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주 TG 삼보가 새로 출시한 70인치 모니터를 만나보고 왔습니다. TV도 아니고 70인치 대형 모니터라니 제품을 직접 보기전에는 조금 의아했는데 현장에서 살펴보니 TV가 아닌 모니터가 맞더군요. 제품명은 "TG 빅 디스플레이 70 (TG Big Display 70)" 입니다.

70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TG Big Displasy 70

제품을 처음 본 느낌은 모니터라기 보다는 그냥 70인치 크기의 대형 TV같았습니다. 블로거 간담회가 열린 TG Event Hall에 세팅되어 있는 모습도 영락없는 TV였죠. 거실 벽에 걸려있는 모습이 누구나 당연히 TV라고 생각할 것 같은 모습입니다. 물론 벽걸이 형태로 걸어 놓고 사용할수도 있고 벽걸이가 싫으면 스탠드에 올려 놓을수도 있습니다. 

TG Big Displasy 70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가 바로 70인치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 70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각종 주변 장치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모니터 아래쪽에 사운드바를 비롯해 엑스박스 360, 키넥트, 무선 헤드폰, 노트북, 무선 키보드 등 여러가지 장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모두 TG 빅 디스플레이 70 모니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변장치와 연결하는 능력은 같은 크기의 스마트 TV도 모두 가지고 있지만 대신 TG 빅 디스플레이 70은 다른 경쟁력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70인치 모니터

이 제품의 두번째 특징은 바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최대한 없애 매우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3D 기능이나 스마트TV 기능을 없앴고 심지어 TV 튜너도 빼버려서 이 제품만으로는 TV도 볼 수 없습니다. TV를 보기 위해서는 IPTV나 케이블 TV 셋탑박스를 연결해야 하죠.

하지만 TG 빅 디스플레이 70 모니터는 같은 크기의 디지털TV나 스마트 TV보다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를 찾아보면 70인치 크기의 TV는 최소 5백만원 이상을 주어야 구입할 수 있죠.  


하지만 TG 빅디스플레이 70은 279만원이라는 매우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TV 튜너가 탑재되어 있지 않아 TV를 보기 위해서는 IPTV나 케이블TV에 가입해 셋탑박스를 연결해야 하지만 비용은 1년에 20만원 안팎으로 해결이 됩니다. 

TG Big Displasy 70

더구나 요즘엔 대부분 IPTV나 케이블TV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비용이 크게 부담되지 않고 10년 이상 사용해도 70인치 TV를 구입하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죠. 남는 비용을 엑스박스나 노트북, 사운드바 등 주변 기기를 구입하는데 사용하면 동작인식 게임도 즐기는 등 훨씬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TG 빅 디스플레이 70 구성품, 스펙 및 특징

TG Big Displasy 70

TG 빅 디스플레이 70은 70인치 빅 디스플레이 본체와 리모컨으로 단촐한 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0W 서라운드 스피커 2개를 내장하고 있고 제품 설치는 전문 기사가 해준다고 합니다. AS는 2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가격뿐 아니라 구성품도 거품을 빼서 꼭 필요한 것만 넣어 놓은 것 같습니다.

TG Big Displasy 70 리모콘

리모컨은 TV 리모컨처럼 생겼는데 전원버튼과 10개의 숫자버튼, 방향버튼이 있습니다. PC모드와 AV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화면크기 버튼, HDMI, 외부입력, 음량조절 버튼이 보이는군요. 그리고, 사용해보지 않아 정확하지는 않지만 상하 버튼이 있는 것으로 보아 화면 스크롤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은 IPTV를 이용할때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만으로는 조작이 불가능해 별도의 IPTV 전용 리모컨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죠. 리모컨 2개를 같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조작이 불편할 수 있고 리모컨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점입니다.

TG Big Displasy 70

이 제품은 TV 기능이 없지만 요즘 많이 이용하는 IPTV용 셋탑박스와 연결해 TV 시청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와 연결해 모니터로 사용해도 되죠. 주변 기기 연결은 AV/COMP 및 컴포넌트 겸용 포트가 있고 헤드폰 잭, VGA포트, 오디오 포트 및 2개의 USB 포트와 3개의 HDMI포트를 이용해 엑스박스같은 주변기기에 연결하면 동영상 시청은 물론이고 다양한 동작인식 게임도 즐길수 있습니다. HDMI포트가 적은편은 아니지만 TV 기능이 없기 때문에 셋탑박스를 연결을 고려하면 HDMI 포트는 하나 정도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TG Big Displasy 70

디자인은 평범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4면이 모두 심플한 검정색으로 처리됩니다. 블로거 간담회 현장 사진에 보이는 제품은 하단이 실버 처리되었는데 실제 판매되는 제품과는 다르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TG 빅 디스플레이 70의 특징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빼고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 탑재했다는데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TV는 3D 기능과 스마트TV 기능등이 추가되어 가격적으로 고가인 경우가 많은데 TG 빅 디스플레이 70은 이런 기능들을 과감히 없앤 대신 여러가지 주변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죠. 

TG Big Displasy 70 주변 기기

그 결과 가격적으로 매우 저렴한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70인치 TV의 가격은 최소 5백만원이 넘지만 TG 빅 디스플레이 70은 2백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C나 무선 키보드, 게임기, 사운드바 등 기타 주변 기기를 모두 구입해도 훨씬 저렴하게 70인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요즘 스마트 디지털 기기가 많이 발전하면서 TV를 보지 않고 VOD나 동영상 다운로드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는데 이 제품은 그런 수요층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려는 사람에게 알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TG튠스

TG삼보는 이 제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컨텐츠 제공도 신경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난 10월 컨텐츠 오픈 마켓인 "TG튠스(TG Tunes)"를 오픈했다고 하는데 영화와 전자책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케이블TV와 IPTV사업자들과도 셋톱박스와 관련해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하는군요. 

이 제품은 70인치 제품으로 풀HD 해상도를 갖추었는데 최근 서서히 출시되고 있는 2K 및 4K 디스플레이와 비교해 화질에서 선명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까지는 풀HD 화질도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앞으로 4K 또는 UHD 방송이 시작되면 화질면에서는 떨어진다는 평을 들을수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TG에서도 이점을 생각해 UHD 모니터를 준비하고 있고 출시도 계획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가격은 조금 비싸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저렴하고 큰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빅 디스플레이 70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TG 빅 디스플레이 70이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대중화 시킬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것 같네요.

TG 이벤트 홀 (TG Event Hall)

TG 이벤트 홀 (TG Event Hall)

블로거 간담회가 열렸던 TG Event Hall은 TG BIG Display 70 외 TG 삼보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약을 하면 각종 모임, 세미나를 할 수 있도록 장소와 식사도 제공해 준다고 하는데 마땅한 장소가 없다면 한번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약도와 연락처는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G Big Display 70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TG 삼보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참고하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 TG 삼보 공식 홈페이지: http://www.trigem.co.kr
# TG 삼보 공식 블로그: http://blog.trigem.co.kr
# TG 삼보 기업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TGtrust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