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S를 활용하면서 자주 쓰는 앱들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갤럭시S는 5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 폰카임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화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갤럭시S의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간단히 살펴본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의 뛰어난 카메라를 그냥 사진만 찍는데 사용하기 보다는 여러가지로 재미있게 사용해 볼수 있는데 그런 목적을 위해 나온 어플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의 카메라를 활용한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한 어플은 무척 많습니다만 제가 요즘 즐겨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어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외에도 재미있는 카메라 어플은 무척 많지만 요즘 제가 재미있게 사용하는 카메라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죠.
카메라 어플


1. 귀신 카메라
귀신 카메라는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유료 어플입니다.  990원짜리 어플로 그리 비싸지 않은 어플인데 무더운 여름 친구나 주변사람들에게 한순간 시원함과 깜짝 서프라~이즈를 제공하고 싶다면 한번 사용해 볼만한 재미있는 어플이죠. 하지만, 이 어플은 한사람에게 한번밖에 사용할수 없는 1회용 어플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장면을 제공해 주면 좋을것 같군요. 그리고, 주의할점은 노약자나 임산부에게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귀신 카메라의 강력함(?)에 놀라 불상사가 생기면 안되니까요. 어플을 다운로드해보면 왜 그런지 이유를 알수 있습니다.

귀신 카메라를 사용할때는 음량을 가장 크게 해놓고 사용하는것이 효과가 좋고 되도록 상대방이 휴대폰에 집중하도록 분위기 조성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주위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될만한 장소에서 사용하세요. ^^;


사용법 1단계: 귀신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아래와 같은 귀신 카메라 첫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은 보여주지 말고 화면을 터치합니다.
귀신 카메라

2단계: 1단계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여성 사진사 모습이 나오는데 이 화면을 상대방에게 보여준뒤 화면을 쳐다보고 있으면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주는 셀카 어플이 나왔다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갤럭시S에서 시키는대로 화면을 터치하고 카메라를 응시하라고 합니다.
귀신 카메라

3단계: 화면을 터치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카메라를 집중해서 쳐다보고 있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약 5초뒤에는 ....
귀신 카메라

4단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친구들이 놀라 자빠집니다. 직접 해보니 특히 아이들에게 효과적이더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카메라에 집중하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죠. 한여름에 잠깐이나마 주변 분위기를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 싶으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
귀신 카메라

2. 동안배틀
동안배틀도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는데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있고 T옴니아용 어플도 있더군요. 가격은 무료이니 부담없이 다운받아도 됩니다. 동안 배틀은 두명이상의 사진을 찍어 누가 더 동안인지 가려내는 어플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열기 화면이 나옵니다.
동안배틀

동안을 비교하기 위해 누구 사진을 사용할까 하다가 소녀시대 사진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소녀시대 사진을 하나 찾아서 갤럭시S로 다운받은후 동안 배틀 어플로 누가 가장 동안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열기 화면에서 열기를 누르면 이미 찍어놓은 사진을 이용할수 있는 갤러리와 카메라로 직접 찍어서 비교하는 카메라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갤러리를 선택했는데 사진을 직접 찍어서 동안 배틀을 하려면 카메라를 선택하면 되겠죠.
동안배틀

갤러리에서 카메라에 있는 사진중 소녀시대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소녀시대 얼굴에 사각형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동안을 비교할 사람의 얼굴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소녀시대 9명의 사진을 모두 선택할수가 없더군요. 이유는 동안배틀이 최대 7명까지만 비교를 할수 있기 때문이죠. 할수없이 누굴 뺄까 하다가 가장 오른쪽에 있는 두명을 빼기로 했습니다. 가장 어린 멤버인 서현과 효연이 어쩔수 없이 빠졌습니다.
동안배틀 동안배틀

그리고, 적용을 누르면 최고의 동안을 가진 소녀시대 멤버가 나옵니다. 결과는...
동안배틀

최고의 동안을 가진 멤버는 써니로 나오는군요. 검색을 해보니 소녀시대 멤버중 서현이 가장 어리고 다음은 윤아, 그리고 나머지 멤버들은 모두 동갑이라고 하네요. 이 화면에서 결과 보기를 누르면 동안률이 %로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7명중 윤아가 가장 어린것 같은데 동안배틀에서는 5위를 했네요. 써니양, 소녀시대 최고의 동안으로 선정된걸 축하드립니다. ^^
동안배틀 동안배틀

3. 한방 카메라
한방 카메라도 티스토어에서 다운받을수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한방 카메라는 카메라로 찍을 대상을 선택한뒤 화살, 뚤어뻥, 총등을 사진에 합성시켜 재미있는 장면을 만들어 낼수 있죠.
한방카메라

한방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tar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을 찍으려는 대상을 아래와 같이 조준합니다. 상대방에게 붙여줄 3가지 무기중 하나를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화살과 뚤어뻥, 총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네요.
한방카메라

상대방을 조준한뒤에 셔터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무기가 날아가 상대방의 사진에 나타나게 되죠. 뚤어뻥은 상대방의 얼굴에 붙여주는게 가장 재미있겠죠?
한방카메라

총을 선택하면 사진에 총구멍이 생기게 되는데 구멍의 크기도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한방카메라
오른쪽 하단의 Auto Save를 누르면 사진을 자동 저장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결과물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한방카메라

한방 카메라는 심심할때 놀려주고 싶은 사람의 얼굴에 화살이나 뚤어뻥을 붙여주는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쉽고 가볍게 사용하면서 재미를 느낄수 있죠.
한방카메라

오늘 소개한 3가지 외에도 재미있는 카메라 어플이 안드로이드 마켓과 티스토어, 삼성 Apps에 많이 있으니 찾아서 실행해 보면 카메라 어플의 재미를 많이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