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검색 사이트! - Viewzi

IT 2008. 8. 10. 01:39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비쥬얼한 방법으로 검색하는 새로운 검색 사이트 Viewzi.com!

요즘 새로 런칭하는 검색 사이트들은 비쥬얼한 검색을 많이 강조하는 것 같다. 러시아의 Quintra도 그렇고, 오늘 소개하는 Viewzi.com도 그러한 경향을 잘 보여주는 검색 사이트이다.

처음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iewzi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한곳에 모두 가져와 검색하는 새롭고 고도로 비쥬얼한 방식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림픽도 시작되고 해서 검색화면에 beijing olympic을 검색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모두 17가지 카테고리의 검색 결과를 보여 준다.
입맛대로 골라서 원하는 정보를 얻으면 된다. 17가지 카테고리는 아래와 같다.

1.쇼핑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쇼핑정보를 보여준다. 아마존, 이베이, 타겟닷컴, 월마트의 쇼핑정보를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웹스크린 샷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스크린샷으로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Simple text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야후와 구글의 검색 결과를 여러줄로 나열해서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뉴스 view: 검색어와 관련된 뉴스를 보여준다.
CNN, New York Times, Reuters, USA Todays, Yahoo의 뉴스를 가져다 공급해 준다.
올림픽 시작 첫날 안좋은 소식이 있네요. 한 중국인이 미국사람 둘을 칼로 찔러서 한명이 죽는 사고가 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Video x3 view: 검색어와 관련된 비디오를 아이콘화해서 보여준다. 보고 싶은 비디오를 클릭하면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Timeline view: 웹페이지가 위부터 아래로 검색어와 관련된 순으로 보여진다.
- 검색결과는 진한 청색일수록 검색어와 관련성이 많다.
- 웹페이지는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순서대로 오른쪽부터 윈쪽으로 보여진다.
- 각 검색결과는 미니뷰를 가지는데 각 미니뷰에는 간략한 설명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Site information view: 검색어와 관련성이 가장 높은 사이트의 설명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Basic photo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사진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 3D photo cloud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사진이 3D로 나오고 주변에 관련된 다른 단어들이 나오는데 다른 단어를 드래그해서 다른곳에 옮겨 놓으면 그와 관련된 다른 사진들이 또 다른  단어들과 같이 나오는 식이다.
이런식으로 관련된 단어를 계속 드래그 하면 끝도 없이 여러 사진들을 볼수 있다. 신선한 방식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 Recipe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요리법이 나온다. 베이징 올림픽과 관련된 요리법은 나오지 않았다.
검색결과가 미국과 관련된 것들 위주로 나오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Techcrunch view: techcrunch에 실린 검색어와 관련된 post들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Album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음악 앨범들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MP3 search view: 검색어와 관련된 MP3 리스트가 나온다. 음악을 들을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Weather view: 검색어와 관련된 날씨정보가 나오는 것 같은데 검색이 되지 않았다.베이징이 미국내 도시가 아니라 그렇다. 안내문에 검색결과는 미국내 도시로만 제한되어 있다고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 Amazon book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책들에 대한 정보가 amazon을 통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 4 sources view: 검색어와 관련된 미국 4대 검색 사이트(구글, 야후, ask.com, MSN)의 검색결과가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 Celebrity photo view: 검색어와 관련된 유명 연예인들의 사진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으로 봤을때 아이디어는 좋지만, 주로 미국시장을 타겟으로 삼은 듯 미국관련 정보들이 주로 나온다. 원더걸스를 한글로 넣고 검색했더니 검색이 되지 않았다. 그리고, 다른 검색엔진의 결과를 많이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자체 검색엔진은 없는 것 같고 다른 사이트들과 제휴를 하여 검색하는 것 같다. 새로운 방식으로 비쥬얼한 걸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는 어필을 할것으로 보인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