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화요일인 2월 19일에는 삼성전자가 2013년 들어 새롭게 내놓은 스마트 TV와 UHD TV 신제품을 공개하는 미디어데이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지난 1월 CES에서도 공개한 바 있는 스마트TV F8000, F7500 시리즈와 타임리스 갤러리라고 불리는 85인치 UHD TV S9등 플래그십 모델이었습니다.


집에 2011년형 삼성 스마트TV가 있지만 이날 전시된 TV들을 보니 저희집에 있는 TV보다 훨씬 좋아져서 TV를 또 바꿔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화질도 화질이지만 새로워진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상당히 좋아보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 스마트TV는 이전과는 달라진 면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전에도 미디어데이가 있었지만 시간 관계상 참석하지 못한 직장인들이 저녁 행사에 많이 참석한것 같네요. 


행사 시작전 스마트 TV 체험존을 가보니 많은 사람들이 삼성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들을 체험하고 있더군요. 아래는 여러 사람들이 S-Recommendation 부스에서 삼성 스마트 TV의 추천 기능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Recommendation 기능은 스마트 추천이라고도 하는데, 나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음성으로 사람에게 말하듯 얘기하면 해당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음성인식도 매우 뛰어나서 쉽게 내가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 볼수 있죠. 


2013년형 스마트TV에 적용된 스마트허브는 1)소셜, 2)앱스, 3)On TV, 4)영화 & 다시보기, 5)갤러리등 5개의 패널로 구성되어 있어 마치 5대의 TV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5개의 패널은 스마트TV 상단에 탑재된 팝업 카메라의 동작 인식 기능을 이용해 좌우 손짓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실행도 손동작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동작인식 기능은 작년에 출시된 스마트TV에도 적용된 바 있는데 카메라가 5백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정확한 동작 인식이 가능해 졌다고 하더군요.


스마트허브의 패널 이동은 위 또는 아래와 같이 손을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 기회가 되는대로 다시 한번 가까운 매장에서 체험을 해봐야 할것 같네요.


스마트허브의 5개 패널을 간단히 소개하면 소셜 패널에서는 말 그대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를 이용할 수 있고, 앱스 패널 이전 스마트TV의 삼성 앱스가 진화한것으로 보이는군요. On TV 패널은 프로그램을 시간대별로 추천해 주고, 방송 안내 및 녹화된 TV를 볼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영화 & 다시보기 패널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쉽게 다시 볼수 있도록 콘텐츠를 정리해 놓았고, 갤러리 패널은 사진과 동영상, 음악 등을 감상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소개되어 화제를 모은 에볼루션 키트가 적용된 모습도 이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에볼루션 키트는 2012년형 스마트TV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 최신 CPU가 탑재되어 스마트 허브와 기능, 콘텐츠가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에볼루션 키트의 가격은 30만원이라고 하는데 지난해 삼성 스마트TV를 구입했다면 투자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30만원을 투자해 완전히 새로워진 스마트 TV를 만날수 있기 때문이죠. 


에볼루션 키트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외장하드처럼 생겼는데 크기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한손으로 잡을수 있을만큼 매우 작습니다. 


에볼루션 키트는 스마트TV 뒷면에 손으로 가리키는 부분에 장착하게 되어 있는데 미디어데이 발표 시간에 직접 장착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장착하는 것도 매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위치만 잘 맞춰서 그냥 끼우면 되더군요. 물론 그전에 미리 스마트 TV는 꺼 놓아야 하겠죠.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고 다시 스마트TV를 켜면 스마트TV가 업그레이드됩니다. 업그레이드되는 동안 TV 전원은 그냥 켜두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하겠네요.


업그레이드 되는 시간도 매우 짧아서 1분이 안 걸리는 것 같더군요. 발표자와 사회자가 잠시 얘기를 하는 사이에 업그레이드가 끝나버렸습니다.


아래 화면이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새로워진 스마트 허브의 모습입니다. 2012년형 스마트TV를 갖고 있다면 스마트 허브의 모습이 만이 틀리다는 것을 알수 있겠죠. 에볼루션 키트는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스마트 TV를 매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계속 새로와지는 스마트TV를 매년 바꾸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데 에볼루션 키트로 업그레이드를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에는 새로운 앱도 많이 추가되었는데 요즘 스마트폰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TV 무제한 다시보기 앱 Pooq, 교육용 EBSi, 새로워진 네이버 앱등 여러가지 신규 앱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신규 앱들은 새로워진 스마트 터치 리모컨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한데, 마이크처럼 입에 대고 음성으로 명령도 내릴수 있어 매우 편리해진 모습이네요.


미디어데이 행사 마지막 세션은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스마트TV 관련 강의로 마무리 되었는데 유용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는 좋은 강의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행사가 끝난뒤 미디어데이 행사장에 전시된 스마트TV를 둘러 보았습니다. 먼저 75인치 F8000 시리즈 삼성 스마트TV의 모습을 살펴 보았는데, 화질이 정말 좋더군요. 특히 슬림한 크리스탈 블랙 베젤은 TV 시청시 몰입감을 더해줘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해주고, TV를 시청하지 않을때에는 인테리어 효과도 주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매우 뛰어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85인치 UHD TV S9은 별도 부스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곳 역시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경하기 위해 방문해 쉽게 사진을 찍기 어려웠죠.


부스 한쪽에 베젤 형식의 지지대로 서있는 85인치 UHD TV UN85S9의 당당한 모습입니다.


 베젤 없이 이렇게 벽걸이 형식으로 걸어 놓아도 좋겠네요. 초고해상도 UHD TV인만큼 화질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사진으로는 제대로 전달해 드릴수 없다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지요.


완전히 달라진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의 새로운 모습, 직접 체험해 보니 정말 대단하더군요. 뛰어난 화질도 그렇고 완전히 새로워진 기능과 인터페이스, 거기에 멋진 디자인까지... 정말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말로 아무리 설명해도 직접 체험해 보는것이 가장 좋겠지요. 꼭 한번 시간을 내서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실것을 권해드립니다. 깜짝 놀라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TV시장에서도 1위를 해 2006년부터 7년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휩쓸었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사상 최대 기록인 27.7% 점유율을 기록했죠.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TV와 UHD TV등 신제품을 보니 세계 1위 자리는 그냥 만들어지는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올해도 1위 자리 유지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군요. 삼성전자의 질주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계속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