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삽입하는 구글 위젯, Google 웹 엘레멘트

IT 2009. 6. 4. 11:13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구글에서 Google 웹 엘레멘트라는 재미있는 위젯을 내놓았습니다. 구글 웹 엘레멘트라는 위젯인데 블로그에 삽입할수 있는 Google 캘린더, 블로그 방문자와 대화할수 있는 대화창인 Google 컨버세이션, 방문자들이 블로그에서 바로 웹을 검색하거나 블로그 내부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맞춤 검색, 구글 지도를 볼수 있는 지도 위젯, 뉴스 위젯, 프리젠테이션 위젯, 스프레드 쉬트 위젯, 유투브 동영상 뉴스를 볼수 있는 유투브 뉴스 위젯등을 블로그에 삽입할수 있습니다.

저는 오른쪽 사이드 바 하단에 구글 컨버세이션을 설치해 놓았는데 구글 프렌드 커넥트에 가입되어 있거나 구글 계정이 있으면 프렌트 커넥트에 가입해서 제 블로그에 메시지를 남길수 있습니다. 예전에 나왔던 구글 프렌드 커넥트는 블로그 상단에 툴바 형식으로 나왔었는데 이번에 나온 컨버세이션은 사이드바에 설치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외에 다른 위젯도 비슷한 방법으로 사이드바에 설치하거나 간단한 스크립트를 블로그에 삽입해서 설치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Google 웹 엘레멘트를 설치한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기념품도 보내준다고 하는군요. 이부분은 포스팅 가장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Google 제품들을 통해 방문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Google 웹 엘레멘트
는 캘린더부터 뉴스까지 다양한 Google 제품들을 귀하의 사이트에 위젯 형식으로 게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각 엘레멘트 당 간단한 코드만 받아 귀하의 사이트에 삽입하면 즉시 작동합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엘레멘트들을 아래와 같습니다.

Google 캘린더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다음주의 정모 날짜와 장소를 모든 회원들에게 알려드리고 싶다면 Google 캘린더를 사이트에 게재하여 중요한 행사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컨버세이션

귀하의 사이트 방문자들이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장을 제공해드리세요! Google 컨버세이션 위젯을 통해서는 방문자들이 포럼 형식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맞춤 검색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바로 웹을 검색하거나 귀하의 사이트 내부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맞춤 검색 기능을 제공해보세요. 방문자들이 따로 검색을 하러 귀하의 사이트를 떠날 필요가 없기에 사이트 검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도

음식점 리뷰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방문자들에게 음식점의 위치를 가장 정확히 알려드리는데는 Google 지도만한 제품도 없을 것입니다.

뉴스

메이저리그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시나요? 팀 경황이나 경기 관련 뉴스만 골라서 게재하시면 방문자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정보가 될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영어 교육 사이트를 운영하신다면, 교육용 자료들을 만들어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해보세요. 프레젠테이션을 게재하면 Google 문서를 통해 제작한 프레젠테이션을 사이트에서 직접 볼 수 있게 해드립니다.

스프레드쉬트

Google 스프레드쉬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새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나 모임에 회원들의 참석 여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모든 사람들이 수정 가능한 문서를 오픈해놓을 수도 있고, 새로운 뉴스를 바로 올릴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뉴스

주식이나 경제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이 유튜브 뉴스 기능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블룸버그 뉴스를 귀하의 사이트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 뉴스 관련 페이지라면 뉴욕타임즈의 뉴스를 방영하는 것도 좋겟지요.

이렇게 Google 웹 엘레멘트를 통해서는 귀하의 사이트가 만능 사이트로 재탄생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Google 웹 엘레멘트를 게재하여 방문자들의 트래픽을 늘리고, 이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도 올리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 Google 웹 엘레멘트 행사!

Google 웹 엘레멘트를 귀하의 웹사이트에 적용하신 분들은 publisher.event@gmail.com 으로 귀하의 성함과 주소, 그리고 웹 엘레멘트가 적용된 페이지의 URL을 보내주세요.
Google 기념품을 발송해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