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보다 매력적인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기능들

IT 2010. 11. 10. 07:2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개인적으로 미래에는 안드로이드가 iOS보다 나아질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모바일 OS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바로 애플의 iOS라는데 이견을 달 사람은 별로 없을겁니다. OS의 안정성이나 하드웨어와의 최적화 정도, 앱스토어 관리 및 앱의 갯수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iOS는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다른 모바일 OS보다 한두발 앞서고 있죠.

진저브레드맨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최근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고 OS의 버전업 속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조만간(11월 11일?) 안드로이드 2.3버전인 진저브레드(Gingerbread)가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에 OTA 방식으로 업데이트될것이란 소식이 있어 넥서스원 유저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아직 2.2 버전인 프로요(Froyo)도 구경하지 못한 상황에서 벌서 진저브레드까지 업데이트 해준다니 넥서스원을 선택한 사람들은 구글 레퍼런스폰의 프리미엄을 마음껏 즐길수 있게 되었군요.

얼마전 포스팅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기능은?)을 통해 알려드렸듯이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에는 아래와 같이 몇가지 개선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와 하드웨어 표준의 강화
- UI 표준화 예상
- 안드로이드의 기본 인터페이스가 변경?
- 구글 앱스 펌웨어에 통합.
- 속도 향상
- 비디오 채팅 기능 

이중에서 비디오 채팅 기능은 아이폰4의 페이스타임과 견줄수 있는 가장 주목되는 기능이죠.

구글 안드로이드

그런데, 새로 입수한 소식을 보면 안드로이드에는 이외에도 재미있는 몇가지 기능이 더 추가될지도 모른다고 하는군요. 바로 OTA 앱 업데이트 기능과 무선 음악 스트리밍 기능, 안드로이드 마켓 접속 및 앱, 음악 구매 관련 기능들입니다. 사실 이 기능들은 루머성 소식이고 지난 5월부터 나왔던 얘기라고 하는데 그동안 미처 모르고 있다가 뒤늦게 알게 되었네요.

OTA 앱 업데이트
OTA 앱 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OTA(Over-The-Air)로 앱을 업데이트 하는 기능으로 애플 아이튠스의 동기화 기능에 맞대응할수 있는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기능이죠. 그동안 안드로이드는 아이튠스같은 동기화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이 약점으로 지적되었는데 OTA 앱 업데이트로 그러한 약점을 없애고 더욱 편리한 업데이트 기능을 갖게 될것 같습니다. 데스크탑을 통해 케이블까지 연결해 업데이트하는 아이튠스보다 무선으로, 또한 데스크탑대신 인터넷을 통해 업데이트하는 OTA가 더 편리한것은 당연한 얘기겠죠. 대신 업데이트 속도면에서는 케이블로 연결된 아이튠스보다 느릴수도 있겠네요.

무선 음악 스트리밍
무선 음악 스트리밍기능은 자신이 갖고 있는 음악을 스트리밍해줄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구글이 올해 5월에 인수한 Simplify Media라는 회사의 음악 동기화 기술을 이용해 음악을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플레이할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앞으로 아이튠스에서도 사용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 3G망에서도 사용가능한지 아니면 와이파이에서만 가능한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접속 방법, 앱 구매 & 음원 구매
안드로이드는 아이튠스처럼 PC에서 웹을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할수 있게 될것이고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계정을 통해 앱을 구매, 폰으로 무선 전송시키는 기능을 가지게 될것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애플 아이튠스 스토어처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의 음원 구매도 가능할것이고 구입한 음원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하는것도 가능해질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들은 진저브레드에서 추가될것인지 아니면 3.0 버전인 허니콤(Honeycomb)에서 추가될지 아직 확실치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들이 추가되면 안드로이드는 보다  매력적인 OS로서 사용자들을 끌어들이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