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사용하면 좋은 어플 8선

SK텔레콤 2012. 9. 26. 07:2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며칠 뒤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죠. 올해 추석 연휴는 3일, 그것도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한 주말을 끼고도 겨우 3일밖에 되지 않아 매우 짧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10월 2일 하루만 휴가를 내면 10월 3일 개천절까지 5일간 쉴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개인에 따라 짧은 추석이 될수도, 긴 추석 연휴가 될수도 있겠네요.

추석 연휴에는 이것저것 챙길것도 많고 알아야 할 정보도 많습니다. 이럴때 스마트폰 어플이 꽤 많은 도움이 되죠. 오늘은 추석 연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니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제사의 정석

제사의 정석은 제사(차례)상 음식 위치, 배열 등 상차림 방법과 고조부모님부터 부모님까지 지방 쓰는법, 그리고 제사와 차례에 대한 설명 및 차이점에 대해 알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는 어플입니다. 

제사의 정석


특히, 지방 쓸때 잘 모르는 한자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네이버 한자 사전과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매우 편리하더군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로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제사의 정석



2. 차례상 차리기

차례상 차리기

차례상 차리기는 제사의 정석보다 차례상 차리는 법, 차례 지내는 법이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사의 정석보다 더 많은 내용이 들어 있어 더 유용해 보이더군요.

차례상 차리기

차례상 차리는 법은 물론 각 열에 어떤 음식을 어떻게 놓아야 하는지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동육서"는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두동미서"라는 말은 조금 생소하죠?  생선 머리는 동쪽 꼬리는 서쪽에 놓으라는 뜻이네요.

차례상 차리기

차례 지내는 순서도 하나씩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매우 좋을것 같더군요. 

차례상 차리기

차례 음식을 준비할때 주의할 점과 차례 음식 레시피도 나와 있어 여러모로 활용하기에 좋은 앱이라고 생각되네요. 역시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명절 생활백서

명절 생활백서

명절이 되면 자주 보던 가족뿐 아니라 평소에는 자주 볼수 없었던 조금 먼 친척들을 오랜만에 만날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하지만 너무 오랜만에 만나면 호칭을 어떻게 해야 할지 순간 당황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명절 생활백서

이럴때는 명절 생활백서 어플에 탑재된 "가계도 보기"와 "호칭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죠. 그리고, 호칭 퀴즈를 통해 친척 어르신이나 아랫 사람을 어떻게 불러야 할지 재미있게 배울수도 있습니다. 

명절 생활백서

또한, 명절 생활백서 어플에는 본관과 성씨를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자신의 시조가 누구인지, 본관의 연혁과 역사는 어떻게 되는지를 알 수 있죠. 그리고, 문중의 유명 인물과 종파, 인구분포등도 상세하게 알 수 있어 자신의 뿌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이 어플로 제 본관에 대한 역사 공부를 간단히 할 수 있었는데 그동안 몰랐던 내용을 새로 알게 되는 계기가 되더군요. 역시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4. 세시풍속

세시풍속

'세시풍속은 예로부터 해마다 관례로 행하여지는 전승적 행사로 집단적 또는 공통적으로 집집마다 촌락마다 또는 민족적으로 관행되는 것이 상례이다.' 이 문장은 세시풍속 어플에 나와있는 것으로 "세시풍속의 유래"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세시풍속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이어지죠.

"계절로 보는 세시풍속" 버튼을 누르면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각각의 계절별로 어떠한 세시풍속이 있는지 나옵니다. 마침 며칠뒤가 추석이라 추석을 눌러 보니 아래와 같이 정의, 풍속, 다른 이름, 음식 등이 차례로 잘 설명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죠. 평상시에는 잘 안쓰게 되는 어플이지만 명절이 되면 은근히 이런 어플들이 필요하더군요.

세시풍속


5. 실시간 교통 정보

실시간 교통 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어플은 고속도로 및 우리나라 주요 도시의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수 있는 어플입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

위와 같이 고속도로 구간별 통행속도 및 도달 시간을 나타내 주고 시내 도로 상황도 알려줍니다. 교통이 혼잡해지는 추석 연휴나 명절때 사용하면 좋고 평상시에도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알 수 있어 자동차를 많이 이용한다면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

고속도로의 경우 위와 같이 도로 상황을 지도로 표시해 주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드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운전중에는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운전을 하기 전이나 옆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이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죠? 

6. 코레일 투어

추석 연휴에 여행 가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자동차 여행도 좋지만 기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조금 색다른 기분이 들게 해줍니다. 기차 여행을 계획할때 코레일 투어 어플을 이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더군요. 

코레일 투어

코레일 투어 어플은 기차 여행뿐 아니라 섬 여행과 연계한 여행상품도 검색할 수 있어 어딘가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잘 모를때 사용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 전국펜션 예약순위

추석 연휴에 여행을 떠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숙박할 곳을 예약하는 일인데 "전국 펜션 예약 순위" 어플을 사용해 멋지고 좋은 펜션을 찾아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전국 펜션 예약 순위

이 어플은 전국의 펜션 예약 순위를 보여주는 어플로 지역별 순위 정보와 GPS를 이용해 내 주변 펜션 정보도 알려줍니다.

전국 펜션 예약 순위

가고 펜션을 선택하면 펜션에 대한 소개 및 사진 등을 볼수 있고 객실 예약 현황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찾아 가는 길과 전화 예약 기능도 제공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추석뿐 아니라 평상시 여행을 좋아한다면 하나쯤 설치해 놓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전국 펜션 예약 순위

8. 실시간 여행지 순위

실시간 여행지 순위

추석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한 마지막 어플로 실시간 여행지 순위를 소개합니다. 위치 또는 카테고리 별로 인기있는 여행지를 알려 주는 어플로 행선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참고해 볼 만한 어플이죠.

실시간 여행지 순위

오늘 소개해 드리는 어플들은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뿐 아니라 평상시에 사용해도 좋은 생활 어플들로 모두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