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최근 스마트폰과 함께 관심이 높은 아이템이 바로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삼성전자가 내놓은 S뷰 커버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꽤 유용한 제품이죠.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 커버는 갤럭시 S4부터 나오기 시작했는데 갤럭시 노트3용 S뷰 커버는 갤럭시 S4보다 여러가지 면에서 나아진것 같더군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삼성 갤럭시 노트3 S 뷰커버는 갤럭시 노트3 전용 케이스로 기본제공되는 배터리 커버를 빼고 그 자리에 끼우면 되기 때문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을뿐 아니라 얇고 슬림한 고유의 그립감도 그대로 유지시켜 줍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는 크기가 본체와 딱 맞게 제작된 갤럭시 S4의 뷰 커버와는 달리 갤럭시 노트3 본체보다 조금 더 큽니다. 측면은 개방되어 있는 상태지만 S뷰 커버가 본체보다 커서 측면 보호에는 조금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 커버는 약간 각진 느낌이고 인조가죽 재질을 사용해 다이어리형 케이스 느낌도 나는데 S뷰커버 안쪽에는 카드 수납공간이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전면을 살펴보면 갤럭시 S4용 S뷰 커버보다 상단 미니 윈도우의 크기가 더 커졌고 인조가죽 재질때문에 손에 쥐었을때 느낌이 한층 좋아진것 같더군요. 그립감뿐 아니라 갤럭시 노트3 고유의 스티치 무늬도 케이스 전체적으로 적용해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예쁘다는 느낌이 듭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색상은 모두 7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흰색 S뷰 커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도 흰색을 사용중이라 같은 색상의 S뷰 커버가 잘 어울리는 것 같더군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용 S뷰 커버는 윗부분에 투명 플라스틱으로 된 미니 윈도우가 있어 커버를 열지 않고 간단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전화가 왔을때도 커버를 열지 않고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는 갤럭시 S4용 S뷰 커버보다 커진 미니 윈도우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간, 날짜, 발신자 번호, 부재중 전화, 문자 메시지, 배터리 잔량 및 각종 푸쉬 알림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기본 정보 이외에도 날씨 정보와 S헬스의 걷기 도우미 정보(만보기)도 추가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환경 설정-액세서리-S뷰 커버 메뉴로 가서 날씨와 걷기 도우미 정보를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온도는 섭씨(℃)와 화씨(℉) 단위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자동 새로고침 간격도 설정을 할 수 있더군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는 각종 정보 확인 외에도 몇가지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간단한 메모 작성과 뮤직 플레이어를 컨트롤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뮤직 플레이어 컨트롤은 음악을 플레이하고 앞뒤 곡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음량은 미니 윈도우대신 갤럭시 노트3의 음량 조절 버튼을 직접 눌러 키우거나 줄이면 됩니다. 음량 조절 버튼의 위치도 S뷰 커버에 살짝 표시해 놓아서 위치를 찾을수 있도록 해 놓았더군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그밖에 문자 메시지가 왔을때도 미니 윈도우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에서는 문자 메시지가 온 번호만 확인할 수 있는데 문자 메시지로 들어가 왼쪽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에 들어간뒤,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메시지 미리보기에 체크를 하면 S뷰 커버상에서도 문자 메시지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 아래 부분 탭을 위로 밀어 올려 수신 거절 메시지를 보낼수도 있고, 부재중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도 S뷰 커버 미니 윈도에서 바로 응답 전화를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해진것 같네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또한, 전화를 수신했을때 갤럭시 S4의 뷰커버에는 없었던 한뼘 통화와 음소거도 가능해졌더군요. 한뼘 통화와 음소거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버튼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활성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 커버에서 바로 사진을 찍을수 있게 된 것은 정말 편하더군요. 덕분에 전보다 사진 찍는 속도가 더 빨라져 좋은 순간을 놓치는 일이 적어지게 되겠죠.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 커버 카메라

S뷰 커버에서 찍은 사진은 CoverCamera라는 별도의 앨범에 저장되니 이점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그런데, S뷰 커버에서 찍은 사진은 위와 같이 1:1 비율로 촬영됩니다. 일반 카메라와 다른 비율인 것은 조금 아쉬운데 프로필 이미지 촬영용으로 사용할때는 좋을것도 같네요. 하지만 일반 카메라 비율로 촬영할 수 있는 옵션도 지원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 커버에서 촬영한 사진의 해상도를 확인해 보니 3096x3096으로 촬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S뷰 커버에서 실행 가능한 액션 메모도 급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전화번호 인식이나 인터넷 주소 인식 등 "액션 기능에 연결"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그리고,S뷰 커버에서 DMB를 시청할 수도 있더군요. 일단 갤럭시 노트3에서 DMB를 실행한 뒤 S뷰 커버를 덮으면 위와 같이 DMB 화면이 S뷰 커버에 나타나는데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DMB 볼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이밖에 S뷰 커버 미니 윈도우의 색상도 여러가지로 바꿀수 있어 자신의 S뷰 커버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액세서리-S뷰 커버 메뉴로 가서 S뷰 윈도우 색상을 선택하면 바꿀수 있죠.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저는 흰색 커버라 밝은 색상이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다른 색상의 S뷰 커버를 사용한다면 자신의 S뷰 커버에 맞는 배경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갤럭시 노트3용 S뷰 커버는 삼성모바일샵에서 구입할 수 있고, 삼성모바일샵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mobileshop)에서 관련 제품정보 및 가까운 매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