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마트폰 케이스, 특징 및 장단점

IT 2013. 11. 19. 07:05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스마트폰 자체도 훌륭하지만 다양한 관련 악세사리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악세사리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으로는 스마트폰 케이스가 있죠.

스마트폰 케이스도 여러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때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충격 방지용 케이스, 스마트폰에 간단한 카드나 지폐를 수납할 수 있는 지갑형 또는 다이어리형 케이스,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형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스마트폰 뒷면 커버를 떼어내고 사용하는 플립커버가 나타났는데 최근에는 플립 커버를 한층 더 발전시킨 뷰커버 형태의 케이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것 같네요.

재질도 다양합니다. 젤리 케이스부터 하드 케이스, 가죽 케이스 등 다양한 스마트폰 케이스가 시중에 나와 있어 대형 매장에 가면 케이스 고르는 일도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범퍼 케이스

갤럭시 노트3 범퍼 케이스

충격방지용 케이스에도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 가장 간단한 형태로 범퍼 케이스가 있습니다. 범퍼 케이스는 스마트폰의 모서리 부분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고 있죠. 

갤럭시 노트3 범퍼 케이스

범퍼 케이스는 가벼워서 무게가 적게 나가
고 스마트폰 자체의 디자인을 마음껏 드러내놓고 뽐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5/5S - 범퍼케이스

하지만 스마트폰의 앞뒷면의 손상을 막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범퍼 케이스의 뒷면을 투명 플라스틱으로 처리하는 범퍼 케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충격방지 케이스

갤럭시 S4 우레탄 케이스

충격방지 케이스는 우레탄 재질로 케이스를 만들어 스마트폰을 가장 확실하게 보호해 줄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두터운 강화 우레탄으로 감싸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뜨려도 거의 손상이 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갤럭시 S4 우레탄 케이스

대신 스마트폰의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휴대성에서는 아쉬움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호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기 때문에 여성들도 은근히 많이 사용하더군요. 다양하고 예쁜 색상의 제품이 많이 나와 있어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하이브리드형 케이스
 
아이폰5/5S 하이브리드 케이스

하이브리드형 케이스는 스마트폰 케이스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케이스입니다. 예를 들어 케이스에 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폰5/5S 하이브리드 케이스

대용량 메모리가 함께 들어 있어 필요한 정보를 저장해 놓고 스마트폰과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죠.

갤럭시 S3 거치대형 케이스

간단한 접이식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갤럭시 S3 거치대형 케이스

스마트폰을 세워 놓고 동영상이나 DMB등을 볼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은근히 인기가 높은 케이스중에 하나입니다.


지갑형(다이어리형) 케이스

갤럭시 노트2 지갑형 케이스

한동안 스마트폰 케이스의 대세로 자리잡았던 제품으로 아직도 다이어리형 케이스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형태의 케이스로 스마트폰 보호에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케이스 안쪽에 신용카드와 명함 등을 넣어 가지고 다닐수 있어 큰 인기를 모았던 케이스죠. 

다이어리형 케이스

다이어리형 케이스는 디자인도 굉장히 다양해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다만 전화를 받을때 케이스를 열고 닫아야 해서 사용하기 조금 불편한 점이 있고 휴대폰의 부피가 커지는 단점이 있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플립커버 케이스

갤럭시 S3 플립 커버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강조하고 전면 보호 기능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플립커버는 다이어리형 케이스와 비슷하게 스마트폰을 전체적으로 감싸주지만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부피가 거의 늘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S3 플립 커버

스마트폰 배터리 커버와
동일한 커버가 제공되어 뒷면 커버를 떼어내고 사용하기 때문이죠. 또한, 앞면 보호 커버도 상당히 얇게 제작되어 스마트폰에 밀착된 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성에 있어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뷰커버형 케이스

갤럭시 S4 S뷰 케이스

갤럭시S4와 갤럭시 노트3의 S View 커버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기존의 스마트폰 케이스와 달리 케이스 앞면에 작은 창을 만들어 스마트폰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바와 시간,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음악을 재생하는 중에는 어떤 노래가 플레이되는지도 확인 할 수 있죠. 

갤럭시 S4 S뷰 케이스

또한, 뷰커버의 작은 창 이외의 부분은 꺼진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면적이 줄게 되어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를 열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게 되어 별도로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죠.

갤럭시S4용 S뷰 커버는 스마트폰을 공개하면서 동시에 발표되어 커다란 호응을 받았는데 이후 타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전용 케이스를 스마트폰 신제품과 함께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창의 크기도 키웠고 기능도 여러가지 더 추가하기 시작했죠.

갤럭시 노트3 S뷰 케이스


S뷰 커버는 갤럭시 노트3에서 한층 더 진화했습니다. 갤럭시 노트3용 S뷰 커버는 전화 수신 이외에도 몇가지 기능을 더 추가했는데, S뷰 커버를 열지 않고도 사진 촬영과 액션 메모 작성이 가능해졌고 뮤직 플레이어를 컨트롤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케이스

확인할 수 있는 정보도 더 많아져 날씨와 S헬스 걷기 도우미(만보기) 정보도 확인가능해졌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케이스

미처 받지 못한 전화번호와 문자도 표시되는데 아쉽게도 문자 메시지 내용은 S뷰 커버에서 바로 확인이 안되고 커버를 열어 확인해야 합니다. (S뷰 커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았을텐데 이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이부분도 가능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S뷰 커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설정으로 들어가 더보기-메시지 미리보기에 체크하면 S뷰 커버에서도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네요. 알려주신 breeze님께 감사드립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도 스마트폰과 함께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새롭고 참신한 스마트폰 케이스가 나타날지 기대해 보는것도 재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이글은 삼성 SDI 블로그, SDI 이야기에 기고한 글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