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요즘 출퇴근길에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가만히 지켜보면 헤드폰을 착용한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운 관계로 이어폰 대신 헤드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헤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는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으로 2013년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한 제품답게 멋진 외형을 자랑합니다.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고 돌비 디지털 플러스 기술이 탑재된 전용 Jabra Sound 앱을 사용하면 노이즈가 제거되고 음질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부드럽고 풍부한 저음대역을 깔끔하게 느낄수 있고 고음대역도 만족스런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헤드폰 본체 외에 직물 파우치백, 3.5mm 오디오 케이블, USB 케이블, 그리고 각종 설명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는 온이어(on-ear) 타입 밀페형 헤드폰으로 블루투스 3.0을 지원하는데 유선 케이블도 제공하고 있어 배터리가 부족할때는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구성품에서 본 USB케이블을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귀를 전체적으로 감싸주어 오래 사용해도 귀가 편안한 어라운드 이어(around-ear) 타입을 선호하지만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는 온이어 타입이라도 귀가 별로 불편하지 않아서 생각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는 머리가 닿는 부분이 에어쿠션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과 메탈 힌지로 구성된 헤드밴드는 내구성이 좋고, 이어컵을 튼튼하게 지탱하고 있어 귀에 가해지는 압박이 덜해 착용감이 좋더군요. 그리고, 다른 헤드폰보다 이어컵이 큰 편이라 귀를 전체적으로 고르게 눌러주기 때문에 귀가 덜 아픈 편이죠. 또한, 이어컵에는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메모리폼이 사용되어 다른 헤드폰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는 좌우 이어컵에 특별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하는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요, 왼쪽 이어컵에는 NFC가 탑재되어 있어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또한, 오른쪽 이어컵에는 터치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어 전화를 받거나 볼륨 조절, 곡 선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Jabra REVO Wireless

터치 전화가 왔을때 오른쪽 이어컵 가운데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화를 받을수 있고 다시 누르면 전화를 끊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 연속으로 누르거나 길게 누르면 통화를 거부할 수 있죠.

음악을 들을때는 이어컵 위를 둥글게 시계방향으로 돌리듯이 문지르면 볼륨이 커지고 반대로 하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마치 DJ가 믹싱하듯이 하면 되죠. (턴테이블 돌리듯이 하면 되기 때문에 턴테이블 터치 컨트롤이라고도 하더군요~)

Jabra REVO Wireless

곡 선택을 할때는 이어컵 위를 뒤쪽으로 문지르거나 뒷쪽을 두번 연속 두드리면 이전 곡으로 이동하고 앞쪽으로 문지르거나 앞쪽을 두번 연속 두드리면 다음 곡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때 사용했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일시 정지되고 다시 누르면 플레이됩니다.

Jabra REVO Wireless

왼쪽과 오른쪽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이어컵 안쪽에 "RIGHT"와 "LEFT"라는 라벨을 붙여 놓은 세심함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죠. 

Jabra REVO Wireless

다른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이어컵 부분은 접어서 부피를 줄일수 있고 제품 패키지에 들어 있는 휴대용 직물 파우치에 넣어가지고 다니면 되는데, 직물 파우치는 생각보다 초라한 편이라 이 부분은 많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Jabra REVO Wireless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를 직접 스마트폰이나 뮤직 플레이어에 연결해 사용하는 오디오 케이블에는 원버튼 리모컨이 달려 있는데 전화통화/거부, 음악 재생/일시정지 기능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하면 블루투스로 들을때보다 음질이 조금 더 선명하게 들리니 외부 활동중이 아니고 보다 좋은 음질을 듣기 원한다면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Jabra Sound app

하지만 블루투스로 들을때도 자브라 사운드 앱을 설치해서 들으면 블루투스 인코딩시 손실되는 주파수 영역을 이퀄라이징해주고 노이즈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음질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더군요. 자브라 사운드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설치가 가능한데 앱을 처음 실행할때 제품 고유 코드를 넣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Jabra REVO Wireless

전체적으로 풍성한 저음이 매력적이고 전화 통화시 잡음 감소를 위한 노이즈 블랙 아웃 기능이 뛰어나며 듀얼 마이크로 강력한 통화 기능이 돋보입니다. NFC 자동 페어링과 턴테이블 터치 컨트롤 기능은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Jabra REVO Wireless)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차폐 효과와 소음 차단 효과가 좋아 실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헤드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6.03.24 11:24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