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해 보고 여러 사이트에서 어플 리뷰를 보았는데 가는곳마다 최고의 추천을 받는 안드로이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Beautiful Widgets(뷰티풀 위젯)이란 어플입니다. 뷰티풀 위젯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자들이라면 필히 사용해야할 어플이지만 유료 어플이라 구입을 주저할수 있는데 1.49 유로라는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부터 뷰티풀 위젯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Beautiful Widgets을 찾아 설치합니다. 검색을 통해 찾을수도 있지만 워낙 유명한 어플이라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 응용프로그램-모든 애플리케이션 순서로 찾아가면 언제나 가장 먼저 나오는 어플이 Beautiful Widgets입니다.
Beautiful Widgets(뷰티풀 위젯) in Android market

Beautiful Widgets(뷰티풀 위젯)을 선택하고 구입 버튼을 누른뒤 구글 체크아웃을 통해 결재를 합니다. 구입한 뷰티풀 위젯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로그가 나옵니다. 바로 며칠전에 3.06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네요. 설치는 간단하게 끝나고 아래와 같은 안내 화면이 뜹니다. Touiteur라는 트위터 어플도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군요. 저도 설치해 놓고 가끔씩 사용하는 트위터 어플인데 꽤 쓸만한 어플입니다.

안내 문구를 따라 갤럭시S 홈 화면을 길게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위젯을 터치합니다.


이제 위젯을 선택해야하는데 화면에 아래로 스크롤하면 여러가지 Beautiful 위젯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중 Beautiful 홈 날씨를 선택합니다. 이외의 다른 여러가지 Beautiful 위젯들은 뷰티풀 위젯을 설치한뒤 가장 나중에 홈 화면에 설치하는 여러가지 설정 버튼 위젯입니다. 환경설정에서도 볼수 있는 것들이지만 더욱 편하게 홈화면에서 사용하려면 설치하는것도 괜찮습니다.


Beautiful 홈 날씨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 하니 와이파이나 3G 접속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데이터가 1MB정도 되니 와이파이 연결을 하는게 좋겠죠? 예를 누르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시작합니다.

데이터 다운로드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환경 설정 창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위치 설정을 터치합니다. 위치 설정을 터치하면 검색화면이 나타나는데 화면에 영어로 입력해야 한다는 설명이 나오는군요. 영어로 Seoul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에 Seoul, South Korea (Seoul)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이부분을 터치하면 위치 설정이 끝납니다. 위치 변경이 잦은 분들은 지역위치 자동파악에 체크하면 GPS가 자동으로 위치를 인식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업데이트 해줍니다.


위치 설정이 끝난뒤에는 날씨 설정을 해주는데 업데이트 주기 선택, 섭씨와 미터법 사용 여부를 선택하고 상태표시줄에 온도를 표시하거나 영어날씨 표시 여부를 설정합니다. 이부분은 별로 어려울것 없군요.

설정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시계& 위젯 설정 부분이 나오는데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합니다. 저는 24시간 표시 방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24시로 표시에 체크표시했습니다.

시계와 위젯 설정을 마친뒤에는 시계와 날씨 스킨을 설정합니다. 뷰티풀 위젯에서 가장 뛰어난 부분이 바로 이부분인데 수많은 스킨을 다운로드해서 자신만의 홈화면을 만들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선 시계 스킨을 터치해보면 처음에는 설치된 스킨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오른쪽의 스킨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수많은 스킨 리스트가 보입니다.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신후에 다운받으면 설치된 스킨에 다운받은 스킨이 나타납니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날씨 스킨 역시 같은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 다운받은뒤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기본적인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 나머지 글씨체나 색깔, 배경 숨기기, 투명도 등의 설정 역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애니메이션 활성화 하기, 강제로 GPS사용등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예를들어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면 보기에는 좋지만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고 느려질수 있다는 얘기죠. 저는 일단 테스트삼아 선택했는데 앞으로는 꺼둘 생각입니다.

모든 설정을 끝낸뒤에는 반드시 아래부분의 저장&적용을 눌러줘야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는데 한가지 더, 가장 아래에 있는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를 눌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Beautiful Live Weather 어플도 다운받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배경 화면이 더욱 예쁘게 나오거든요. ^^

Beautiful Live Weather 어플은 나중에 설정하기로 하고 우선 뷰티풀 위젯으로 설정한 홈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홈화면이 날씨와 시계가 나타나는 화면으로 멋지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위젯 화면은 그런대로 좋은데 배경 화면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그래서 미리 Beautiful Live Weather 어플을 다운받은것이죠. 다운로드한 Beautiful Live Weather를 사용하기 위해 배경화면의 빈곳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배경화면 설정

그러면 다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라이브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라이브 배경화면 리스트가 뜨는데 여기서 다운받은 Beautifule Live Weathe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배경화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글을 작성한 시간이 밤이라 이렇게 달이 떠있는 화면이 나타났지만 낮에는 태양이 떠있는 그림이 나타납니다. 배경화면 설정을 누르면 이 화면이 그대로 배경화면으로 설정되고 설정을 누르면 라이브 배경화면의 여러가지 세부 사항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이 Beautiful Widgets과 Beautiful Live Weather를 모두 적용한 홈 화면입니다.  어떤가요? 조금 운치있게 보이지 않나요? 화면에 보이는 갈대잎은 바람에 흔들거리기도 해서 정말 보기 좋습니다. 특히 갤럭시S의 Super AMOLED화면에서 보니 더 멋있군요.


이 화면에서 해가 떠있는 부분을 터치하면 다시 아래와 같은 날씨 예보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있는 태양은 날씨가 맑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 가만히 보고 있으면 태양이 밝게 빛나기도 하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꽤 멋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뷰티풀 위젯을 설치해 보았는데 날씨에 따라서 위젯의 모양도 바뀌는게 정말 보기 좋습니다. 비가 오면 홈 화면에 빗방울도 떨어지고 번개가 친다는 정보가 있으면 화면에 번개 모양도 나타나며, 눈이 올때는 눈발까지 내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배경화면을 길게 누르고 위젯을 선택한뒤, 여러가지 Beautiful 위젯들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총 7개의 설정 버튼을 추가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7가지 버튼중 필요한것이 있으면 홈화면에 설치해 사용하면 꽤 편리하더군요. 특히 저같은 경우 밝기 버튼과 진동버튼은 자주 쓰기 때문에 꽤 유용한 버튼 위젯인것 같습니다.

Beautiful Widgets을 이용해 홈화면을 멋지게 설정해 놓으니 갤럭시S가 전혀 다른 스마트폰처럼 느껴지는군요. 특히 갈대의 애니메이션 효과와 날씨 예보화면은 정말 멋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Beautiful Widgets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왜 안드로이드 최강 어플로 불리는지, 그 이유를 쉽게 알수 있었습니다. Beautiful Widgets, 한번 꼭 사용해볼 만한 어플입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