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삼성전자가 HDTV 겸용 풀HD 3D LED 모니터 시리즈를 처음으로 일반에게 공개하는 삼성 싱크마스터 모니터 블로거 간담회가 지난 3월 8일 열렸습니다. 저도 행사에 초대를 받아 참석을 했습니다. 풀HD 3D LED 모니터에 대한 관심이 이토록 많을줄은 몰랐는데 행사장에 가보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열기가 굉장히 뜨겁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제품앞에 모여 있는 바람에 사진을 찍기가 힘들 정도였습니다.
풀HD 3D LED 모니터 발표 현장

이날 소개된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인 풀HD 3D LED HDTV 겸용 모니터는 2가지 모델이었습니다. 모니터는 시리즈9과 시리즈7으로 불리는데 요즘 삼성전자가 즐겨 쓰는 네이밍 규칙에 이름지어 졌더군요. 삼성전자의 최신 노트북 이름도 노트 PC 시리즈9 이라는 이름의 제품이죠. ^^

먼저 비대칭 구조와 일체형 곡선 디자인의 풀HD 3D LED 모니터 시리즈 9 (모델명: TA950)을 보겠습니다.
3D LED 모니터 시리즈 9 (모델명: 27TA950)

시리즈 9 모니터는 지난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11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받으며 호평을 받았다는 얘기가 실감나는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3D LED 모니터 시리즈 9 (모델명: 27TA950)

일반적으로 모니터는 좌우가 같은 대칭 구조지만 시리즈 9 모니터는 오른쪽 부분이 하단 스탠드까지 이어지는 비대칭의 독특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하단부 스탠드까지 이어진 얆은 패널은 상하가 동일한 두께를 가지고 있다는데 아래와 같은 옆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3D LED 모니터 시리즈 9 (모델명: 27TA950)

풀HD 3D LED 모니터 시리즈9의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눈에 띄는 내용을 보면 모니터 크기가 27인치임을 알수 있고 해상도는 1920x1080, 즉 풀HD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네요.

두번째로 메탈 느낌이 나는 원통형 스탠드를 가진 풀HD 3D LED 모니터 시리즈 7 (아래 사진:TA750)입니다

시리즈7 모니터는 시리즈9 같은 특이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묵직한 원통형 스탠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통현 스탠드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두툼한 두께로 쉽게 넘어지지는 않을것 같더군요. 덕분에 차지하는 면적이 작아 상대적으로 시리즈9보다 책상위 면적을 작게 차지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풀HD 3D LED 모니터 시리즈7의 주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니터 크기가 23인치라고 되어 있는데 27인치 모델도 있습니다. 역시 해상도는 1920x1080, 즉 풀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가지 모니터는 모두 내로우 베젤(narrow bezel)을 적용해 화면 크기를 극대화해서 보다 모니터 화면에 집중할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군요.
narrow bezel

어제 발표된 풀HD 3D LED 모니터에는 풀HD를 지원하고 2D 컨텐츠를 3D로 전환시켜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3D 전환 기능에는 사용자가 자신의 특성과 취향에 맞게 직접 3D 레벨을 1~10단계까지 조정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사용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3D 화면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모니터 주파수도 기존의 60Hz의 두배인 120Hz로 영상을 뿌려주기 때문에 화질이 매우 뛰어나고 2D는 물론이고 3D에서도 풀HD를 유지해 보다 만족스런 화면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잠시동안이지만 3D 안경을 쓰고 본 화면은 매우 깨끗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블로그 상에서 3D 화면을 보여드릴수 없는게 아쉬울 따름이네요.

또한 삼성 풀HD 3D LED 모니터에는 울트라 클리어 패널이 탑재되어 더욱 깊고 디테일한 색상을 표현해 주고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로 3D 화면도 더욱 실감나게 표현해 준다고 하는군요.

삼성 풀HD 3D LED 모니터에는 스마트 TV에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허브'도 탑재되어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허브'는 PC를 켜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어 방송정보 바로 찾기,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삼성 TV 앱스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스마트 TV가 모니터 역할도 하는 셈이죠.
smart hub

"삼성 스마트 TV 앱스"에는 비디오, 게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인포메이션 등의 카테고리에 약 130여개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고 있는데 더욱 많은 어플리케이션과 컨텐츠가 확보된다면 풀HD 3D LED 모니터의 사용가치가 더욱 높아지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특히 게임과 VOD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것이라고 하는군요.

삼성 풀HD 3D LED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PC에 연결되지만 2개의 HDMI 포트를 이용한다면 3D 카메라,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게임 콘솔, 셋톱박스, 3D 캠코더, 3D 스마트폰 등 총 7가지 3D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수 있다고 하는군요. 여러개의 영상장비를 사용하는 영상 작가나 그래픽 아티스트등에게는 꽤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커넥트쉐어(ConnectShare) 기능으로 PC를 켜지 않고 비디오, 음악, 사진등을 편리하게 USB 포트를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TV 튜너 내장으로 고화질 TV 시청도 가능합니다.

특히 PIP(Picture in Picture) 기능도 있어 PC 작업과 동시에 TV 시청도 가능합니다. 흔히 PC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TV를 잘 안볼것 같지만 PC 작업중에도 TV를 보는 사람들이 꽤 됩니다. 이럴때 휴대폰 DMB를 보는것보다 HD TV기능이 내장된 모니터로 하나의 화면에서 TV를 같이 볼수 있다는건 꽤 편리한 기능이죠.

그리고, 삼성 3D LED 모니터에는 매직 앵글 (Magic Angle)기능이라는게 있다고 하는데 어떤 각도에서도 최적의 시야각을 확보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누워서 TV를 보거나 일어서서 보아도 거의 같은 화면을 느낄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날 소개된 풀HD 3D LED 모니터 관련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 4가지로 요약할수 있다고 합니다. 풀HD 3D LED 모니터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풀HD 3D LED 모니터에 대한 소개가 끝난뒤 SM 엔터테인먼트에서 오신 관계자분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3D 라는 제목의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연예인들의 공연 및 뮤직비디오, CF등을 3D로 제작했으며 어떤 제작 기법으로 3D 영상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그리하여 내린 결론은 3D가 보다 생생하고 리얼하며 현장감을 그대로 체험할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3D 화면이 보다 매력적이고 아름다움을 극대화 해줄수 있다는 것이 결론이 되겠네요.

강연을 마치고 난뒤에는 럭키 드로우를 통해 여러분이 좋은 선물을 받았는데 1등에게는 풀HD 3D LED 모니터 9 시리즈가 선물로 주어지기도 해 주위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그동안 모니터에 대해서는 그렇게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었는데 이날 행사에 다녀온뒤로 모니터, 특히 3D 모니터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더군요. 3D 모니터는 전에도 잠시 체험해 보았지만 풀HD 3D 모니터는 이날 처음 접해 보았는데 화질이나 생동감이 뛰어난것이 꽤 인상 깊었습니다. 이날 소개된 제품의 가격대가 89만원 정도로 조금 높긴 하지만 3D TV, 스마트 TV, 3D 모니터등 여러가지 환경을 하나의 제품으로 만들수 있어 필요한 경우 마련해 볼만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