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 노트3의 외형 및 디자인

삼성전자의 세번째 노트, 갤럭시 노트3는 전작인 갤럭시 노트2 보다 더 커진 144.3mm (인치 단위로 표시하면 5.7인치 크기)의 Full HD 슈퍼 아몰레드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갤럭시 노트2 보다 더 얇고 가벼워진 무게로 출시되었죠. 
 

갤럭시 노트3

전작인 갤럭시 노트2와 비교하면 151.1 x 80.5 x 9.4mm, 183g 였던 것이 갤럭시 노트3에서는 151.2 x 79.2 x 8.3mm, 172g로 두께와 가로폭이 줄어들어 그립감은 조금 더 좋아졌고 무게 역시 11g 정도 가벼워졌습니다. 

갤럭시 노트3

디자인을 살펴보면 
갤럭시 노트3는 노트2의 둥그런 모서리와는 다르게 보다 각진 형태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더욱 슬림해진 베젤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더 커졌음에도 전체적인 크기는 줄어들었죠. 덕분에 대형 Full HD 화면은 더욱 선명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3

클래식 화이트 색상 바디의 전면 베젤 부위를 보면 작은 마름모꼴 도트 무늬가 촘촘히 박혀 있습니다. 빛을 받으면 반사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고 아름답게 느껴지죠.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3의 디자인에서 가장 큰 변화는 다름아닌 후면부에 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마치 가죽 커버를 씌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은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 가죽 질감을 느끼도록 특수하게 처리한 것이죠. 눈으로 봐도 그렇고 손으로 만져봐도 마치 가죽을 덧씌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노트3

게다가 뒷면 커버 테두리는 
스티치 무늬를 빙 둘러 새겨 놓아서 마치 스마트폰을 가죽으로 씌우고 바늘로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꿰멘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네요. 

갤럭시 노트3

지금껏 보아왔던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누구나 뒷면만 보면 바로 갤럭시 노트3라고 알 수 있는 아이덴티티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나서야 비로소 가죽이 아닌 플라스틱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갤럭시 노트3의 후면 디자인은 높은 완성도를 지니고 있죠.

갤럭시 노트3의 성능

갤럭시 노트3 Antutu 성능
갤럭시 노트3 Quadrant 성능

갤럭시 노트3는 2.3GHz 쿼드코어 AP와 3GB RAM을 탑재해 더욱 빠른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참고삼아 Antutu 벤치마크와 Quadrant 벤치마크 앱을 이용해 점수를 알아 보았는데 각각 34694점과 22870점이 나왔습니다. 3GB 메모리는 멀티 태스킹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죠. 

갤럭시 노트3 배터리

배터리는 3,200mAh 용량을 가지고 있어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게임이나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24시간 이상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더군요.

대화면을 이용한 Smart multi-tasking, 
멀티 윈도우

갤럭시 노트3 멀티 윈도우

갤럭시 노트3는 큰 화면을 이용한 멀티 태스킹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된 멀티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을 둘로 나누어 상단의 챗온 대화창에 하단 갤러리 이미지를 Drag & Drop으로 쉽게 이동시켜 보낼수 있죠.

갤럭시 노트3 멀티 윈도우

멀티 윈도우는 같은 앱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화면을 두개 띄워 놓고 한쪽에서는 검색을 하고 다른 쪽 창에서는 검색한 내용을 보고 이메일을 작성하는 작업을 할 수도 있죠. 또한, 
‘챗온’을 두 화면에 띄어놓고 한 화면으로는 수신된 메시지를 보면서 다른 화면으로는 메시지 보내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S펜과 펜 윈도우

갤럭시 노트3 S펜

갤럭시 노트3에서 빠질 수 없는 S펜 역시 한층 진화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노트2 S펜의 펜촉은 플라스틱 재질로 필기 시 미끄러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노트3는 고무재질의 팬촉을 적용하여 조금 더 정확하고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여분의 펜촉과 펜촉 교환 툴을 제공해 펜을 오래 사용해 손상이 되었을때 교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죠.

갤럭시 노트3 S펜 펜촉 교환툴

또한, 갤럭시 노트2에는 S펜 삽입 시 위아래 구분이 있어 방향을 정확히 맞춰 넣어야 들어갔지만 갤럭시노트3는 위아래 구분이 없어 신경쓰지 않고 펜을 집어 넣을수 있게 됐습니다. 반면에 갤럭시노트3의 S펜은 갤럭시노트2 S펜보다 조금 더 얇아져서 그립감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군요. 

갤럭시 노트3 S펜 에어 커맨드

S펜 사용 방법도 개선되었는데 갤럭시 노트2는 S펜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S펜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모아 홈 화면에 배치하여 보여주었지만 갤럭시노트3는 한발 더 나아가 실제로 S펜을 이용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을 모아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에어커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를 실행하는 또 다른 방법은 S펜을 갤럭시노트3 화면에 가까이 가져간 후 S펜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에어커맨드에서는 부채꼴 모양으로 액션메모, 스크랩북, 캡쳐 후 쓰기, S파인더, 펜 위도우 등 총 5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S펜 펜 윈도우

S펜의 여러 기능중 펜 윈도우 기능은 다른 작업을 하다가 필요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 기능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3 S펜 펜 윈도우

원하는 기능을 
잠깐 동안 사용하고자 할때 유용한데 에어커맨드 기능을 실행해 S펜의 펜 윈도우로 창을 그리면 사전, 계산기, 알람, 유투브, 전화, 연락처, 최근 기록, 챗온, 행아웃, 인터넷 등이 별도의 창안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필요한 앱을 선택하면 펜 윈도우 창의 크기만큼 빠르게 열어서 사용할 수 있죠.

My Magazine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갤럭시 노트3는
홈스크린 화면에서 홈버튼을 누르거나 홈버튼 아래쪽에서 드래그해서 위로 올리면 My Magazine이 실행됩니다.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마이 매거진은 플립보드 형식으로 News, Personal, Social 등 세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각종 뉴스나 정보, 개인 일정 및 메세지, SNS 업데이트 내용 등 자주 사용하게 되는 컨텐츠와 기능들을 잡지 형식으로 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My Magazine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News 섹션 에서는 국내의 모든 언론사 뉴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뉴스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뉴스만 모아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더 나아가서 외국의 소식도 확인할 수 있는데 메뉴를 눌러 뉴스 수신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 뉴스를 볼 수 있죠. 미국이나, 아랍 에미리트, 일본 뉴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Personal 섹션에서는 챗온이나 문자 메시지, 전화를 비롯해 S플래너, S노트, S헬스 등 개인 정보, 이메일, 갤러리, 뮤직, 비디오, 스크랩북 등 각종 개인 컨텐츠도 확인이 가능하죠. 각각의 앱으로 들어가서 보는 것보다 이렇게 한곳에 자주 보는 정보를 모아 놓으니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더군요.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Social 섹션에서는 트위터, 구글+, 링크드인, 플리커, 텀블러, 500px, SINA Weibo, Renren, YouTube 등 각종 SNS 업데이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표적인 SNS 페이스북이 빠진것이 조금 의외인것 같네요.

갤럭시 노트3 My Magazine

My Magazine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각각의 앱이나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보다 한군데서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각 섹션에 들어가는 내용을 추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페이스북이 SNS에서 빠져서 추가하고 싶었지만 추가 기능이 없더군요. 앞으로 이점을 보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활용 가치를 높여주는 모바일 샵 악세사리

갤럭시 노트3 S뷰 커버

갤럭시 노트3 역시 같이 사용하면 좋은 악세사리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S View 커버는 갤럭시 S4부터 나오기 시작했는데 갤럭시 노트3용 S View 커버는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갤럭시 노트3 모바일샵 악세사리

또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플립 월렛 커버는 갤럭시 노트3를 품격있고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동시에 안쪽에 카드 수납 공간이 있어 별도의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이밖에 개인적으로는 무선 충전 킷도 하나 있으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디지털 프라자

제품은 가까운 삼성모바일샵이나 디지털플라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까운 매장 위치 및 제품정보 등은 삼성모바일샵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0/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