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아무래도 음악 관련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퇴근할때나 이동할때는 항상 음악을 들으며 다니고 있는데 음악을 듣기 위해 귀에는 항상 이어폰이 꽂혀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음악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셈이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기회가 되어 몇가지 이어폰을 사용해 보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아토믹 플로이드의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HighDefDrum+Remote)라는 이름을 가진 이어폰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실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은 이 제품 말고도 하나 더 사용해 보았는데요, 슈퍼다츠 리모트라는 이어폰으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보다 좋은 제품이죠. 워낙 소리가 깨끗하고 좋아서 현재 주력 이어폰으로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오늘 소개하는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는 슈퍼다츠 리모트보다는 약간 아래 등급에 있는 제품으로 외관상으로는 아주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블라 케이블, 빨간색 와이어, 금속 재질의 이어폰 바디, 아이폰 지원 리모트 컨트롤 등 슈퍼다츠 리모트와 여러가지 부분에서 닮은 제품이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제품 박스도 기존에 사용하던 슈퍼다츠 리모트와 똑같습니다. 이어폰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슈퍼다츠 리모트와 비슷하더군요. 다른 점은 금속 재질의 이어폰 바디가 비행접시 모양을 하고 있고 이어팁 부분이 귀에 잘 들어가도록 기울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점은 박스에 프린팅 되어 있는 사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박스에 붙어 있는 자석식 잠금 장치도 똑같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손잡이가 닿는 부분에 자석이 들어 있어 박스가 쉽게 열리지 않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박스안 구성품 역시 슈퍼다츠 리모트와 거의 같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과 품질 보증서가 보이고 그 아래에는 이어폰 본체가 들어 있죠. 참고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는 2년간 제한적 보증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품질 보증서를 보니 제품 구입 즉시 불량이 발생하면 당연히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고 10일이내에 중요 수리를 요한다면 교환, 교환 제품이 10일 이내에 중요 수리를 요하면 교환 또는 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제품 자체 이상이 아닌 소비자 과실의 경우에 소비자 가격의 20%를 내면 재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품질 보증서를 들어 내면 아래와 같이 이어폰이 단단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어폰 아래를 보니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용으로 만들어 졌다는 내용이 적혀 있네요. 슈퍼다츠도 마찬가지이지만 하이데프드럼도 아이폰 계열 제품에 최적화되어 만들어 졌습니다. 이는 기능적인 부분인 리모콘이 그렇다는 얘기이고 소리 자체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 주는 제품이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물론 Jay's Headset Control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아이폰과 거의 비슷하게 리모트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Jay's Headset Control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법은 나중에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박스에 표시되어 있는 리모콘 사용법과 이어폰 사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구성품도 박스 안쪽에 표시되어 있는데 역시 슈퍼다츠 리모트와 마찬가지로 휴대용 파우치와 이어팁 3쌍, DJ 잭, 비행기용 어댑터 등이 들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파우치와 구성품은 아래 사진과 같이 박스 아래쪽에 비닐 포장재에 들어 있죠. 파우치와 구성품 역시 슈퍼다츠 리모트와 똑같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파우치는 아래와 같이 한쪽 면이 벌어져 있어 구성품들을 넣어 가지고 다닐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무 재질이라 양옆을 누르면 입구가 잘 벌어지고 놓으면 닫힙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박스에 동봉된 사용 설명서에는 이어폰 각 부분의 명칭이 자세히 적혀 있고 한쪽에는 리모콘 사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리모콘 사용법이 적혀 있는 부분에도 역시 아이폰 계열 기기용으로 만들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버튼의 가운데 부분을 한번씩 누르면 플레이/정지가 번갈아 이루어지고 2번 빠르게 누르면 다음곡을 재생합니다. 3번 빠르게 누르면 이전곡을 재생하게 되죠. 버튼에 표시된 (+), (-) 버튼을 누르면 음량이 조절되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이 부분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버튼 가운데 부분을 한번 길게 누르고 있으면 볼륨 업, 두번 빠르게 누른뒤 누른 상태로 계속 있으면 볼륨 다운 기능을 수행합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콘

이어폰 잭은 황금색 도금이 되어 있는데 역시 슈퍼다츠와 똑같은 모습입니다. 황금색과 빨간색 줄무늬가 꽤 잘 어울리는 이어폰 잭이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를 만날 차례입니다. 이어폰은 플라스틱 케이스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 꺼낼때 조심해서 꺼내야 할 듯 합니다. 워낙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어 잘못 꺼내다간 부드러운 이어팁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죠. 리모콘 부분도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 조심하지 않으면 양쪽 연결부 케이블이 다칠수도 있을것 같네요.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어팁 부분을 확대해 찍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슈퍼다츠 리모트와 비슷한 모양새이지만 금속 바디면에 보이는 촘촘한 구멍이 조금 넓어졌더군요.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이어폰 케이블은 굵은 케블라 소재 케이블이 Y자 모양으로 양쪽으로 나뉘며 소재가 부드러운 고무 소재로 바뀝니다. Y자 연결 부위는 둥그런 원통 모양의 알루미늄 소재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슈퍼다츠 리모트는 아토믹 플로이드 로고가 새겨져 있는 둥근 원반 모양으로 되어 있었죠.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어팁 바디의 모양은 슈퍼다츠 리모트와는 다른 둥그런 접시 모양입니다. 비행접시와도 비슷한 모습이고 각도가 틀어져 있어 특이한 모습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어폰을 아이폰4S에 연결시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군요.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위에서도 잠시 얘기했듯이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는 아이폰에 기능적으로 최적화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리모콘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도 많은 작동을 할 수 있는 제품이죠. 작동 방법은 위에 소개한대로 볼륨(+), (-), 재생/정지 버튼을 이용할 수 있어 폰을 손에 쥐지 않고도 편하게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어폰잭이 아이폰4S에 연결되어 있는 모습인데 아이폰의 금속 부분과 이어폰의 금속 소재가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 이어폰은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도록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음악을 들을때 리모트 컨트롤이 가능할 뿐 아니라 리모콘 부분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전화 통화도 가능하죠. 전화가 오면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 리모콘 중간 버튼을 누르면 전화 수신이 가능하고 다시 한번 누르면 전화를 끊을수도 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아이폰이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때 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재생과 정지만 작동합니다. 하지만 위에 얘기한 Jay's Headset이라는 앱을 설치해서 거의 아이폰과 비슷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으니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도 실망할 것은 없습니다.  아이폰과 다른점은 볼륨 조절을 (+) 버튼과 (-) 버튼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재생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더블 클릭하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아이폰보다는 아주 조금 불편한 방법이지만 여러번 사용해 익숙해지니 이런 방식으로 쓰는 것도 괜찮은것 같더군요. 참고로 아이폰에서 재생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시리(Siri)가 실행됩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번에는 지인의 도움을 받아 이어폰을 귀에 꽂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이어팁 부분이 귀 안쪽에 쏙 들어간 상태에서 귓바퀴에 살짝 걸쳐 있어 흘러 내리지 않고 편안한 느낌을 주더군요. 이어폰 바디에 각도를 주어 꺽어 놓은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이어폰 착용 모습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소개하도록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토믹 플로이드가 새로 출시한 하이데프드럼 리모트의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을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전작인 슈퍼다츠 리모트와 비슷한 부분도 많지만 다른 부분도 몇가지 있어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했던 것 같네요. 다음 리뷰에서는 하이데프드럼 리모트로 들어본 음악과 Jay's Headset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하이데프드럼
 
제품 관련 문의: 극동음향 (02-2234-2233)
공식 판매 가격: 255,000원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