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업무에 이용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처리를 하려는 사람이 있고,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사용하는 사람이 있죠. 또한, 실생활에 도움을 얻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어플도 종류가 수없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모바일 라이프를 편하게 해주는 SK텔레콤 관련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멤버십

SK텔레콤을 사용자라면 아마 대부분 T멤버십에 가입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T멤버십에 가입하면 1년에 3만 포인트를 기본으로 받게 되고 사용 연수가 늘어날 수록 제공되는 포인트는 점점 늘어나게 되죠. 또한 이렇게 받는 포인트는 각종 혜택으로 돌아옵니다. T멤버십의 혜택은 포인트뿐 아니라 다양하게 주어지는데 이런 다양한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누릴수 있는 어플이 바로 T멤버십입니다.

T멤버십

T멤버십 어플을 이용하면 우선 자신의 T멤버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T멤버십 카드 번호 및 할인 포인트, 그리고 사용 내역 조회 등을 할 수 있죠. 
 

일단 아래쪽 홈(Home) 메뉴를 살펴보면 각종 쿠폰 및 이벤트 정보 및 멤버십 혜택을 카테고리 별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두번째 멤버십 메뉴에는 상당히 많은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각종 할인 쿠폰과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쿠폰 전체보기에서는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중인 제휴사 리스트가 주욱 나옵니다. 한번 훑어보니 약 20여개의 제휴사가 등록되어 있네요.


VIP 라운지 메뉴는 VIP 고객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혜택을 확인해 보면 통신/문화/감사 혜택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컬처,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이벤트에 응모를 할 수 있고 더블더블 혜택을 통해 영화와 커피를 혜택은 두배, 포인트 차감은 절반으로 누릴수 있습니다.


그밖에 외식, 영화, 패션/뷰티, 쇼핑, 자동차, 생활/레저, 교육, 금융, 건강/의료,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할인 혜택을 T멤버십 어플을 통해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T멤버십 어플을 통해 가장 잘 이용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어플 우측 상단에 있는 제휴사 찾기 기능인데 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현재 위치 근처에 있는 T멤버십 제휴사를 지도상에 표시해 두어 쉽게 원하는 혜택을 누릴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마트 청구서

스마트 청구서 역시 SK텔레콤 사용자라면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마트 청구서 어플은 말 그대로 자신의 SK텔레콤 청구서를 종이나 이메일 대신에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수신하고 조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청구서 함을 열어보면 월별 청구서 목록이 나오고 조회하고자 하는 월을 열어보면 해당월의 요금이 일목요연하게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4개월 청구 금액 현황을 알기 쉽게 그래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지난 4개월 동안 통신 요금을 어떻게 썼는지 한눈에 파악되기 때문에 개인의 사용 패턴을 조절할 수 있어 좋더군요.


또한, 현재 나의 통화 및 문자, 데이터 사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어떤 식으로 휴대폰을 써야 할지 미리 조절이 가능하죠.


가끔식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소식지인 T레터와 B레터를 확인해 보고 쓸만한 정보를 건질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청구서 어플은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청구서를 모두 받을수 있고 일부 지방 자치 단체의 세금 고지처까지 받을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현재 신청 가능한 지자체 청구서는 용인시, 안산시, 안양시, 의정부시, 포천시, 고흥군, 진천군 등 모두 7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Tworld


모바일 Tworld는 어플 자체에서 실시간 요금조회도 쉽게 할수 있어 좋지만 홈화면에 위젯을 설치해 놓고 현재 잔여 통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모바일 Tworld의 홈화면에서는 잔여기본통화, 실시간 요금, 멤버십/포인트 현황을 바로 바로 쉽게 알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각 항목의 상세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 중요한건 변동 사항이 거의 실시간으로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현재 내 전화 요금이나 멤버십/포인트 현황을 가장 최신 정보로 확인할 수 있죠.

모바일 Tworld 어플은 한가지 아주 유익한 툴을 제공하고 있는데, 바로 무료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능입니다. 사실 요즘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거나 피처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문자 메시지가 여전히 중요한 통신 수단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모바일 Tworld에서 제공해 주는 무료 문자 100건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체 문자 보낼때 사용하면 좋더군요.


또한 모바일 Tworld 앱에서는 각종 신청 및 변경을 114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 처리 할 수 있어 대기하거나 할 필요가 없어 좋더군요. 
 

아래는 모바일 Tworld 설정 화면의 모습입니다.  아이디 저장 및 자동 로그인 설정을 바꿀수 있고 위젯 서비스 회선 설정, 각종 위젯 관련 설정도 할 수 있죠.
 

위젯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위젯에 표시하고 싶은 항목을 음성, 메시지, 데이터 항목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위젯을 터치했을때 모바일 Tworld 앱을 실행할지 아니면 새로 고침을 할지 정할수 있고 위젯 스타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글씨 및 투명도 조절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모바일 Tworld는 각종 조회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고 무료 문자 추가 100건을 더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자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혹시 아직도 이 어플을 모르고 계신다면 이글을 보는 즉시 설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한 SK텔레콤의 T멤버십, 스마트 청구서, 모바일 Tworld 어플은 SK텔레콤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 할 어플로 T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필수 어플이라고 할수 있죠. 설치해 두고 자주 사용한다면 보다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