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 체험을 시작한지도 벌써 3주가 넘어가고 있군요. 처음에는 제품 자체의 성능과 기본 성능(
갤럭시S 활용, 시작은 어떻게? 기본 사항을 살펴보자), 그리고 기본 어플과 SNS 어플들(갤럭시S의 기본어플, SNS 어플을 알아보자)에 대해 이리저리 살펴보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갤럭시S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어느정도 알고 나니 갤럭시S를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방법을 찾게 되더군요. 웬만한 것들은 기본어플과 환경 설정등으로 해결할수 있지만 그래도 약간 부족한 점이 느껴지는건 어쩔수 없죠. 이런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기저기 뒤져서 찾은 어플중 갤럭시S를 더욱 멋지게 꾸밀수 있는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LauncherPro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런처입니다. 갤럭시S의 기본 UI인 터치위즈도 좋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면 살짝 질릴수 있으니 LauncherPro를 설치해서 기분전환을 해주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LauncherPro"라고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LauncherPro가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설치했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다고 나오는군요) LauncherPro는 무료 어플입니다. 부담없이 터치해서 설치합니다.

LauncherPro를 설치하기 전후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하단의 도크 모습이 조금 다른것을 알수 있죠.

LauncherPro를 설치하기 전에는 홈버튼을 누르면 갤럭시S의 기본 UI인 터치위즈 홈이 나타났지만 LauncherPro를 설치하고 홈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어떤 홈을 선택할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홈을 선택하면 갤럭시S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터치위즈 홈이 나타나고 LauncherPro를 선택하면 LauncherPro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도크 부분을 좌우로 스크롤하면 아래와 같이 + 버튼이 5개씩 총 10개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어플)이나 위젯등의 바로가기를 선택할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죠.

그밖에 자세한 사항들을 설정하려면 메뉴 버튼을 누르고 Preferences를 선택하면 됩니다. Preferences를 보면 상당히 많은 메뉴가 있는데 그중 Advanced Settings화면에 들어가 아래쪽으로 스크롤해서 Use 3D drawer 메뉴를 체크표시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 화면에 3D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부분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나씩 설정해 보면서 자신만의 갤럭시S를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

2. Backgrounds
위에 보여드린 제 갤럭시S의 홈화면을 보면 바탕화면이 갤럭시S의 기본 바탕화면과 다른것을 알수 있습니다. 갤럭시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바탕화면도 좋은게 많지만 종류가 그리 많지 않죠. 그래서 사용하다 보면 좀더 다양한 바탕화면을 만들고 싶어지게 됩니다.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것이 바로 Backgrounds 어플입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가서 Backgrounds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같은 이름의 어플이 여러가지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것이 바로 제가 설치한 Backgrounds 어플입니다. 별평점이 4.5개로 상당히 높은것을 알수 있죠. 역시 무료 어플이므로 부담없이 터치해서 설치합니다.

Backgrounds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 왼쪽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그림이나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설정해도 되고 다른 그림을 더 찾아보려면 윗쪽의 메뉴부분에 있는 categories를 누르면 주제별로 더욱 많은 그림과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Water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Water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저는 오른쪽 위에 있는 물방울 모양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여름이고 해서 시원하게 빗방울 이미지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괜찮은것 같은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빗방울 이미지를 배경화면을 설정하려면 Set Wallpaper를 누르면 되고 Save를 누르면 갤럭시S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수많은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할수 있는데 한가지 주의할점은 이미지를 열거나 다운로드할때 파일 사이즈가 꽤 큰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 어플을 사용할때는 되도록이면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사용하는것이 데이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것 같네요.

3. Home Switcher
Home Switcher는 LauncherPro같은 어플리케이션 런처 어플을 설치했을때 사용해야 하는 필수어플로 갤럭시S의 기본 UI인 터치위즈와 LauncherPro사이를 오갈수 있게 해줍니다. LauncherPro가 좋긴 하지만 어플을 알파벳순서대로만 나열해 주기 때문에 최근에 설치한 어플을 찾을때는 터치위즈를 실행하는것이 좋을때도 있는데 이럴때 Home Switcher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마켓에서
Home Switcher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Home Switcher는 파일크기가 44KB로 굉장히 작고 역시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한
Home Switcher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실행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는 제 갤럭시S의 기본 UI가 LauncherPro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의 기본 UI를 터치위즈로 바꾸려면 아래쪽에 있는 set default를 눌러주면 됩니다. 기본 UI를 바꾸지 않고 그냥 터치위즈 UI를 사용하고 싶으면 오른쪽의 launch를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 갤럭시S의 홈버튼을 누르면 터치위즈의 홈화면으로 가지 않고 LauncherPro 홈화면으로 바뀌게 되지요. 상황에 따라서 UI를 바꿀때 Home Switcher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더군요.

오늘 소개한 3가지 어플리케이션외에도 갤럭시S를 여러가지 모습으로 꾸밀수 있는 어플은 무척 많습니다. 이런 어플들로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갤럭시S를 만들어 보는것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또다른 재미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다른 내용으로 갤럭시S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죠. 갤럭시S의 어플 소개는 계속됩니다. 다음 포스팅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