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팬택이 지난 연말에 출시한 "베가 시크릿 업"은 신제품 발표현장에서 간단하게 살펴본대로 개인 사생활 보호 기능인 "시크릿 기능"이 강화된 신개념 스마트폰입니다. 나혼자 간직하고 싶은 내용을 시크릿 기능을 이용해 남에게 보여주지 않고 숨기는 다양한 방법을 갖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가 시크릿 업의 업그레이드된 시크릿 기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박스

시크릿 박스는 베가 시크릿 노트에도 적용된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가진 앱으로 다양한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 속 가상 금고라고 보면 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박스

시크릿 박스 안에 있는 내용은 PC에 연결해도 볼 수 없고 다른 앱을 통해 공유할 수도 없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하더라도 시크릿 박스안 내용은 새나가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나만의 비밀스러운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박스 잠금 설정

시크릿 박스는 보통때는 잠겨있기 때문에 안의 내용을 보려면 지문인식이나 기타 잠금방식을 설정해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평상시 시크릿 박스에 저장된 내용을 남들이 확인할 수 없죠.

베가 시크릿 업 - 지문 등록

여러가지 잠금 방식중 아무래도 지문 인식이 가장 편하기 때문에 지문을 등록해 시크릿 박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박스

시크릿 박스에 넣을 수 있는 컨텐츠는 시크릿 수첩(금융정보)과 갤러리, 녹음기, 동영상, 뮤직, V노트 등이 있는데 시크릿 박스를 열기 전에는 확인이 불가능하죠.

베가 시크릿 업 - 잠금 설정

시크릿 박스 우측 위 설정으로 들어가 잠금 타입을 지문인식으로 설정하고 시크릿 모드에서 잠금 해제 옵션을 켰습니다. 이렇게 설정한 뒤 지문 인식으로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면 시크릿 박스 잠금도 해제되어 저장된 내용을 바로 볼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수첩

시크릿 박스 첫번째 기능인 시크릿 수첩을 사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 베가 시크릿 업을 처음 사용할때 설정해 놓은 구글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수첩

시크릿 수첩에는 금융 수첩, 로그인 수첩, 간단 메모 등 3가지 수첩이 있는데 은행 계좌 정보나 로그인 아이디 관련 정보, 그밖에 개인적인 중요한 내용을 적어 놓은 메모를 저장해 놓을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수첩

시험삼아 각각의 수첩에 내용을 넣어 보았습니다. 통장 계좌번호와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 번호 등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시크릿 수첩은 암호화되어 있어 타인이 접근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갤러리

시크릿 박스의 두번째인 시크릿 갤러리에는 남에게 보여주기 싫거나 나 혼자만 간직하고 싶은 사진을 비밀스럽게 저장할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갤러리

시크릿 갤러리에서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시크릿 갤러리에 넣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갤러리

사진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이 보이는데 여기서 감추고 싶은 사진을 2개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시크릿 갤러리에 2개의 사진이 이동되더군요. 2장의 사진은 일반 갤러리에서는 없어져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을 다시 일반 갤러리로 되돌려 보내려면 아래에 표시한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갤러리

같은 방법으로 음성 녹음 파일과 동영상, 음악, V노트 등도 시크릿 박스에 넣어 놓으면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남들이 볼 수 없게 되죠. 이처럼 스마트폰 속 정보를 쉽게 노출하지 않기 때문에 시크릿 박스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용으로도 활용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 역시 개인 정보와 사생활을 보호하는 기능인데 시크릿 박스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다른 내용을 보호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시크릿 모드로 들어갑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그러면 시크릿 모드를 등록할 수 있는데 시크릿 모드는 지문인증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로 보호할 수 있는 내용은 앱과 연락처로 남에게 내가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고 조용히 몰래 사용하는 시크릿 앱스 기능과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는 시크릿 전화부가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를 등록하면 잠금화면에서 두가지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그냥 스와이프하면 일반 모드로 진입하게 되어 시크릿 앱과 시크릿 전화부를 볼 수 없게 되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그러나, 베가 시크릿 업 후면의 지문 인식 부분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일반 모드로 진입한 뒤에도 후면의 지문 인식 버튼을 누르면 지문인식을 통해 시크릿 모드 진입이 가능해 집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다운로드받은 홈런처와 잠금화면, 심플 모드와 T간편 모드 사용시에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여기까지 하면 시크릿 모드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앱스

시크릿 모드 등록이 완료되면 숨기고 싶은 시크릿 앱과 시크릿 전화부를 만들 차례죠. 먼저 시크릿 앱 선택하기를 누릅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앱스

그 다음 시크릿 앱으로 숨기고 싶은 앱을 선택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앱스

시크릿 앱의 경우, 앱에서 보내는 알림도 시크릿 모드에서만 볼수 있도록 시크릿 알림 기능을 켜야 완벽한 시크릿 앱이 되겠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연락처

다음 순서로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할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전화부

선택한 연락처를 시크릿 전화부로 가져오면 일반 모드에서는 이 연락처들을 볼 수 없고 이들과 주고받은 메시지와 통화기록도 모두 숨겨지게 되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전화부

또한, 시크릿 연락처에 등록한 사람들이 연락을 했을때는 전화 수신을 거부할 수도 있고 이름도 숨길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전화부

또한, 시크릿 전화부에서 이들이 건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에 대한 알림 표시를 다른 아이콘으로 바꿔 남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할수도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전화부 알림 아이콘

알림 아이콘은 위와 같이 여러가지 아이콘에서 선택해 바꿀수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에 대한 아이콘을 따로 선택할 수 있으니 남들이 알아채지 못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앱스

시크릿 앱스에 등록된 앱들은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위 화면을 보면 가장 오른쪽에 열쇠 모양의 탭이 하나 더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이 탭이 시크릿 앱스가 이동된 곳이죠. 이 화면은 시크릿 모드에서만 볼 수 있고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시크릿 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시크릿 모드

그밖에 시크릿 모드는 시크릿 전화부 이중 잠금 기능과 시크릿 앱스 잠금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사람들과 주고받은 메시지, 통화 기록을 보거나 시크릿 앱스를 보기 위해 지문 인식을 한번 더 거쳐야 하죠. 보다 철저하게 비밀을 지킬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들 입니다.

시크릿 블라인드

베가 시크릿 업은 지하철등 대중교통 이용시 옆사람에게 내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주지 않도록 하는 시크릿 블라인드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블라인드는 상단 알림바 부근을 두 손가락으로 쓸어 내리면 위와 같이 블라인드가 내려와 화면을 가려주는 재미있는 기능이죠.

시크릿 블라인드

시크릿 블라인드는 위와 같이 블라인드의 투명도 조절도 가능하고,

시크릿 블라인드

블라인드를 좌우로 움직이면 여러가지 다양한 블라인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차단 모드

베가 시크릿 업에는 알림차단 모드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림차단 모드는 잠을 자거나 영화 시청, 회의 등 외부에서의 연락으로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을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알림차단 모드

알림차단 모드는 설정 메뉴에서 실행할 수 있죠. 설정 화면 아래쪽 VEGA 기능 아래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알림차단 모드

알림차단 모드 실행중에는 앱에서 알림이 표시되지 않고 전화 수신과 알람, 타이머 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전화인 경우 수신을 허용할 수도 있고, 중복 수신전화 허용 기능으로 급한 전화를 받을수도 있게 되어 있네요. 또한, 알림 차단을 예약하는 기능도 보입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앱 알림 차단

앱 알림 차단은 사용하지 않거나 전체 차단, 선택 차단 중 선택할 수 있죠. 

베가 시크릿 업 - 앱 알림 차단

"선택 차단"을 선택하면 기타 앱 알림 차단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를 터치하면 차단할 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베가 시크릿 업 - 앱 알림 차단

여기까지 해서 베가 시크릿업의 시크릿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참으로 다양하네요. 베가 시크릿 업의 다양한 시크릿 기능으로 남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