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멀리 있는 대상을 찍어야 할 일이 은근히 많이 생깁니다. 고배율 줌렌즈가 달린 카메라가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제대로 된 사진을 촬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4배 정도의 줌이 가능해 어느 정도 거리에 있는 사진은 줌으로 당겨 찍을 수 있지만 멀리 떨어져 있어 육안으로는 식별이 잘 안될때, 갤럭시 줌2가 가진 10배 광학줌의 위력을 새삼 느끼게 되더군요.
얼마전 제과점에 갔는데 조금 멀리 있는 물건이 뭔가 궁금해서 갤럭시 줌2의 광학 10배줌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붉은 점선 안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았죠.
2단 접시 위에 놓여 있는 빵의 모습과 냉장고 안의 생수와 과일의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주차장에서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의 모습을 광학 10배 줌으로 당겨 보았습니다.
꽤 멀리 떨어진 곳인데도 건물 이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더군요.
광학 10배줌으로도 부족할 경우에는 20배 디지털 줌을 이용하면 보다 가까운 모습으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10배줌은 빌딩위에서 1층 주차장에 있는 자동차의 상태를 확인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혹시나 실내등을 켜놓고 오지 않았나 확인해 보았는데 잘 꺼놓고 왔네요.
제가 하는 걸 보자 옆에 있는 친구 녀석도 자기 차의 라이트를 켜 놓았는지 확인해 달라고 해서 갤럭시 줌2의 광학 10배줌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역시 아무 문제 없이 제대로 잘 꺼 놓은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네요.
지난 주말에는 부모님과 함께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를 하러 가는길에 높은 빌딩이 있는데 옥탑위에 있는 조형물이 안테나 모양으로 멋지게 자리잡고 있어 한 컷 찍었습니다. 그런데, 안테나 모양 조형물 아래쪽으로 뭐라고 적혀 있는 것 같은데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마침 가지고 있던 갤럭시 줌2를 꺼내 들었죠.
갤럭시 줌2의 10배 광학 줌으로 안테나 모양 조형물을 당겨 찍은 사진입니다. 알고보니 빌딩의 상호가 적혀 있는 것이더군요. 2070만 화소 BSI CMOS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화질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확인이 가능하죠.
부모님과 식사를 하러 방문한 식당은 사당역 부근 유명 보쌈집입니다. 요즘엔 고기 음식이 위에 부담이 가서 채식을 많이 하는 편인데 보쌈은 돼지고기를 삶아서 조리한 음식이라 기름기가 적고 위에 부담이 적어 가끔 먹고 있죠. 돼지 고기와 함께 훈제오리도 곁들여진 모듬 보쌈을 주문했는데 훈제오리도 육식중에서는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깔끔하게 담궈진 백김치로 입안을 정리해 주는 것도 좋은 식사법이라고 할 수 있죠.
빨갛게 잘 익은 보쌈 김치는 이 집에서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로 글을 쓰면서도 입안에 침이 가득 고여 참을수 없을 정도네요.
모듬 보쌈에는 돼지고기와 훈제 요리 외에도 골뱅이 무침이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저희 아버님이 좋아하시는 음식입니다.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맛있는 식사를 마쳤네요.
갤럭시 줌2는 음식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 모드"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사실 위에 소개한 음식 사진은 모두 갤럭시 줌2의 음식 모드로 촬영했죠.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음식 사진을 더욱 맛깔나고 선명하게 찍을수 있어 좋더군요. 그래서 요즘엔 식사할때 갤럭시 줌2로 먼저 사진을 찍고 나서 먹는 습관이 생겼고 덕분에 식구들에게 눈총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말고도 식당에서 음식 사진 찍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는데 무거운 DSLR로 사진을 찍는 대신 갤럭시 줌2의 음식 모드로 촬영하면 퀄리티 있는 음식 사진을 번거롭지 않게 찍을수 있어 훨씬 간편하고 가벼운 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왕 음식 모드를 소개하는 김에 갤럭시 줌2의 음식 모드를 이용해 찍은 사진을 몇장 더 소개해 보도록 하죠.
식당 내부가 조금 어두웠지만 김밥과 순대의 맛깔스런 느낌이 어느 정도 잘 표현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여름철 인기 메뉴인 팥빙수의 달콤하고 시원한 맛도 음식 모드를 이용해 제대로 표현해 볼 수 있죠.
맥주와 함께 하면 좋은 베이컨/과일 샐러드의 모습도 갤럭시 줌2로 찍어 보았는데 저녁 시간, 어두운 실내인데도 불구하고 사진이 괜찮게 찍힌 것 같습니다.
상큼한 맛의 토마토 치즈 샐러드의 모습도 갤럭시 줌2의 음식 모드로 깔끔하게 기록할 수 있구요.
부드럽고 고소한 스프의 모습과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진 스테이크의 생생한 모습도 갤럭시 줌2의 음식 모드로 찍으면 보다 쉽게 표현이 가능하죠.
갤럭시 줌2의 광학 10배 줌은 볼륨 버튼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화면을 핀치 투 줌하면 조금 더 쉽게 광학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때는 일반 스마트폰 처럼 화면에 있는 터치 버튼을 사용해도 되고, 오른쪽 아래쪽에 있는 촬영 버튼을 눌러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촬영 버튼을 스마트폰 모드에서 누르면 곧바로 카메라 모드로 진입이 가능해 사진 촬영을 보다 빠르고 쉽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 갤럭시줌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카보다 더 쓸모있는 삼성 갤럭시 줌2의 다양한 촬영 기능 (0) | 2014.07.25 |
---|---|
광학 10배줌 카메라 탑재 삼성 갤럭시 줌2 - 디자인 및 성능, 특별한 기능들 (0) | 2014.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