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스마트 디바이스가 보급되면서 급격히 성장한 서비스중 하나가 바로 SNS입니다. 솔직히 스마트폰의 보급이 없었다면 트위터같은 SNS는 지금의 위치에 있지 못했을것이 분명합니다. SNS는 그 성격상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볼수 있는데, PC나 갤럭시탭 10.1 같은 태블릿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죠.

갤럭시탭 10.1 페이스북 웹페이지

스마트폰에서는 주로 지인들의 소식을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려 놓은 정보를 소비하는 측면이 높은 반면 PC에서는 정보를 제공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어떤 좋은 정보가 있으면 주로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등에 간단한 요약과 함께 링크를 남겨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트위터


그런데, 갤럭시탭 10.1에서 SNS를 사용해보니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을 십분 활용할수 있어 스마트폰보다 더 좋은 점이 많더군요. 휴대성에서는 약간 불리해 걸어다니며 사용하기에는 스마트폰이 더 편하지만 카페나 공원 벤치등에 앉아 사용하기에는 꽤 괜찮습니다. 10.1인치의 시원한 화면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공유해준 정보를 확인하기에도 좋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1)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로 SNS 사용하기
갤럭시탭 10.1을 이용해 SNS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갤럭시탭 10.1에 기본 탑재된 모바일 크롬 웹브라우저만으로도 큰 불편없이 SNS를 즐길수 있죠. PC상의 웹브라우저와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할 것은 없을것 같습니다.
갤럭시탭 10.1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갤럭시탭 10.1 키보드 독 (애니모드)

다만, 글 입력시 터치 키보드가 조금 불편한 점이 있긴 한데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터치 키보드가 불편해 사용이 어렵다면 갤럭시탭 10.1 전용으로 나온 키보드 독이나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등을 구해서 사용하면 될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과 트위터 그리고 요즘 인기있는 구글 플러스등을 갤럭시탭 10.1의 웹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데 PC의 웹브라우저와는 다른 미묘한 차이가 있더군요.

PC 페이스북 웹페이지

PC 페이스북 웹페이지 (채팅창 있음)

갤탭10.1 페이스북 웹페이지

갤탭10.1 페이스북 웹페이지 (채팅창 없음)

일단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PC에서 보는것과 거의 똑같은 모습인데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은 채팅 관련 메뉴가 보이지 않는 점이 약간 다른 점입니다.

갤탭 10.1, 구글 플러스 웹

갤탭 10.1, 구글 플러스 웹

PC, 구글 플러스 웹

PC, 구글 플러스 웹


구글 플러스는 접속하면 기본으로 모바일 화면이 보이는 점이 PC와는 다르더군요. 구글 플러스 웹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모바일 화면이라 조금 썰렁하지만 세로로 돌려서 보면 나름 괜찮구요, 아니면 아래쪽에 있는 데스크탑 버전으로 바꿔 보면 PC와 동일한 모습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2) 허니컴 전용 앱 사용하기
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3.1, 허니컴을 사용하기 때문에 허니컴 전용앱을 사용해야 제대로 SNS를 즐길수 있습니다. 몇가지 허니컴 전용 SNS 앱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앱
갤럭시탭 10.1에서 사용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3.1, 허니컴(Honeycomb) 전용 트위터 앱중에서 많이 알려진 앱은 TweetComb와 Plume, TweetCaster HD Beta, Seesmic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Plume이 가장 평가가 좋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을 함께 사용할수 있는 Seesmic도 추천합니다만, 트위터만 사용한다면 Plume이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Plume

Plume

 Plume화면과 TweetComb는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비교해 보면 Plume이 조금 더 잘 정리된 느낌이어서 사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tweetcomb

tweetcomb

 TweetCaster HD는 TweetCaster의 태블릿 버전으로, 위의 두가지 앱과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눈에 타임라인과 멘션, 메시지를 확인할수 없는점이 불편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TweetCaster HD

TweetCaster HD


페이스북 앱
페이스북 공식 앱이 허니컴용으로는 출시되지 않아 허니컴용 페이스북 앱이 없는줄 알았는데 열심히 찾아보니 FriendCaster라는 앱과 Friend Me라는 앱이 있더군요. Seesmic이나 Tweetdeck 같은 앱도 허니컴 버전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앱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사용할수있는 앱이죠. 

페이스북 앱

FriendCaster와 Friend Me는 새롭게 사용해보는 앱이라 신선한 맛이 있고 안드로이드 페이스북 공식 앱이 가지고 있지 않은 어서 그런지 FriendCaster와 Friend Me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렌드미 (Friend Me)

프렌드미 (Friend Me)

프렌드캐스터 (FriendCaster)

프렌드캐스터 (FriendCaster)


그런데, 이 두가지 앱이 기능적으로는 다 좋은데 각각 버그가 조금씩 보이는것이 약간 아쉽더군요. FriendCaster는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지 가끔씩 알림이나 새로운 소식을 보려고 할때 앱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고, Friend Me는 알림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프렌드 캐스터 로그인 화면프렌드 미 로그인 화면

두가지 앱 모두 자잘한 버그가 있긴 하지만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할수 있는 멀티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점은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페이스북 계정을 두개 사용하고 있는데 멀티 로그인 기능이 참으로 유용하더군요. 페이스북 계정이 두개 이상인 분들은 이 두가지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매우 편할것 같습니다.

구글플러스 앱
공식적으로 구글 플러스 앱은 아직 한국에서는 다운로드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경로로 앱 파일(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사용할수 있죠. 

구글 플러스 앱 설치

구글 플러스 앱을 설치하면 구글 플러스와 구글 허들(Huddle)이 자동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구글 플러스는 페이스북 대항마로 출시후 한창 인기를 끌다가 요즘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는것 같은데 래리 페이지가 뭔가 조치를 취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구글 플러스 앱 (Google plus app)

구글 플러스와 함께 설치되는 구글 허들은 그룹 메시징 앱으로 오직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수 없고 오로지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에서 구글 허들을 보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구글 허들 (Huddle)

대화를 원하는 사람들의 아이디를 일부만 입력하면 관련된 사람들이 나와 그중에 메시지 보내기를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국내에는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이 선두 다툼을 하고 있는데 구글 허들도 이와 비슷한 그룹 메시징 앱입니다. 사용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에 비해 기능이 너무 단순해서 인기를 끌지는 모르겠습니다.

3) 소셜 허브 사용하기
갤럭시탭 10.1의 소셜 허브는 여러가지 SNS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실 이 소셜 허브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까지 한곳에서 확인할수 있어 꽤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소셜 허브소셜 허브 계정

게다가 소셜 허브에서는 일반 이메일을 수신할수도 있고 Exchange 메일도 수신이 가능해 업무용으로도 활용할수 있어 모바일 오피스용 디바이스로 사용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소셜 허브를 이용하면 이 세가지 SNS 소식을 소셜 허브에서 모두 확인할수 있고 반대로 소셜 허브에서 쓴 글을 한번에 세곳으로 업로드 할수 있어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소셜 허브 글 작성

개인적으로는 SNS를 웹에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특히,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wyatt cho 처럼 누군가를 언급할수 있는 기능이 웹에서만 가능한데 이 기능이 꽤 유용하기 때문에 웹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죠. 잘만든 SNS 전용앱을 사용하는것도 좋긴 하지만 웹에서 사용하는 것 만큼의 만족도는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ravel.plusblog.co.kr BlogIcon 꼬마낙타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 인터페이스가 PC와 동일해서 사용하기 편할것 같아요..
    어플리케이션은 PC버전과 인터페이스가 다른 점이 종종있어서
    불편할 때도 있더라구요

    2011.09.06 09:53 신고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NM Media textcube get rss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