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얼마전 커브드 UHD TV 신제품을 잠시 체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체험한 제품은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커브드 UHD TV로 곡면형 UHD 화면과 몇가지 색다른 기능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삼성 커브드 UHD TV (UN65HU9000F )는 곡면형 스크린을 탑재해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정면에서 본 커브드 UHD TV의 화면의 휜 정도는 위와 같더군요. 보는 각도에 따라 화면의 휘어진 정도는 조금 다르게 느껴질수 있는데 실제로 보면 휘어진 것을 조금 더 확실히 느낄수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가 얼마나 휘었고 그에 따른 느낌이 어떤지는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대략적으로 알수가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죠.

삼성 커브드 UHD TV

삼성 커브드 UHD TV

커다란 화면이 휘어져 있고 여기에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UHD 영상을 시청해 보니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기분이 들더군요. 불을 끄고 4K 영화를 보면 더욱 생생한 느낌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났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삼성 커브드 UHD TV

체험용 TV는 화면 크기가 65인치형(163cm)으로 가정에서 보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크기입니다.  이정도 크기의 TV를 제대로 보기위해서는 시청거리가 약 3m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삼성 커브드 UHD TV는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을 소개해 보도록 하죠.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첫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싸커모드(Soccer Mode)입니다. 싸커모드는 올 6월에 열리는 브라질 월드컵 경기 시청시 매우 유용한 몇가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싸커모드는 스타디움 뷰, 스타디움 사운드, 오토 하이라이트, 줌, 리플레이 in PIP 등 축구경기에 특화된 몇가지 기능이 있는데 싸커모드로 축구를 보면 훨씬 더 실감나고 재미있게 경기를 즐길수 있을것 같더군요.

삼성 커브드 UHD TV  리모컨

싸커모드는 새롭게 디자인된 리모컨의 축구공 표시 버튼을 누르면 실행됩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리모컨

리모컨의 크기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조작이 전보다 조금 더 편해졌습니다. 버튼 갯수도 줄어들었고 사용하는 방법도 더 쉬워졌더군요.

삼성 커브드 UHD TV 리모컨

볼륨조절이나 채널 변경 버튼은 그대로 있는데 항목을 선택할 때 방향버튼을 여러번 눌러서 선택하는 대신 리모컨을 이리저리 움직여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환한 점을 마치 마우스를 움직이듯이 움직여 항목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소개하느라 잠시 딴길로 빠졌는데 다시 싸커모드 소개를 이어보겠습니다. 싸커모드는 스타디움 뷰, 스타디움 사운드, 오토 하이라이트, 줌(Zoom), 리플레이 in PIP 등의 기능이 있다고 얘기했는데 먼저 스타디움 뷰 기능입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스타디움 뷰

싸커모드를 실행하면 스타디움 뷰가 실행되는데 실행되지 않은 화면과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스타디움 뷰 기능이 켜지면 축구장 잔디의 색상이 확실히 더 푸르게 보이는것을 알 수 있죠.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스타디움 뷰

싸커모드가 실행되면 스타디움 사운드가 켜지면서 조금 더 생생한 소리가 들립니다. 관중들의 함성이 귀에서웅웅거리지 않고 근처에서 나는 것처럼 더 크고 실감나게 느껴지는 것이죠.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오토 하이라이트

오토 하이라이트 (Auto Highlight) 기능은 골이 났을 경우 등 중요한 장면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오토 하이라이트

오토 하이라이트 기능은 경기를 녹화하면서 하이라이트 장면을 다시 보는 것으로 실시간 중계 방송과 하이라이트 장면을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서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경기 내용 녹화는 외부저장소에 저장되기 때문에 오토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HDD나 메모리카드를 연결해야 합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줌

또한, 중요 장면을 멈추어 놓고 줌 기능을 이용해 확대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줌

줌 기능 역시 저장된 영상을 불러내 보는 것으로 HDD나 메모리카드가 필요합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Soccer Mode) 리플레이 in PIP

싸커모드의 마지막 기능인 리플레이 in PIP 기능 역시 HDD에 저장된 영상을 이용해 실시간 방송은 화면 구석에 작게 보여주면서 하이라이트 장면 리플레이는 큰화면에서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리모컨

두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멀티스크린 기능으로 이 기능도 리모컨에 있는 멀티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실행됩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멀티 스크린

멀티 스크린 기능을 실행하면 화변을 반으로 나누어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다른 한쪽 화면에서는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유투브 시청, 삼성앱스 사용 등 3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 멀티 스크린
멀티스크린 - 유투브 사용화면

삼성 커브드 UHD TV 멀티 스크린
멀티스크린 - 삼성앱스 사용화면

삼성 커브드 UHD TV 인스턴트 온

그밖의 유용한 기능으로는 삼성 인스턴트온 기능으로 TV가 꺼져있을때 일반 디지털 TV보다 빠른 2초이내에 TV를 켤수 있고,

삼성 커브드 UHD TV 버튼 더보기

리모컨 모습을 화면상에 표시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버튼 더보기" 기능도 재미있는 기능인것 같더군요.

삼성 커브드 UHD TV 싸커모드

지금까지 삼성 커브드 UHD TV UN65HU9000F의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올해 브라질 월드컵을 대비해 새롭게 내놓은 제품인데 축구 중계방송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이 쓸만한것 같더군요. 

짧은 시간 체험한 제품이고 실제 사용환경과는 조금 다른 상태에서 체험했기 때문에 모든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보지는 못했지만 대략적인 기능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커브드 UHD TV(UN65HU9000F)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