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검색 신무기 쿠모(kumo) 드디어 다음주 공개

IT 2009. 5. 21. 08:43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쿠모 (Kumo)
마이크로소프트가 드디어 구글을 향한 칼날을 빼들었습니다. 구글 타도를 외치며 오랫동안 갈고 닦았던 신형 검색엔진 쿠모(Kumo)를 공개한다는 소식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을 소유하고 있는 News Corp.가 소유하고 있으며 유명한 IT칼럼니스트 월트 모스버그 (Walt Mossberg)와 카라 스위셔 (Kara Swisher)가 공동 편집인으로 있는 미국의 유명 IT블로그 All Things Digital이 주최하는 IT D컨퍼런스(D-Conference)에서 쿠모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D컨퍼런스는 세계적인 IT 칼럼리스트이자 All Things Digital의 편집인인 월트 모스버그가 세계적인 디지털, IT업계 리더들을 초청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1대1 인터뷰를 진행하는 자리죠. D컨퍼런스는 지난 2003년부터 열기 시작해서 이번이 7회째라고 합니다.

이번 D컨퍼런스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CEO인 스티브 발머가 참석해 쿠모를 소개하고 시연해 보일 예정이라고 익명의 마이크로소프트 내부 직원이 알려왔다고 하는군요. 쿠모는 지난 3월부터 2달여동안 마이크로소프트 내부 테스트를 거쳐왔고 며칠전에는 외부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 화면이 돌발적으로 일반 사용자에게 포착된 자료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MS 사옥에는 쿠모의 정식 출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 전광판도 세웠다고 합니다. 이를 보며 MS 직원들은 '타도 구글'의 열기를 불태우고 있다는 소식도 있네요. MS 간부들은 쿠모 출시가 구글 몰락(?)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는 뜻을 대놓고 드러낸다고도 하구요.

MS(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이미 제 블로그에서 몇번 언급한것 처럼 쿠모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파워셋의 시맨틱 검색 기술을 포함해 현재의 라이브 서치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검색 엔진이 될거라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바람입니다. 쿠모란 이름 자체도 아직 완전히 확정된 이름은 아니고 다른 이름으로 바뀔 가능성도 있지만 쿠모 이외에 후보로 거론되었던 이름들 보다는 쿠모란 이름이 훨씬 나은것 같더군요. 현재 www.kumo.com으로 접속하면 오른쪽 그림에 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상징하는 대표적 파비콘이 주소창에 보이는것으로 봐서 쿠모가 유력한 후보가 아닐까 합니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와 같이 넣어 보세요. kumo.com 옆으로 보이는 MS로고가 괜찮게 보이는것 같네요.

kumo.com

구글도 최근 검색 옵션(Search Option)에 많은 기능들을 새로 추가하며 MS의 추격을 뿌리치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시간대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기능과 검색결과를 주제별로 정리해 주기도 하고 원더휠(Wonder Wheel), 타임라인 (Time Line)등의 새로운 기능은 구글 검색의 새로운 면을 보여주기에 충분한것 같습니다.

현재 미국에서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조사기관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구글이 64% 정도이고 야후가 15%,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서치가 10% 안밖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쿠모로 인해 사용자들이 얼마나 많이 MS로 돌아설지, 쿠모가 정말 좋아지기는 한건지 매우 궁금하기 짝이 없습니다. 드디어, 쿠모라는 신무기 사용으로 구글을 공략할 준비가 된 마이크로소프트와 이를 방어해 검색 지존으로서의 지위를 지키려는 구글의 한판 승부가 재미있게 전개될것 같습니다. 검색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뉴스거리가 아닌가 합니다. 

끝으로 아래는 그동안 제가 써온 쿠모 (kumo) 관련 글 모음입니다. 아래 링크부터 차례대로 보시면 그동안 제가 정리해둔 쿠모에 대한 내용을 쉽게 찾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