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느낄수 있는 소니 바이오 팝업스토어

Sony 2010. 2. 11. 14:24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지난 월요일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을 다녀왔습니다. 퇴근후 혼자서 걷다보니 마치 외국의 거리에 온듯한 느낌이 드는 길이더군요. 길은 좁았지만 특색있는 디자인을 한 건물들과 독특한 이름의 가게들이 늘어서 있어 이국적인 기분이 들었습니다. 밤에 혼자 걸었기 때문이었겠지만 느낌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신사역 8번출구를 나와 J-Tower 앞에서부터 길게 위치한 가로수길은 나중에 다시 와봐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혼자서 약 10여분을 걸어가다보면 커피빈 신사점 건너편에 위치한 작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매장이 나옵니다. 이곳은 소니 코리아가 지난 2월 8일 오픈한 팝업 스토어입니다.
소니 바이오 팝업 스토어소니 바이오 팝업 스토어
사진으로 보다시피 다가오는 봄을 맞아 화사한 색으로 단장한 멋진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팝업 스토어란 무엇일까요?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 블로그가 있더군요. 팝업스토어의 개념을 잘 설명한것 같아서 발췌해 보았습니다. (원문:그들이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 이유 )

팝업이라하면인터넷 서핑을 즐길 때마다 이따금씩 번쩍튀어나와 은연중에 우리를 놀래키는 그것이 아니던가팝업 스토어도 비슷한 개념이라 하겠다. 짧은 기간 동안 한정판 혹은 신규 런칭 브랜드를 전시하거나 판매하고 사라지는 매장이 바로 팝업 스토어한정판이라는 키워드로 희소가치를 높이면서소비자들에게는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일석이조의 마케팅 수단이라 할 수 있다미국의 대형 할인마켓인 타겟(Target)이 신규 매장 부지를 찾기 전 단기 임대한 공간에서 임시 매장을 열어 의외의 반응과 인기를 모은 것이 팝업 스토어의 시초가 되었다.

이미 뉴욕이나 런던파리 등에서는 다양한 팝업 스토어들이 운영되어 왔다기존의 매장들보다 규모는 작지만보다 화려하고 감성적인 디스플레이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마치 깜짝 전시회박람회를 구경하는 기분으로 들어갔다가 한정판혹은 특별 세일의 상품들을 하나 둘씩 사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것팝업 스토어는 길어봐야 한 달을 넘기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핫하고 새로운 플레이스를 찾는 젊은이들에겐 꼭 가봐야 할 볼거리로 자리매김 중이다.

반짝하고 사라지는 팝업 스토어그 유통기한은 짧지만그 특별한 공간 안에서 느낀 감성들만은 길게 남는다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팝업 스토어를 찾고더욱 새로운 것들을 체험하고자 하는 것이 아닐까어느 날 갑자기당신이 본 적 없던 휘황찬란한 매장이나 컨테이너 박스가 길 한 가운데 등장한다면주저 없이 들어가 볼 것내일이면 사라질황금 같은 팝업 스토어일지도 모르니 말이다.


팝업 스토어가 어떤것인지 이제 이해가 가시나요? 그럼 소니가 오픈한 팝업스토어의 실내와 어떤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사진이 조금 많을수도 있는데 예쁜 색의 노트북이 많아서 볼만한것 같습니다.
바이오 그린 PC

바이오 그린 PC


핀볼 게임기

매장 내부에 핀볼 게임기가 있어 간단한 게임도 즐길수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P

소니 바이오P


소니 바이오

핑크색의 소니 바이오 노트북


소니 바이오 팝업 스토어 내부 모습

소니 바이오 팝업 스토어 내부 모습


바이오 팝업 스토어에 초청된 블로거들

바이오 팝업 스토어에 초청된 블로거들


소니 바이오 노트북

소니 바이오 노트북


소니 바이오 터치 스크린 PC

소니 바이오 터치 스크린 PC


소니 바이오 W 시리즈 노트북

소니 바이오 W 시리즈 노트북


팝업 스토어 내부

팝업 스토어 내부


팝업 스토어 내부

팝업 스토어 내부


전시된 소니 바이오 노트북

전시된 소니 바이오 노트북


이날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는 탤런트 차혜련씨와 이천희씨가 오셨는데 아쉽게도 차혜련씨 사진은 찍지 못하고 이천희씨 사진만 찍을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바이오 팝업 스토어는 소니 바이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셉 공간이라고 하는데 2월 8일부터 3월 16일까지 약 40일간 신사동 가로수길 특별 매장에서 깜짝 오픈했습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바이오 W 또는 CW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송자인 디자이너의 ‘바이오 스페셜 에디션 친환경 소재 T 셔츠도 증정한다고 하니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을 지나가시다가 화사한 색으로 단장한 소니의 팝업스토어를 만나신다면 한번씩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 커피빈 신사가로수길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7irene BlogIcon 이레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엇님~ 안그래도.. 그날 와이엇님 안오시나.. 여쭤봤었는데....
    막 나가려는 찰라에 오셔서.. 몇마디 이야기도 못나눴네요^^
    참.. 이번 핸디캠 발표회에 초대 받으셨나요? 18일날 프라자 호텔에서 열리는거요~
    아마 뵐수 있으리란 생각이 듭니다만^^
    설명절..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2010.02.12 20:15
    • Favicon of https://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수정/삭제

      설 준비하느라 이제야 댓글을 봤습니다. 다음주에도 오시는군요. 그때 만나면 되겠네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2010.02.13 23:24 신고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0/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