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놀(Knol) & 구글 연말 파티 소식

IT 2008. 11. 25. 19:1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구글 소식 2가지를 전합니다.

Knol
첫번째로는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구글판 위키백과 또는 지식IN이라고 불리는 '놀'이 베타서비스를 11월 24일 런칭했습니다.

지난주에는 놀(Knol) 공모전을 발표하고 5명에게 구글 본사 방문이라는 꽤 괜찮은 경품을 내걸고 많은 이들에게 글 쓰기를 강요(?)하기도 했지요. 자세한 사항은 놀(Knol)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자신이 작성한 놀(Knol)을 공모전에 제출하려면 '놀(Knol) 공모전 등록 및 제출' 페이지에 등록하고 자신이 작성한 놀의 주소와 개인정보(저자정보)를 제출하면 됩니다. 놀의 작성은 본인을 포함해 3명까지 공동저자로 등록할 수 있고 상품은 아래와 같고, 수상자 발표는 2008년 12월 29일에 놀 공모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게시된다고 합니다.

놀(Knol) 수상내역

1. 최우수상 (5명):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 방문 (항공권과 숙박권 제공)

2. 우수상 (10명): iPod Touch 1대

3. 선착순 500명: Google 기념품 세트

*제세공과금 및 세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놀은 누구나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글을 쓸수가 있다고 하지만, 서비스 약관콘텐츠 정책이 있어서 약관과 정책에 위배되는 글은 쓰면 안되겠죠. 그리고, 자신이 쓴 글의 편집 방법과 라이센스등을 선택할수 있게 하였고 자신의 놀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수 있게 하여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놀의 한국 버전에는 미국 버전에 있는 몇가지가 빠져 있네요.

먼저 Audio Knol이라는 Knol을 음성으로 재생해주는 기능(Listen)과 mp3로 저장하는 기능이 빠져 있구요.
Knol 한국버전

Knol 한국버전


Knol 미국버전

Knol 미국버전






그리고, 어떠한 주제에 대해 놀을 쓰고 그것에 대해 논쟁을 하는 Knol Debates라는 토론 기능도 아직 없습니다.
Knol Debates





google
두번째 소식은 구글이 올해 연말 파티 규모를 대폭 줄이기로 했다는 이야기입니다. ZDNet Korea는 로이터 보도를 인용해서 구글이 매년 1만명이 넘게 모였던 연말 파티를 올해는 ‘조촐(?)’하게 열기로 했다고 하네요. 구글 연말 파티가 얼마나 요란했으면 이런 기사가 나왔나 싶네요.

기사에 따르면 매년 미국판 온라인 벼룩시장인 ‘크레이그리스트(Craig List)’에 올라왔던 구글 파티 광고도 올해는 찾아볼수 없으며 구글 관계자도 “올해는 파티 규모를 줄여 세계 IT 선두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이겠다”고 했으며 “호화로운 이벤트 보다는 직원들 사이의 동료애를 높이는데 초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실제 구글은 이례적으로 이번 파티 프로그램을 자원봉사와 샌프란시스코 미술관 관람 등 유흥과는 거리가 먼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구글은 지난해 파티에서 대형 구글 로고 얼음 조각상과 노래방, 가상 비디오 게임등을 동원했고 스시 부페도 제공해 화제가 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래 로이터 기사 원문을 보면 burlesque dancers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걸 광대 댄서라고 해석해야 하나 아니면 스트립쇼 댄서라고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플리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This is a striking difference from previous years, when Google holiday parties included ice sculptures of the company's logo, virtual reality video game stations, karaoke booths, sushi buffets and burlesque dancers.

Last year a party crowd of 10,000 spread throughout the Shoreline Amphitheater, near Google headquarters in Mountain View, California, said workers -- called Googlers. A handful used the Web to find dates.


플리커 검색결과:
- 2006년 구글 파티 사진 모음
- 2007년 구글 파티 사진 모음

위의 링크에 여러장의 파티 사진이 나왔는데 2006년 사진모음을 보면 그 내용으로 미루어 판단해 보건대 일단 광대는 보이지 않고  두명의 여성이 무대위에서 무언가를 하는데 스트립댄스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와 비슷한 춤을 추는것 같이 보입니다. 약간 야한 댄스라고 해야하나...암튼, 몇몇 여성들이 무대에서 미니스커트 차림으로 춤을 추는것을 보니 제 생각에 burlesque dancers는 스트립 댄서 또는 그와 비슷한 야한 춤을 추는 댄서를 얘기하는 것 같네요. 미니스커트 차림의 여성이라고 모두 스트립 댄서는 아니겠지만 광대는 더더욱 아니지 않겠습니까?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D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