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애플의 아이패드는 아이폰보다 커다란 화면으로 전자책이나 신문을 보는데도 훌륭하지만 게임을 할때 더 좋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작은 (3.5") 화면에서 아이패드의 큰 (9.7") 화면에서 게임을 하면 보다 재미있고 실감나는 게임을 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다른분의 아이패드로 잠깐 게임을 해봤는데 아이폰보다는 확실히 게임을 재미있게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만나는 플래시(Flash) 게임도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전에 심심할때 자주 하던 Gold Miner(링크)이라는 게임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서 할수 있는 게임으로 플래시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강해 한번 시작하면 아주 오랫동안 하게 되는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죠.
Gold Miner

Gold Miner (플래시 게임)


또다른 재미있는 게임으로는 The Black Knight(링크) 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이 게임 역시 단순하고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어서 심심할때 시간 보내기용으로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들은http://www.mofunzone.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즐길수 있는데 이 사이트에 가면 이외에도 아주 많은 게임들을 무료로 재미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The Black Knight

The Black Knight (플래시 게임)


그런데, 이런 재미있는 게임들은 아이패드에서는 즐길수 없습니다. 게임이 모두 플래시로 되어 있어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는데 아시다시피 아이패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아이패드로 게임을 하려면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게임앱들을 다운받아 플레이해야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서 사용할수 있는 게임 앱은 아이폰앱을 포함해 수만개에 달할만큼 많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상에서 할수 있는 수많은 플래시 게임들은 이보다 많으면 많았지 적다고 볼수 없을것 같습니다. 웬만한 포털 사이트에 가보면 플래시 게임이 없는 곳이 없고 플래시 게임만 모아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도 꽤 됩니다. 위에서 예로 들은 http://www.mofunzone.com뿐 아니라 플래시 게임을 서비스하는 사이트는 매우 많죠.

국내에도 꽤 많은 플래시 게임 사이트들이 있죠. 제가 아는것만 해도 게임엔젤, 넷마블, 플래시365등이 있고 이외에도 수많은 플래시 게임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외에도 플래시 게임을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엄청 많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사이트에 있는 게임 숫자를 합치면 플래시 게임 숫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되는 게임보다 적지는 않을것 같네요. 또한, 인터넷상에 퍼져 있는 플래시 게임은 대부분 무료 게임인데다 종류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애플이 끝까지 플래시를 받아들이지 않는한 이런 무료 플래시 게임을 아이패드에서 즐길 방법은 없습니다.

아니 얼마전까지는 없었다고 해야 정확할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아이패드에서도 플래시를 볼수 있는 방법이 생겼기 때문이죠. 이 방법을 쓰면 아이패드뿐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도 플래시를 구동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며칠전에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탈옥할때 사용되는 툴인 Spirit Jailbreak를 만드는 Comex라는 회사에서 모바일 사파리에서 플래시를 구동시킬수 있는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이 어플은 Frash라고 부르는데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볼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문제는 탈옥한 아이패드라야 Frash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죠. 아래는 Farsh를 이용해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구동시키는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여러가지 플래시 게임을 아이패드의 터치스크린상에서 플레이하고 있는것을 알수 있죠. 단순히 플래시를 플레이 하는것뿐 아니라 화면의 확대, 축소도 자유롭게 하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화면상에 나오는 게임중 아래와 같은 Kitten Cannon이라는 게임을 볼수 있는데 이 게임 역시 플래시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아이패드에서도 잘 돌아가는것을 확인할수 있죠.
Kitten Cannon

Frash는 아직 정식으로 배포되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개발사에 의하면 Frash가 아직 안정성에 있어 완전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안정성만 해결되면 Frash를 일반에 배포해 사용할수 있게 할것 같습니다. Comex는 Frash 어플의 소스 파일을 GitHub라는 사이트에 올려 다른 개발자들이 이를 수정해 보완할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군요. 그렇기 때문에 조만간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iOS에 맞도록 개선될것으로 보입니다.

재미있는것은 Frash는 어도비(Adobe)가 최근 출시한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러그인을 porting한것이라는 것이죠. appadvice에 따르면 Frash는 현재 아이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곧 아이폰 3GS와 아이폰4같은 iOS4를 사용하는 제품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

Frash는 아이패드는 물론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만날수 있는 많은 게임은 플래시로 되어 있고 동영상 역시 대부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오직 애플만이 iOS에서 플래시가 돌아가는것을 반대하고 있죠. 이에 대한 논란은 이미 여러차례 얘기된바 있으니 여기에서는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비록 탈옥을 해야 사용할수 있긴 하지만 Frash의 도움으로 아이패드와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이 모든 웹상의 컨텐츠를 사용할수 있게 되겠군요. 애플이 이를 막기 위해 iOS를 업데이트한다면 문제는 달라지겠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할 이유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까지 해서라도 플래시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으니 애플에서도 다음 버전의 iOS에서는 플래시를 열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리 플래시에 문제가 많다고는 하나 플래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것을 애플이 모르지는 않을겁니다. 그렇다면 애플에서도
플래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언가 노력을 해야 하는것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스티브 잡스도 이제 그만 고집을 꺾고 어도비와 다시 만나 얘기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이글이 2010년 7월 8일 다음 메인에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보실수 있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