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의 다양한 기능 맛보기

LG전자/옵티머스 G 2012. 10. 12. 06:46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옵티머스G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좋지만 여러가지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새로운 맛을 느끼고 싶은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것으로 보이는 제품이죠. 옵티머스G에서 주목할 만한 기능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G


디스플레이

기능 소개에 앞서 디스플레이를 먼저 살펴봅니다. 옵티머스G의 디스플레이는 LG 디스플레이가 만든 True HD IPS+가 탑재되어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느낄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

해상도는 1280 x 768으로 표면 반사가 매우 적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그대로 느낄수 있죠. 인치당 화소수는 320PPI로 아이폰5가 갖고 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326PPI에 근접할 정도로 높습니다. 

옵티머스G

터치 패널에 필수였던 공기층을 제거해 두께를 얇게 만드는 커버 유리 일체형, 제로갭 터치 (Zerogap Touch) 공법을 사용해 그만큼 두께가 얇아졌고 덕분에 4.7인치라는 대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한손에 쥐기 좋을 정도로 그립감이 매우 좋더군요.
 
옵티머스G


홈화면 진입 방법

잠금화면에는 전화, 메시지, Q보이스, 카메라로 바로 갈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며, 잠금을 해제하고 홈화면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잠금화면의 아무곳이나 터치해서 원밖으로 밀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물방울 모양의 잠금 해제 모양이 나타나는데 물방울 소리가 매우 경쾌하게 들리는게 인상적이더군요.

옵티머스G

옵티머스G는 전면에 물리적인 홈버튼이 없어 화면을 켤때 우측 전원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져 문제가 없겠지만 지금까지 홈버튼이 있는 제품을 주로 사용해 왔던 저로서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옵티머스G


알림창

옵티머스G의 알림창에는 총 16가지 빠른 설정 메뉴를 넣을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설정 사항을 수시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 옵티머스G

빠른 설정 메뉴에는 와이파이, 소리, GPS등 기본 설정뿐 아니라 Q메모, Q보이스 등 새로운 기능들도 들어 있습니다.
옵티머스G 옵티머스G

빠른 설정 메뉴는 편집이 가능해 원하는 순서대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옵티머스G 옵티머스G

또한,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는 알림창에서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알림창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G


Q슬라이드

Q슬라이드는 옵티머스G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동시에 두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멀티태스킹 용도로 만들어 졌습니다. 여기서 멀티태스킹은 주로 동영상 (또는 DMB)와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얘기합니다.

옵티머스G Q슬라이드

Q슬라이드를 실행하려면 동영상이나 DMB에 나타나는 아래와 같은 버튼을 누릅니다. 

옵티머스G Q슬라이드

Q슬라이드는 아래와 같이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 2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슬라이드 가로모드

Q슬라이드 가로모드


Q슬라이드 세로모드

Q슬라이드 세로모드


가로 모드시에는 화면 전체를 이용해 DMB나 동영상을 시청하며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고, 세로 모드시에는 상단에 영상이 나타나고 하단에 배경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두가지 모드에서 영상의 투명도를 조절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죠.

Q슬라이드 가로모드

Q슬라이드 가로모드


Q슬라이드 세로모드

Q슬라이드 세로모드


하지만 Q슬라이드 사용시 영상의 크기나 위치가 조절되지 않는 점은 차후에 개선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동영상을 투명하게 하면 영상을 제대로 보기 힘들고, 그렇다고 선명하게 하면 배경 화면이 잘 보이지 않아 멀티 태스킹의 의미가 줄어들지 않나 생각되기 때문이죠.

옵티머스G Q슬라이드

옵티머스G Q슬라이드


지금처럼 투명도를 가지고 조절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영상의 크기와 위치가 조절되고 동영상의 재생/일시정지 기능이 추가된다면 더 좋은 Q슬라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Q메모

Q메모는 옵티머스 뷰의 사용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여전히 어느 화면에서나 메모를 쓸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펜종류와 색상 선택, 포스트잇 붙이기, 공유 등 기본 기능은 물론 Q슬라이드 기능을 Q메모에도 적용해 메모를 적은채로 다른 앱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지도에서 메모를 적은뒤 바로 문자를 열어 메모를 보며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수 있죠. 


또한, 통화중 전달받은 전화번호를 보고 바로 전화를 걸거나 메모 내용을 보고 곧바로 이메일을 작성할 수도있습니다.


Q슬라이드의 기능이 Q메모와 만나 아주 좋은 사용성을 보여주는 하나의 예라고 할수 있겠네요.


Q보이스

Q보이스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음성인식 서비스중 가장 좋은 인식률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인 앱 실행은 물론 연속되는 단어도 잘 인식하더군요. 날씨 정보는 네이버 날씨를, 위치는 구글 지도를 열어주고 문자 보내기, 받은 문자 보기 등도 보이스 명령으로 쉽게 실행이 됩니다.


또한, 최고의 스마트폰이라는 말을 하자 위와 같이 센스있는 대답도 할 줄 알아 웃음을 자아내하는 재주도 가지고 있네요. ^^


라이브줌

라이브 줌 기능을 사용하면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은 물론 사진의 섬네일, 문자 메시지, 그리고 재생중인 동영상도 손가락으로 확대 및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시에는 특정 부분을 보다 자세하게 보고 싶을때 확대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일반 크기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자동차를 크게 보고 싶으면 화면을 손가락으로 확대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확대된 화면과 화면상 위치도 나타내 줍니다.



와이즈 스크린, 와이즈 벨소리

와이즈 스크린은 사용자를 인식해 화면 꺼짐을 방지해 주는 기능이고 와이즈 벨소리는 주변 소음을 파악해 벨소리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사용자와 주변 환경을 인식해 맞춰주는 기능으로, 와이즈 벨소리의 경우 주머니에 휴대폰이 들어있을때 벨소리가 자동으로 커져 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어 좋을것 같습니다.



듀얼스크린 듀얼플레이

이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과 음성을 TV 등 타 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서 더 나아가 타 기기에서 콘텐츠가 연동된 상태로 스마트폰으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기능입니다. 미러링 기술에서 한단계 진화한 것이라고 하는데 미처 확인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안전지킴이

안전지킴이 앱은 요즘처럼 성추행 사건, 강력사건이 자주 일어나는 상황에서 여성이나 노약자들에게 꼭 필요한 앱입니다.


긴급 신고 알림 기능은 112, 119등 긴급 구조 번호로 전화를 걸면 긴급 상황 메시지 전송과 함께 GPS나 무선 네트워크가 꺼져 있어도 위치 정보를 수집해 등록된 전화 번호로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휴대폰 미사용 알림 기능은 일정 기간(기본설정 2일)동안 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등록된 번호로 위치 정보 메시지를 알려줍니다. 독거노인들의 경우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죠.

내 위치 정보 알림 기능은 실종 우려가 있는 자녀나 노인의 위치를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등록된 전화번호로 통화시 현재 위치 정보가 자동으로 해당 번호로 전송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Q트랜슬레이터,내맘대로 아이콘,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 촬영, 스마트셔터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이 부분은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에 이미 구현이 된 기능들이라 별도로 언급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여기까지 옵티머스G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쓸만한 기능도 많은것 같습니다.  LG전자와 LG그룹의 역량이 집중된 회장님폰 옵티머스G, 과연 예전 LG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LG전자 > 옵티머스 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멀 디자인이 돋보이는 LG 옵티머스G  (0) 2012.10.10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