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한달여 동안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처음으로 커브드 엣지 스크린을 탑재해 많은 관심을 모은 제품이죠. 커브드 엣지 스크린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과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이은 노트 필기 기능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동안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유용했던 기능을 몇가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튀는 엣지 디자인


갤럭시 노트 엣지는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우측면의 엣지 스크린을 비롯해 여러가지 색다른 점이 많은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가장 큰 특징인 엣지 스크린은 커브드 디스플레이 부분에 별도의 기능이 추가되어 특별함을 더하고 있지만 디자인적으로도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우측면 엣지 스크린의 경사진 모습은 상당히 멋스럽게 작용을 하는 부분으로 갤럭시 노트 엣지를 처음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를 가지고 다니다 보면 이 엣지 스크린때문에 어쩔수 없이 남보다 튀게 되더군요. 그래서, 남보다 튀고 싶으면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S펜을 마우스처럼 사용하기


갤럭시 노트 엣지의 S펜 기능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는데 한가지 미처 소개하지 못한 기능이 있더군요. 바로 S펜을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웹사이트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내용이 있거나 옮겨 적을 내용이 있을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죠.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로 텍스트 부분을 드래그하면 PC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하듯이 텍스트 부분이 파랗게 선택됩니다. 선택된 부분을 복사해서 메모장이나 이메일 등에 옮겨서 활용하면 글을 작성하는데 적지않게 도움이 되죠.



이 방법은 갤러리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을 선택하거나 내파일에서 원하는 파일을 여러개 선택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S펜 버튼을 누른 상태로 파일 목록을 드래그하면 여러개의 파일들이 선택됩니다.



이전에는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할 때 모든 파일을 하나씩 선택해야 했지만 S펜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하면 한꺼번에 많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 아트 스크린


갤럭시 노트 엣지 아트 스크린을 사용하면 엣지 스크린을 남들과 다르게 예쁘게 꾸밀 수 있죠. 엣지 아트 스크린은 아래 URL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현재 총 6개의 엣지 아트 스크린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edge/artscreen/




6개의 엣지 아트 스크린은 각각 어울리는 홈화면과 함께 제공되어 잠금화면과 배경화면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각각의 테마는 모두 홈화면과 배경 화면, 그리고 엣지 스크린으로 설정이 가능하죠. 어렵지 않으니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으면 선택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개의 엣지 아트 스크린은 3명의 작가가 만든 멋진 작품으로 갤럭시 노트 엣지에 모두 다운받아 놓고 사용중인데, 저는 그 중에서 이영지 작가의 "추억의 나무" 테마가 가장 마음에 들어 현재 배경 화면과 홈 화면, 엣지 스크린에 모두 적용해 놓았습니다.



"추억의 나무" 를 테마로 한 엣지 아트 스크린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한 모습인데 가을 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이 꽤 마음에 드는군요. 갤럭시 노트 엣지를 사용한다면 꼭 방문해서 다운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속 충전기의 빠른 충전 속도


갤럭시 노트 엣지는 30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꽤 큰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2560x1440+160) 해상도의 쿼드 HD+ S AMOLED 디스플레이는 전력 소모가 많은 편이어서 하나만 제공되는 배터리로 버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적게 남았다 싶으면 바로 충전하려고 항상 배터리 용량에 신경쓰는 편이죠.



가끔 남아있는 배터리 용량 체크를 하지 못해 10~20% 정도일때는 난감하기도 하지만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기 덕분에 위기 상황(?)을 넘긴 적도 가끔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충전기는 5V, 2.0A 모드와 9V, 1.67A 모드 두가지로 충전을 할 수 있어 일반 충전기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죠. 충전기를 연결하면 스마트 고속 충전기가 연결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네요.


스마트 고속 충전기의 충전 속도는 어느 정도인지 배터리를 다 쓴 상태에서 완전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충전 과정을 계속 지켜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는 중간 중간 체크를 했습니다.



처음 16%까지 충전하는데는 약 10분 5초 정도 걸리더군요.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 보다 꽤 빠른 편이죠.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으로는 50% 충전까지 약 30분이 소용된다고 하는데 30분에 가까운 29분 36초에 확인한 결과 46% 충전되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소개된 것보다는 충전 속도가 조금 느린 것이 아쉽긴 하지만 30분만에 50% 가깝게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은 증명되지 않았나 생각되는군요.



이후 충전을 계속 진행해서 100% 까지 완전충전을 하는데 약 91분이 걸렸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는 100% 충전까지 100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그 보다 약 9분 정도 빠르게 충전된 것이죠. 충전 시간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 측정한 것이라 휴대폰을 켜 놓은 상태나 사용하면서 충전을 한다면 이보다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반 충전기보다는 훨씬 빠르게 충전된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 엣지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고속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겠지만 잠시라도 충전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갤럭시 노트 엣지의 고속충전기를 사용해 최대한 오래 충전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 엣지에 대해 여러가지 내용을 살펴 보았는데 편리한 점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몇가지 있었습니다. 최초로 휘어진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 노트 엣지, 향후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구부릴수 있는 벤더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엣지 같은 제품을 거쳐 발전될 수 있는 것이죠. 현재는 측면 엣지 스크린의 활용도가 크지 않지만 앞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와 멋진 활용법이 탄생한다면 지금보다 스마트폰 사용이 조금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