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줌2에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몇가지 뛰어난 카메라 관련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디지털 카메라와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 기능들이죠. 이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별도의 디지털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좋은 느낌의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전문가처럼 촬영하도록 추천해주는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프로 서제스트 모드는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도록 카메라 설정을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프로 서제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상황에 따라 카메라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도 전문가 버금가는 괜찮은 사진을 찍을수 있죠.


갤럭시 줌2 촬영 모드


먼저 갤럭시 줌2의 여러가지 모드 중에서 위에서 2번째에 있는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프로 서제스트 모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안내에 따라 셔터 버튼을 반만 누르거나 초점을 맞추려는 영역을 화면에서 누르면 되죠. 


갤럭시 줌2 셔터 버튼


셔터 버튼은 위와 같은 위치에 있는데 디지털 카메라처럼 살짝 누르면 사진이 찍히지 않고 초점만 잡는 반셔터 기능을 쓸 수 있죠.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프로 서제스트 모드에서 반셔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상황에 맞는 모드를 추천해 줍니다. 날씨가 조금 어두운 거리의 모습인데 이럴때는 위와 같은 모드로 촬영할 수 있다는 얘기죠.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혹시나 장소에 따라 추천모드가 바뀌는지 확인하기 위해 같은 날씨에 장소만 바꾸어서 프로서제스트 모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역시 동일한 모드를 추천해 주는군요.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이번에는 실내에서 다시 한번 프로 서제스트 모드로 놓고 반셔터를 눌러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모드가 추천되는군요.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모드)


음식을 놓고 누르니 색상 강조, 음식 모드 등이 추천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렇게 프로 서제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사진 촬영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아무 걱정없이 사진을 찍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여기서 프로 서제스트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면,


1. 사진앱 실행

2. 모드 터치 -> Pro Suggest 선택

3. 반셔터 또는 초점 영역 화면 터치후 나오는 추천 메뉴 중에서 마음에 드는 모드를 선택하고 촬영!

하면 됩니다.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마켓


또한 Pro Suggest 마켓에서 사용자가 필름(본인의 특정사진 설정값)을 자유롭게 무료로 업로드/다운로드하여 필요한 촬영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마켓


마켓에 가면 다양한 카테고리에 미리 설정을 세팅해 놓은 필름이 등록되어 있는데 여기서 필요한 것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필름은 삼성전자에서 미리 만들어 둔것이 많이 등록되어 있지만 개인이 등록해 놓은 것도 많이 있더군요. 즉, 개인적으로 필름을 만들수 있고 만든 필름은 마켓에 등록도 할 수 있다는 얘기지요.


갤럭시 줌2 프로 서제스트 (Pro suggest) 마켓


마켓에 등록된 필름을 열어 보면 간단한 설명과 필름의 상세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더군요. 마음에 드는 필름이 있으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듯 싶네요. 마켓에 등록된 필름은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고 등록하는것도 무료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노출과 촛점을 간편하게 조절하는 AE/AF 개별 설정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노출값을 초점을 맞춘 영역을 기준으로 설정합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줌 2는 피사체에 비해 뒷배경이 너무 밝거나 어두울 경우 드래그를 해서 초점 영역과 다르게 노출을 정할 수 있더군요.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이 기능은 왠만한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 기능으로 사진을 찍을때 초점 영역의 밝기가 너무 어둡거나 밝을때 사용하면 원하는 노출값으로 사진을 찍을수 있어 훨씬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을수 있죠.

노출과 초점을 개별적으로 맞추려면 선명하게 초점을 맞추고 싶은 영역에 먼저 터치한 후, 초점 박스의 모서리 부분을 드래그해 밝기를 조절하고자 하는 영역으로 이동시키면 이동된 위치를 기준으로 노출이 설정되며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초점 영역과 노출 설정하는 위치를 다르게 정할 수 있어서 역광 촬영이나 그늘진 부분의 촬영처럼 주변의 밝기 차이가 심할 경우 노출을 조절하여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죠.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위 사진은 초점 영역의 노출을 그대로 사용해 찍은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초점 영역과 노출 영역을 다르게 설정한 사진입니다.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자세히 보면 같은 시간대에 찍은 사진이지만 사진의 밝기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또 다른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초점과 노출을 비슷한 부분에 맞춘 사진과 아래와 같이 다르게 맞춘 사진이 다르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 AE/AF 개별 설정


이처럼 갤럭시 줌2의 AE/AF 개별설정 기능은 초점을 잡고서 점선으로 된 모서리 부분을 움직여 원하는 부분에 놓으면 거기에 별도의 측광으로 노출값을 설정하게 되는 것이죠.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면서 밝기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어 조금 더 완성도 높은 사진을 찍을수 있게 됩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다니는 추적 AF
추적 AF는 움직이는 대상을 찍을 때 손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기능으로, 초점 대상을 터치하면 대상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지속적으로 초점이 맞춰집니다. 

갤럭시 줌2 추적 AF


추적 AF는 카메라 설정 메뉴에서 초점 영역 메뉴로 들어가면 선택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모드와 M모드 (수동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 추적 AF


추적 AF는 처음 초점을 잡은 부분에 계속 초점을 맞추는 기능으로 초점 부분이 움직이면 AF 역시 초점 대상을 같이 따니며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수 있게 해 줍니다. 쉬지 않고 움직이는 아이들 사진 찍을때 안성맞춤인 기능이네요.


사진과 동영상 편집이 간편한 스튜디오
갤럭시 줌2에는 스튜디오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 직접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다양한 효과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해 새로운 분위기로 쉽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줌2 스튜디오


다양한 분위기 효과 및 잘라내기 기능이 있는 '포토 스튜디오', 여러 사진을 한 화면에 구성할 수 있는 '콜라주 스튜디오', 빠르게 연속사진을 찍어 다양한 편집효과를 낼 수 있는 '샷&모어', 동영상에 여러 분위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동영상 클립 스튜디오', 촬영한 동영상을 직접 편집할 수 있는 '동영상 잘라내기'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갤럭시 줌2 스튜디오


갤럭시 줌2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 기능으로 보정해 조금 더 맛있게 보이는 스테이크 사진


갤럭시 줌2 스튜디오

콜라주 스튜디오 기능으로 만들어 본 콜라주


갤럭시 줌2 스튜디오


콜라주를 셔플시키면 다시 위와 같이 색다른 모습의 콜라주 앨범이 만들어 집니다.


수동 모드 및 모드 관리


갤럭시 줌2 수동 모드


갤럭시 줌2에는 수동으로 셔터 스피드, 조리개값, 노출값, ISO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치 DSLR 처럼 개인화된 설정이 가능한 것인데 사실 왠만한 디카에는 이런 설정을 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데 갤럭시 줌2는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점들이 갤럭시 줌2를 쓸모있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갤럭시 줌2 모드 관리


이밖에도 갤럭시 줌2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해 사진 촬영을 쉽게 해줍니다. 그리고, 수동 모드도 지원해 셔터 속도와 조리개값을 직접 설정할 수 있죠.


갤럭시 줌2 촬영 모드


갤럭시 줌2가 지원하는 모드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모드 관리:를 만들어 원하는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선택해 활성화 시키고 잘 쓰지 않는 기능은 숨겨 놓을 수 있는 것도 갤럭시 줌2가 가진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 줌2 촬영 모드


지금까지 갤럭시 줌2의 모습과 광학 10배줌, 여러가지 촬영 모드와 특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표현하기 어렵고 전문 디지털 카메라와 견줄만한, 아니 오히려 더 쓸모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으로서 평소에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우 재미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