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셋째주 IT news 정리

IT 2008. 11. 25. 01:06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야후, 만능 검색 ‘Glue’ 공개
야 후가 웹상에서 검색된 사진, 동영상, 기사 등 다수의 검색 결과를 접착제(Glue)로 조합한것 같이 하나의 화면에 보여주는 All-in-one 만능 검색 서비스 '야후! 글루(Yahoo! Glue)' 베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야후 Glue 서비스는 검색창인 글루잇(GLUE IT!)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어와 관련된 구글 블로그 검색 결과, 야후 Answer검색 결과, 뉴스기사, 웹상에 공개된 사진, 쇼핑 정보 등이 조합돼서 하나의 화면에 보여줍니다. 인물을 검색하면 위키피디아와 동영상 등도 추가되어 검색결과로 나타납니다. Glue서비스는 이용자가 정리된 검색 결과를 클릭하면 해당 웹 페이지로 링크되는 전통적인 검색 결과 노출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옵션 검색없이 동영상과 사진, 블로그 등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야후는 그동안 텍스트 위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줬으며, 동영상이나 사진 등은 별도의 검색 옵션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베타서비스라 많은 검색어를 모두 지원하지는 않고 일부 유명 검색어만 지원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야후 Glue

야후, 타임워너 AOL 인수 추진
MS의 야후 인수 거부로와 CEO 제리양의 사임등 악재에 빠진 야후가 타임워너 산하 AOL의 인수를 추진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1월 2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야후와 타임워너는 지난달부터 야후가 AOL 광고부문을 갖는 대신 그 지분 일부를 타임워너가 보유한다는 것을 골자로 협상을 진행해왔다고 합니다. 블룸버그는 협상이 성사될 경우 야후는 디스플레이(배너) 광고에서 새 성장 동력을 얻을 것이고, 이메일이나 메신저 가입자도 확대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야후가 AOL의 인수를 성공시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것인지 주목되네요.

MS, 새로운 파일 동기화 서비스 '윈도 라이브 싱크' 발표
MS는 윈도 라이브의 파일 동기화 서비스 '폴더쉐어'를 종료하고, 대신에 '윈도 라이브 싱크'를 올 12월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윈도 라이브 싱크는 폴더쉐어와 비슷한 서비스지만 폴어쉐어에는 없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최대 20개 폴더에 각 2만개의 파일 동기화가 가능하며, 윈도 라이브 ID로 통합 로그인이 가능하며, 데스크톱의 '휴지통'과 통합돼 있어 트래쉬(Trash) 폴더가 필요없으며, 유니코드가 지원돼 다른 언어로 쓰여진 파일에서도 동기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폴더쉐어에 제공됐던 'Professional'옵션은 없어져 윈도 라이브 싱크에서는 무료 서비스만으로 운용되고, 20개 폴더, 2만 파일이라는 서비스 제한은 향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렴한 요금, 다양한 기능…인터넷전화 뜬다
인터넷 전화(VoIP)가 번호이동제 시행으로 통신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070' 식별번호가 아닌 기존의 집 전화번호를 쓰면서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070 번호가 스팸번호로 많이 사용되어 악명을 떨친 060과 유사하기 때문에 070번호로 시작되는 인터넷전화 가입을 기피했었지요. 하지만, 번호이동제가 지난 10월31일부터 시행되어 가입자 증가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LG데이콤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myLG070과 삼성네트웍스 Wyz070, SK텔링크등의 하드폰과 네이버폰, Skype등의 소프트폰이 있고 KT와 SK브로드밴드등 기존 유선 사업자는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 TV등과의 결합 상품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건강 전문 검색 오픈
네이버가 질병 및 의학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별도 영역에서 관련 전문·심층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건강 전문 검색 서비스’는 질병 및 의학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에 ‘건강’ 탭을 새롭게 추가해, 별도 영역에서 관련 병명과 질병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실생활에 유용한 가정의학 분야의 정보 등 해당 키워드에 특화된 다양한 전문 정보를 보여주는 주제별 전문 검색 서비스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건강 전문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은 전문 의료진이 게재한 주요 의료 전문 사이트 게시판의 상담 및 전문 컬럼 등 다양한 의학 전문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발병부위 ∙ 증상 등 간단한 조건 설정만으로 관련 질병 정보를 찾아주는 ‘질병스마트파인더’ 기능으로 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대학교병원과 제휴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직접 감수한 의학전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의학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하네요.

“인터넷 주소 강제 변경 악성코드 급속 확산”
인터넷 주소를 강제로 변경하는 악성코드가 급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 신고가 수십건 발생했으며 변종이 시간 단위로 제작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악성코드는 아이프레임 삽입 기법에 의해 유포되는데, 사용자가 해킹 당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용자도 모르게 PCswf 파일이 설치되고 이를 통해 악성코드가 확산되는 것입니다. 이 파일은 플래쉬 플레이어(Flash Player)의 취약점을 이용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해 여러 개의 악성코드를 내려받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려받은 악성코드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처음 접속하게 설정된 주소를 www.3929.cn로 강제 변경하는 것을 비롯해, 팝업 광고 창을 띄우는 것, 웹페이지 내 광고를 삽입하고 악성 툴바를 설치하는 것 등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런 악성코드의 설치를 방지하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실시간 검사 기능을 켜두어야 하며, 플래쉬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보안 패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구글, Gmail 꾸밀 수 있도록 30개 테마 스킨 제공
구글이 Gmail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Gmail 스킨을 꾸밀 수 있도록 30개의 테마를 제공합니다. 구글이 직접 Gmail의 테마를 제공한 것은 처음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Gmail 사용자들이 테마를 사용해 인터페이스를 맞춤설정할 수 있도록 30여개의 테마를 제공하였습니다. 메일 환경설정에서 테마 탭을 클릭하면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래의 테마중 하나를 선택했는데 재미있는 것 같군요.


그밖에 지난주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하드웨어 관련 뉴스가 있었습니다. 기록 차원에서 링크만 열거해 놓습니다.

AMD 페넘 II 프로세서, 5GHz 돌파?
아수스, 3세대 Eee PC S101, 1002H 국내 공식 선보여
엔비디아, 테슬라 슈퍼컴퓨터 출시
AMD, DirectX 10.1 시연을 위한 기술 데모 'Froblins' 공개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