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갤럭시탭 10.1을 사용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앱이 생기게 되는데요, 갤럭시탭 10.1같은 허니컴 태블릿에서 어떤 앱을 사용해야 좋은지 궁금해 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될까 해서 갤럭시탭 10.1용 추천앱을 몇가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갤럭시탭 10.1 안드로이드 마켓

갤럭시탭 10.1은 허니컴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허니컴 전용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이하 버전용으로 나온 앱도 일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tving (티빙)
개인적으로 각종 방송 프로그램이나 VOD등을 볼때 티빙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티빙은 N스크린을 제대로 지원하는 앱으로 최근 네덜란드에서 열린 유럽 최대의 미디어 전시회 IBC 2011에서 "올해 최고의 모바일 앱"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더군요.

슈퍼스타K 3

티빙을 써보면 다양한 방송을 시청할수 있다는 점 외에도 갤럭시탭 10.1같은 태블릿에서 보던 컨텐츠를 스마트폰과 PC에서도 볼수 있고 최근에는 스마트 TV용 앱도 출시해 그 영역을 스마트 TV까지 확장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탭 10.1에서 보던 방송을 중간에 멈춘뒤 이를 PC같은 다른 디바이스에서 다시 볼때 멈춘 부분부터 정확하게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Tving 이어보기

티빙은 실시간 TV보기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얼마전 시작한 슈퍼스타K 시즌3를 티빙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 케이블 TV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인기 케이블 TV 방송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Tving


티빙은 무료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한뒤 여러가지 이용권중에서 자기의 패턴에 맞는 이용권을 구입해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 방송도 시청할수 있긴 하지만 볼수 있는 채널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용권을 구입해 사용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월 정기권과 30일 이용권 등으로 나누어져 있어 필요한 만큼만 이용권을 구입할수도 있어 경제적일것 같네요.

Pulse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블로그 구독자수가 늘어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글을 써야겠다는 마음이 커져 열심히 블로깅을 하게 되죠. 한동안 블로그 구독자수가 늘어 기분이 좋았었는데 요즘은 구독자수 증가가 조금 정체되어 있는것 같아 의욕도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힘을 내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날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할것 같네요.

Pulse

블로그 구독은 보통 RSS 리더기를 통해 하게 되는데 국내의 경우 한RSS 사용자들이 많이 있어 이를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늘고 있긴 하지만 한RSS는 웹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모바일 시대를 맞아 앱을 만들면 좋을것 같긴 하지만 아직 앱을 만들만한 여력이 없어서인지 한RSS 앱은 아직 만나볼수 없더군요. 그래서 한RSS를 대신할 앱을 찾아 보았습니다.

Pulse

여러가지 RSS 리더 앱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역시 Pulse라는 앱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Pulse는 타일 형식으로 뉴스 리스트를 보여주는데 깔끔한 화면 구성과 빠른 속도, 그리고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이 마음에 드는 앱입니다.

Pulse

Pulse의 타일 형식 뉴스 리스트를 보면 대략적인 내용을 짐작할수 있어 꼭 읽어야 할 내용과 패스해도 되는 내용을 쉽게 구분할수 있기 때문에 시간절약에도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Pulse

Pulse는 또 다른 장점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수 있지만  웹에서도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Pulse로 뉴스를 보다가 마음에 들거나 나중에 다시 봐야할 뉴스는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별표를 간단히 터치해 주면 자신의 Pulse 계정에 추가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물론 Pulse 회원으로 가입해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Pulse

Pulse 계정을 만드는 일은 아주 간단해서 별로 설명할것도 없습니다. 갤럭시탭 10.1에서는 Pulse앱 상단에 보이는 me를 터치해 가입하면 됩니다. PC에서는 웹브라우저로 Pulse.me에 접속해서 이메일을 등록해 가입하거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아이디로 소셜 로그인을 한뒤 사용하면 됩니다.

Pulse는 개별 RSS를 등록할수도 있고 구글리더와도 동기화가 됩니다. 구글리더에 등록해 놓은 RSS 리스트를 Pulse로 가지고 와 볼수 있으며 Pulse에서 별표한 기사는 구글 리더에도 별표가 되어 나중에 구글 리더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Pulse

제 블로그 RSS(http://feeds.feedburner.com/logfile)도 Pulse에 등록해 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멋지게 잘 나오고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Pulse

한가지 아쉬운건 웹에서는 태블릿처럼 타일형식 UI를 볼수 없다는 점입니다. 모바일이 메인서비스이고 웹에서는 별표한 기사만 저장해 놓고 볼수 있도록 한것이 원래의 서비스 취지인듯 한데, 웹에서도 태블릿과 같은 화면을 사용할수 있도록 한다면 더욱 사용자가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Pulse web


Retab
Pulse와 비슷한 UI를 가진 RSS앱으로 Retab 이라는 앱도 괜찮더군요. Pulse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관계없이 사용할수 있는데 반해 Retab은 허니컴 전용 앱으로 매거진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UI가 뛰어나고 Pulse보다 더 깔끔한것이 마음에 들어 둘 다 설치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retab

Rretab은 구글리더 클라이언트 앱으로 Pulse처럼 개별 rss 주소를 등록해 놓고 사용하지는 못하고 구글 리더에 등록된 rss만을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retab

허니컴용 구글 리더 클라이언트 앱을 찾는다면 아주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Retab 역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retab

헤비거너 (Heavy Gunner)
헤비거너는 컴투스가 만든 꽤 유명한 게임으로 출시된지 조금 되기는 했지만 설치해서 플레이해보니 재미있게 잘 만든 앱이더군요. 원래는 5000원짜리 유료 게임이지만 현재 선착순으로 삼성 Apps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헤비거너 3D 헤비거너 3D

헤비거너는 3D 메카닉 FPS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를 구입해 점점 강력해 지는 적들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지만 조금만 연습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즐길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더군요. 유료로 전환되기 전에 어서 다운받아 놓으시길...
헤비거너 3D 헤비거너 3D

구글 뮤직 (Google Music)
구글 뮤직은 아직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다운받을수 없지만 별도로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면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글 뮤직에는 개인별로 2만곡까지 음악을 올려 놓고 스트리밍으로 들을수 있죠.
구글 뮤직

구글 뮤직을 출퇴근시 이용하고 있는데 속도도 빠르고 사용하기도 편해서 집에서도 자주 사용합니다. 무제한 요금제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밖에서 사용할때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는 점 유의하고 사용해야겠죠. 

구글 뮤직 3D 커버 플로우

개인별로 2만곡까지 음악을 업로드할수 있다는 것은 구글이 앞으로 구글 뮤직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서비스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구글 뮤직은 현재 베타서비스 상태로 초대장이 있어야만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때 구글 뮤직 초대장을 구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혹시 초대장이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저에게 현재 3장의 초대장이 남아 있으니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초대장을 받길 원하는 gmail 주소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세분께 선착순으로 초대장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뮤직 3D 커버 플로우

돌핀 브라우저 HD
갤럭시탭 10.1에는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인 모바일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 별도로 웹브라우저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는 PC버전인 크롬과 북마크도 동기화할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죠. 하지만 돌핀 브라우저 HD는 모바일 크롬에는 없는 몇가지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HD는 허니컴 전용 앱으로 멀티탭을 지원하는것은 물론이고 속도도 꽤 빠릅니다. 안정성도 기본 브라우저인 모바일 크롬보다 더 좋은것 같더군요. 여기에 일반 PC용 브라우저 처럼 다양한 애드온 (add-on)도 지원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

그리고, 모바일 기기용 브라우저로는 드물게 제스쳐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주 가는 페이지를 등록해 놓으면 간단한 제스쳐로 그 페이지를 열수 있고, PC용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즐겨 사용하는 제스쳐 기능을 돌핀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 제스쳐

돌핀 브라우저에는 User Agent를 원하는 대로 설정해 놓고 사용할수 있는 기능도 있어 모바일 웹페이지가 아닌 데스크탑 웹페이지를 기본으로 열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티스토리에 바로 글쓰기를 할수 있어 밖에서도 간단한 블로깅을 할수 있죠.

돌핀 브라우저

또, 스윕 기능을 활성화해 놓으면 웹사이트 방문기록과 현재 열려있는 탭들이 어떤 사이트에 접속되어 있는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탭을 열어 놓았을때 꽤 유용하더군요.
돌핀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

고급 설정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히스토리 없이 브라우징하는 기능도 지원하네요. 거의 PC용 웹브라우저만큼의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이 돌핀 브라우저 HD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돌핀 브라우저 설정 화면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