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함께한 갤럭시S 아카데미

삼성전자 2010. 7. 7. 07:2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는 출시전부터 많은 화제를 낳은 제품이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중에 가장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이어서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었죠. 그래서 꼭 한번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다행히 갤럭시S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블로거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갤럭시S를 사용해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와 첫 만남

갤럭시S는 안드로이드폰중 스펙상으로 가장 뛰어난 제품중에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국내에 나온 스마트폰중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것 같네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할줄 모르면 일반 피쳐폰과 다를게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전에 사용법을 숙지하는게 중요하죠.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고 있긴 하지만 아직은 사용법이 그렇게 쉬운편은 아니라 전문가로부터 기본적인 사용법을 배운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린 갤럭시S 아카데미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처음에는 이것 저것 만져보느라 시간을 많이 잡아먹게 됩니다. 인터넷과 사용설명서를 뒤적거리며 사용법을 익히긴 하지만 전문가가 알려주는 강좌를 듣고 배운다면 더욱 쉽게 사용법을 익힐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마침 갤럭시S의 사용법을 알려주는 "갤럭시S 아카데미라"는 강좌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반가운 마음에 참석하였습니다.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의 첫번째 강좌는 지난 금요일 (7월2일) 강남역 4번출구 근처에 있는 삼성전자 건물 1층의 삼성 딜라이트라는 곳에서 열렸습니다.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의 홍보관으로 알려져 있는곳이죠. 저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딜라이트 내부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구경을 했는데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전자제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곳이더군요. 앞으로 삼성전자의 신제품을 구경하고 싶으면 이곳에 와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는 딜라이트 지하1층 입구인데 아래와 같이 갤럭시S를 홍보하는 그림이 많이 붙어있더군요. 아무래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고 삼성에서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제품인만큼 딜라이트의 입구는 갤럭시S로 채워져 있습니다.

삼성 딜라이트

딜라이트 내부로 들어섰는데 역시 갤럭시S의 대형 홍보간판이 세워져 있고 갤럭시S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삼성 딜라이트

지하 1층을 둘러보았는데 갤럭시S 아카데미가 열리는 장소를 찾지 못해 딜라이트에 근무하는 직원분께 아카데미가 열리는 곳이 어딘지 물어보니 1층에서 한다고 알려주셔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


1층 입구에는 딜라이트 직원분이 갤럭시S 아카데미 행사 준비를 위해 이것 저것 점검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강좌가 열릴 곳에는 이미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다른 직원분이 강좌에 사용할 기기들을 점검하고 계시더군요.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


아직 강좌 시작 시간이 되질 않아 자리는 많이 비어 있었지만 저보다 먼저 오신분도 몇분 보였습니다. 한쪽에는 저녁 시간대에 열리는 점을 감안해 교육 참석자들의 허기짐을 달래줄 간식과 음료도 준비되어 있어 매우 반갑더군요.

갤럭시S 아카데미

얼마후 강의 시작 시간이 되어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강의실의 자리가 가득찼습니다. 금요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S의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모여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는데 특히 놀라운 점은 젊은 분들외에도 나이든 어르신들도 꽤 계셨다는 점입니다. 젊은 층이야 그렇다 치고 어르신들까지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높을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사용할줄 모르면 안되는 세상이 오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하더군요.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아카데미 강의 스케치

잠시후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강의는 일단 갤럭시S에 대한 간단한 동영상을 보는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S 동영상을 보고 있는 강의 참석자들의 모습입니다.

갤럭시S 아카데미


참석자들을 살펴보니 많은분들이 갤럭시S를 가지고 와 직접 사용하면서 강의를 듣고 계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이 설명하는대로 하나씩 따라하는 모습이 매우 진지해 보이더군요.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강의를 하고 계신 강사님의 모습입니다. 왼쪽에 강사님이 작동하는 갤럭시S 화면을 잡아서 보여주는 갤럭시S 모습의 작은 스크린이 보이네요.

갤럭시S 아카데미


이 작은 스크린으로 강사님이 갤럭시S를 터치하는 모습을 보며 같이 따라할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강의를 하고 계시는 강사님이나 열심히 따라하는 학생들이나 모두 진지한 모습입니다.

갤럭시S 아카데미



갤럭시S 강좌를 진행하신 강사님은 깔끔한 외모에 말씀도 잘하시는 분이었습니다. 이런 강좌를 많이 진행해 보신듯 자연스런 행동과 유머있는 멘트도 곧잘 날리시더군요.

갤럭시S 아카데미

이날 열린 갤럭시S 강좌 내용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었지만 강의시간에 듣지 못했다면 모르고 지나갈수도 있는 내용들도 있어 시간이 되면 강의를 들어보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찾아보면 인터넷에 다 있는 내용이지만 강의를 통해 한꺼번에 정리할수 있다는것이 좋은점이라고 할까요?


스마트폰에 대한 정의부터 시작한 강의는 아주 기본적인 것들부터 차근 차근 정리해 주어 스마트폰 초보자에게 아주 유용했던것 같습니다. 저는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내용이 아주 많았습니다. 

스마트폰 정의

특히 휴대폰을 마음대로 꾸며서 사용할수 있는 확장성, 언제 어디서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수 있는 이동성, 그리고 항상 online에 접속해 실시간 정보를 얻을수 있는 특징을 가진것이 스마트폰이란 설명...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하셨네요. 스마트폰이 흔히 손안의 컴퓨터라고 불리는데 그에 대한 정확하고 적절한 설명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어진 스마트폰용 모바일 OS 설명등도 초보자에게는 스마트폰의 개념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갤럭시S의 특징과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해서도 아주 쉽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었고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여러가지 설정법들은 이런 강의시간이 아니면 자세히 알수 없는 부분이었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갤럭시S에서 사용할수 있는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 장터에 대한 설명등도 유용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은 어려울수 있는 어플 사용법들, 특히 AllShare 어플과 구글 음성검색에 대한 내용은 이날 강의중 가장 유익하지 않았난 생각됩니다. 강의 참석자들도 이부분 설명시간에는 다들 고개를 끄덕이는게 저와 같은 생각들이신것 같더군요.

AllShare
AllShare 어플 같은 경우는 실제로 시연하는것을 보는것이 어떤 말이나 글로 설명하는것보다 더 효과가 있는 것이어서 이날 강의중 가장 교육 효과가 좋았던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AllShare는 갤럭시S에 있는 컨텐츠를 TV에서 무선으로 볼수 있는 어플인데 실제로 데모를 통해 보니 금방 이해가 가더군요. AllShare 어플을 사용하려면 TV와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등이 모두 갖춰져 있어야 하는데 교육 장치가 잘 설치되어 있는 이런 교육시간이 아니면 경험해볼 기회가 거의 없어 이런 강의시간을 통해 체험해 보는것이 매우 좋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구글 음성검색도 실제 해보면 쉽게 할수 있지만 강사님이 여러가지 예를 들어 직접 검색을 하는것을 보는것도 꽤 재미있는 경험이었던것 같습니다.

구글 음성 검색

한시간이 넘게 진행된 강좌가 끝나고도 수강생들의 열기는 식지 않아 강사님에게 모여들어 이런 저런 질문을 하는것을 보니 정말 열의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이런 강좌가 계속 진행되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의를 마치고

참고로 이날 강좌는 갤럭시S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룬 첫번째 강좌였습니다. 보다 심도있는 중급편, 고급편 강좌도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성 모바일닷컴의 갤럭시S 강좌 사이트를 보면 다음 강좌 스케쥴이 나와 있는데 두번째 강좌는 7월 16일에 열린다고 되어 있군요. 갤럭시S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강좌를 들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S 강의 신청

또한 삼성 딜라이트 외에도 갤럭시S 강좌는 전국 5대도시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전국 5대도시 강좌 스케쥴 링크가 나와 있으니 지방에 계신 분들도 참고하셔서 좋은 내용 많이 배우시기 바라고, 공개강의에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방문교육도 제공(링크)한다고 합니다. 일정 인원(10명 이상)이 된다면 신청해서 방문 교육을 받아 볼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스마트폰 사용이 처음에는 다소 어려울수도 있지만 이런 교육을 통한다면 보다 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보다 많은 교육 기회가 제공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회가 점점 많아진다면 국내 스마트폰 저변이 확대되고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게 되고 장래에는 외국과의 스마트폰 경쟁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