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 스펙터 XT, HP의 전략 제품인 이유

HP/HP 빅뱅 2012 2012. 5. 14. 06:40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HP 엔비 스펙터 XT

이번 HP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서밋(GIS) 2012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울트라북 "엔비 스펙터XT"라고 할 수 있습니다. HP 엔비 스펙터XT는 기존의 "엔비14 스펙터"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략 제품으로 이번 GIS 2012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두 제품의 이름이 비슷해 혼동할 수 있지만 두 제품은 여러가지 면에서 다른 제품입니다. 
HP 엔비 스펙터 XT
HP 엔비14 스펙터는 일단 14인치 폼팩터를 가진 제품이지만 엔비 스펙터XT는 13.3인치로 디스플레이가 조금 작아졌습니다. 울트라북의 특징인 모빌리티(mobility)를 향상시키기 위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두께도 20mm(엔비14 스펙터)에서 14.5mm(엔비 스펙터XT)로 많이 슬림해진 모습입니다. 크기가 작아졌으니 가벼워 지는건 당연한 수순, 엔비14 스펙터는 1.86kg이지만 엔비 스펙터XT는 1.39kg으로 상당히 가벼워졌더군요.

HP 엔비 스펙터 XT

또 하나의 차이점은 엔비 스펙터XT에는 인텔의 3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아이비브릿지는 출시된지 2주정도 밖에 안된 인텔의 최신 CPU로 샌디브릿지와 비교해 향상된 그래픽 처리 성능과 인텔이 처음으로 상용화에 성공한 3D 프로세서 기술 ‘트라이-게이트’가 적용되었고, 22nm 공정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프로세서죠.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한 엔비 스펙터XT는 이전 제품보다 많은 부분에서 성능 향상이 기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HP 엔비 스펙터 XT
스펙상으로 살펴본 엔비 스펙터XT의 기대감도 상당하지만 신제품 공개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살펴본 결과 디자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 편의성 부분에서도 많은 기대를 할 수 있을듯 하더군요. 

HP 엔비 스펙터 XT

엔비 스펙터XT의 디자인은 기존의 엔비14 스펙터보다 슬림함이 더욱 강조된 모습이었고 독창적인 디자인도 가미되어 상당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이 애플의 맥북 에어와 완전히 다를수 있다고는 자신있게 말할수는 없지만 맥북 에어로부터 시작된 슬림 디자인에 HP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이 가미되었으며 스타일을 위해 기능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은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HP 엔비 스펙터 XT

엔비 스펙터XT는 바디가 알루미늄으로 처리되어 부드러움과 모던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얇은 베젤로 인해 전체적인 크기가 매우 작아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있을 것은 다 갖추고 있어 추가로 동글이나 어댑터를 여러개씩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하네요.

HP 엔비 스펙터 XT

유선 랜 포트, HDMI 포트, 2개의 USB 3.0 포트, 마이크-인/헤드폰-아웃 겸용 콤보 잭, 멀티 카드 리더기 등 일반적으로 노트북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포트는 모두 갖추고 있어 편의성 부분에서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HP 엔비 스펙터 XT

이밖에도 엔비 스펙터XT에는 노트북 온도를 동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사용 환경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HP 쿨센스 (CoolSense) 기술이 탑재되었고 멀티터치가 가능한 HP 이미지패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화상 채팅이 가능한 HP 트루비전 (TrueVision) HD 웹캠과 깜깜한 밤 야외에서도 쉽게 타이핑이 가능한 백라이트 키보드 등 사용자를 만족시켜 주는 기술이 다수 탑재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현장이 워낙 복잡해 직접 확인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제품 리뷰를 해보고 확인해 보도록 하죠.

엔비 스펙터XT에 포함된 또 하나의 가치는 소프트웨어에서도 찾을수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엘레멘츠 10 및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멘츠 10 풀 버전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추가적으로 이미지/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좋을것 같네요. 스펙터XT에 탑재된 어도비 포토샵/프리미어 엘레멘츠 풀버전은 기술적 지원(Concierge Service)도 전용 라인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특혜를 누릴수 있다고 하는군요. 
Adobe Photoshop & Premiere Elements 10
여기에 기밀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을 막아주는 Absolute Data Protection 서비스를 1년간, Norton Internet Security를 2년간 무상 제공하며 Intel Identity Protection을 통해 고급 보안 기능도 이용할 수 있죠.

Beats Audio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도 엔비 스펙터XT는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의 엔비 시리즈부터 탑재되어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비츠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 Dre)의 비츠 오디오(Beats Audio) 기술과 노트북 키보드 윗부분에 2개, 바닥에 두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쿼드 스피커 시스템으로 오디오와 멀티미디어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에게도 환영받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엔비 스펙터XT의 자세한 스펙은 아래와 같은데 6월 8일 출시된다고 하는 부분은 미국 기준으로 보면 될것 같고 국내에는 이보다는 조금 늦게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가격도 1000달러로 국내 출시 가격은 환율을 감안하면 120만원 부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이정도 성능과 디자인에 이정도 가격의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을것 같네요.

HP 엔비 스펙터 XT Spec

엔비 스펙터XT는 결코 가장 얇고 가벼운 울트라북은 아닙니다. 하지만 충분히 얇고 충분히 가볍습니다. 여기에 뛰어난 성능과 추가 악세사리가 필요없어 기능적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죠.

HP 엔비 스펙터 XT

또한,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독창성을 확보해 프리미엄 울트라북으로서 가치가 높은 HP의 대표적인 전략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HP의 PPSG 아태-일본 담당 수석부사장 Dion Weisler도 엔비 스펙터XT가 HP의 비밀 병기라는 얘기를 할 만큼 자신감을 갖고 있는것 같더군요. HP의 엔비 스펙터XT가 출시되면 소비자들의 반응은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PS> GIS 2012 행사 둘째날에 HP의 PPSG 아태-일본 담당(APJ) 수석부사장 Dion Weisler와 인터뷰 일정이 있었는데 1주일전 어깨 수술을 받아 몸이 성치 않은 상황에서도 기자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전 직장이었던 레노버와 관련된 질문이 많이 나와 부담스러웠을텐데도 재치있게 잘 받아 넘기더군요. 어서 쾌유하시길... ^^
어깨 수술을 받은 부분을 가리켜 보이는 Dion Weisler APJ 수석 부사장

어깨 수술을 받은 부분을 가리켜 보이는 Dion Weisler HP-APJ 수석 부사장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