측이 준비한 만년필과 노트북 배낭이 선물로 전달되었습니다. 특히 만년필에는 각자의 닉네임이 각인되어 있어 너무나 소중한 선물로 기억될것 같네요. 사실 디지털을 너무 좋아하다보니 볼펜이나 펜을 잘 쓰지 않는 편인데 이번 선물을 계기로 아날로그 시대의 감성을 조금씩이나마 다시 느낄수 있어 좋을것 같군요. 좋은 선물을 주신 삼성전자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삼성전자의 S블로거 프로그램 1기가 끝나가는데 앞으로 차기에 바라는 점은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열고 보다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가 반영된 좋은 제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S블로거 프로그램이 진정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서 자리를 잡아 고객과 기업 모두가 윈윈할수 있는 모델로 성장한다면 더욱 좋겠죠. 지난 6개월동안 삼성전자의 S블로거 프로그램에 참여할수 있어 좋았고 즐거웠습니다. S블로거에 참여했던 블로거분들과 삼성전자의 김유진 차장님, 장인원 대리님 그리고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TNM 여러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