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 판매 1위 업체 삼성전자가 그동안 쓸만한 헤드폰을 출시하지 않았다는 것은 상당히 아쉬운 일이었는데 얼마전 드디어 괜찮은 블루투스 헤드폰 하나를 출시했습니다. 제품명은 "Level",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주겠다는 의미일까요? 평범하지만 의미있어 보이는 이름의 헤드폰, Level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삼성 레벨 (Samsung Level)

Level(레벨)은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헤드셋 브랜드로 총 4가지 제품이 공개되었죠. 레벨 시리즈는 헤드폰 타입의 레벨 오버 (Level Over: 오버 이어 헤드폰), 레벌 온 (Level On: 온 이어 헤드폰) 2종과 이어폰 타입의 레벨 인 (Level In), 스피커 타입의 레벨 박스 (Level Box)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제가 체험해 본 제품은 오버이어 헤드폰 Level Over입니다. 오버이어 헤드폰은 귀에 직접 닿지 않고 감싸주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편안한 느낌으로 오랫동안 음악을 들을수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타입의 헤드폰이죠.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국내에는 아직 제품 출시 정보가 알려져 있지 않은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화이트와 검정색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것 같더군요. 제가 체험한 화이트 모델은 베이지 색상의 폴리우레탄 쿠션이 이어패드와 헤드 밴드에 적용되어 있고 블랙 색상 헤드폰은 모두 검정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검정색 모델도 고급스럽고 괜찮아 보이네요.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레벨 오버는 NFC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블루투스 기기와 보다 쉽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NFC 블루투스 페어링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켜고 레벨 오버에 가까이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고 헤드폰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블루투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확인해 보니 Samsung Level Over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레벌 오버는 헤드셋에 전원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조작 버튼이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으로 음량 조절 및 노래 선곡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있죠.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터치 컨트롤 조작

레벨 오버의 조작은 바로 헤드셋 부분에 적용된 터치 컨트롤을 이용하면 됩니다. 음악 재생, 음량 조절, 이전곡/다음곡 이동을 터치로 조작할 수 있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헤드폰 터치패드를 3초동안 눌러 음성인식 개인 비서, S보이스를 불러내어 음성으로 각종 명령을 하거나 검색을 할 수 있죠. 전화가 왔을때도 터치패드를 두번 연속 터치하면 전화 수신이 가능하고 길게 누르면 전화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레벨 오버는 50mm 크기의 드라이버 유닛과 고성능 네오디늄 자석을 채용해 원음에 충실한 현장감 있는 소리를 들을수 있더군요. 블루투스 헤드폰임에도 출력 사운드가 매우 크고 깊이있는 소리를 들을수 있는데, 중후한 저음도 좋지만 깨끗하고 청량한 보컬 사운드가 듣기 좋아 가요나 팝송, 그리고 피아노 연주곡 등을 들을때 더욱 좋은 소리를 들을수 있죠.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요즘 출시되는 헤드폰은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데 레벨 역시 전용 어플리케이션 Samsung Level (구글 플레이 링크)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Samsung Level 앱은 락음악, 클래식, 팝, 재즈 등 25가지 음장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SoundAlive를 사용할 수 있죠. SoundAlive는 삼성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설치되어 있어 익숙한 기능인데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을 사용자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바둑판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음량 모니터

Samsung Level 앱에는 오랫동안 큰 소리로 음악을 들으면 청력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 음량 모니터 기능도 지원합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음량 모니터

시험삼아 스마트폰 음량을 최대로 해 놓고 10분정도 놔두었더니 청력 손상 수준이 매우 높다며 소리를 줄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이럴때는 소리를 많이 줄여주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그 밖에 설정 메뉴에서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S보이스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음성으로 각종 메시지와 알림을 읽어주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음성으로 읽어주는 내용은 SMS 메시지, 일정, 알람 등이 가능하네요.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음성으로 읽어주기 기능은 다시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언어와 읽는 속도 선택이 가능하고 예문으로 들어보는 기능을 사용해 미리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레벨 오버 (Level Over) 헤드폰

체험 기간이 짧다보니 보다 깊은 청음 소감을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시중에서 만날수 있는 다른 헤드폰과 비교해 부족하지 않은 음질, 편리한 터치 컨트롤과 NFC, 편안한 착용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음장 효과와 편의 기능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헤드폰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