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만난 블랙베리 프리브 (Priv)

블랙베리 2016. 10. 4. 07:0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오랜만에 블랙베리를 만나고 왔습니다. 국내에서 블랙베리 신제품을 만나보는 건 정말 오랜만인것 같네요.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블랙베리 프리브 (Blackberry Priv)는 안드로이드라는 새로운 운영체제를 탑재했습니다. 오리지날 블랙베리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기존의 쿼티 키보드는 그대로 가지고 있는 블랙베리 프리브를 소개해 봅니다.



지난 9월 20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블랙베리 프리브 출시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평소 블랙베리에 관심있다고 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모이신 것 같더군요.



블랙베리는 가장 안전한 스마트폰의 대명사로 불리며 업무용 스마트폰의 대명사로 군림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등장 이후 차츰 내리막길을 걷다가 안드로이드에게도 밀리며 지금의 위치까지 내려오게 되었고 마침내는 안드로이드의 힘을 빌어 다시 환생하는 길을 택하게 되었네요.



이날 현장에서 체험용으로 준비되어 있는 블랙베리 프리브를 만져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쿼티의 조합. 조금 낯설긴 하지만 오랜만에 보는 쿼티 (QWERTY) 키보드의 모습이 반갑게 느껴지더군요. 화면크기는 5.4인치이고 2560x1440 해상도와 540PPI 픽셀로 선명합니다. 양쪽 모서리가 휘어진 듀얼 커브드 화면이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뒷면의 블랙베리 로고와 1800만 화소 대형 카메라가 매우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카메라는 슈나이더 크로이츠나흐 인증을 받았고 DSLR 기술을 탑재해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동영상은 4K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초당 60프레임 촬영 및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에 OIS 지원 및 동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죠.



슬라이딩 쿼티 키보드를 탑재하고도 9.4mm 라는 얇은 두께를 구현해 냈는데 실제 만져봐도 슬림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더군요.



옆에서 살펴 보면 살짝 휘어진 것이 마치 삼성 갤럭시 S7 엣지와 비슷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341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하루 종일, 최대 22.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실제 사용을 해봐야 겠지만 배터리 용량만 놓고 보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또한, 배터리 엣지라는 기능으로 기기가 대기 상태일 때 디기 모드를 해제하지 않고도 스크린의 엣지에서 편리하게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모리는 최대 2TB까지 확장이 가능하구요.



블랙베리 측에서는 블랙베리 프리브의 강점으로 강력한 보안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순정 100%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의 강력한 보안이 만나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바로 블랙베리 프리브라는 것이죠.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변조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이 부팅될 때마다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의 보안을 검증하기 위한 서명 키 사용을 하여 소프트웨어 안정성을 보증한다고 합니다.



OS와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다양한 보안 기능이 제공되며 특히 블랙베리 DTEK이라는 기능으로 보안 수준을 조회 및 개선하고 개인정보와 콘텐츠에 대한 앱의 접근을 모니터링 해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합니다.



조금전 얘기했던 DTEK이라는 기능을 시연해 보여줘서 사진으로 소개해 봅니다.



블랙베리 프리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쿼티 키보드인데요, 실제로 만져보니 예전과는 느낌이 조금 달랐습니다. 다른 분들도 예전의 쫀득했던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고 하더군요.



물론 터치 화면의 가상 키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오히려 가상 키보드가 더 입력하기 좋지 않았나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또한, 블랙베리 프리브에는 키보드 단축키가 지원되는데 이는 쿼티 키보드와 터치 화면의 가상 키보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를 길게 누르면 화면처럼 K로 시작되는 앱이 추천됩니다. 여기서 추천앱을 선택하면 다음부터는 K를 길게 누르면 해당 앱이 실행되는 것이죠.



추천앱 말고 다른 앱을 해당 키에 연결하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설치되어 있는 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총 26개의 단축키를 이용해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신제품 발표 현장에서는 블랙베리 프리브를 이정도로 만져보았는데 개인적인 느낌은 그리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작년 말에 이미 해외에서 출시된 제품인데 이제서야 국내에 출시되었다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더군요. 거의 1년이 지난 제품을 출시했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과의 성능을 비교해 보면 여러가지로 부족한 점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제품 구입 정보를 소개합니다. 블랙베리 프리브는 출고가격이 598,000원에 정해졌습니다. SK 텔레콤 T월드 다이렉트, KT 올레샵, G9, G마켓, 옥션, 3KH 등 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