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구글 전용 브라우저 FoxGLove

IT 2008. 11. 27. 15:57 Posted by 와이엇  
Bookmark and Share

FoxGLove라는 독립형 구글 앱스 포털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쉽게 말하자면 "구글에 최적화된 웹브라우저"입니다. LifeHacker에 따르면 Alex라는 파이어폭스 유저는 자신이 만든 구글 앱스전용 휴대용 파이어폭스 설치파일을 FoxGLove라고 이름붙였는데 이름으로 미루어 보건대 파이어폭스와 구글을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임에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글의 웬만한 웹서비스를 모두 총망라했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구글 웹서비스와 관련된 파이어폭스 애드온은 모두 가져다 붙여 최적의 구글 웹서비스 전용 브라우저로 재 탄생했습니다. 브라우저의 테마도 구글 크롬과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서 모르는 사람은 구글크롬을 사용하는 줄 알정도입니다. 그야말로 구글 매니아를 위한 구글 전용브라우저라고 할수 있지요.

오른쪽 그림을 클릭하면 FoxGLove를 다운로드할수 있는데 다운로드용량은 32MB정도인데 압축을 풀면 약 75MB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하지만 파일들이 Portable 파이어폭스에 사용되는 파일들이어서 이 파일들만 있으면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이 웹브라우징을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파일들을 휴대용 USB 메모리카드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면 그대로 어디에서든지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foxglove 링크파일이 나오고 이것을 실행시키면 구글크롬처럼 생긴 브라우저가 보이는데 사실은 파이어폭스인데 구글크롬 테마를 적용해서 그렇게 보이는 것일 뿐입니다.

FoxGLove는 gmail, google reader, google docs의 세가지 탭이 기본으로 열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탭을 열면 구글 홈페이지가 기본으로 열리네요. 또 google calendar, GTalk, google note 등이 google toolbar에 제공됩니다.

add-ons for FoxGLove
FoxGLove에 기본적으로 추가된 애드온을 한번 살펴보면 왼쪽 그림에서 보다시피 Adblock Plus, Better GCal, Better Gmail 2, Better GReader, BetterYouTube, Customize Google, Dictionary, Favicon Picker2, Firesomething, Google Gears, Google Notebook, Google Toolbar for Firefox, Hide Menubar, Java Quick Starter, NewTabURL등입니다.

왼쪽 그림에 2번째로 나와있는 All-in-One Sidebar는 제가 추가한 애드온이구요. (제가 좋아하는 애드온중 하나)

애드온을 죽 살펴보면 거의 다 구글 웹서비스를 위한 애드온이고 구글 크롬 처럼 보이게 하려고 메뉴바를 안보이게 하는 애드온인 Hide Menubar를 달았군요. 메뉴바를 보고 싶으면 Alt키를 누르면 보이고 잠시후에 다시 사라집니다. 그리고, NewTabURL은 새로운 탭을 열면 기본적으로 구글 홈페이지를 열도록 만드는 애드온인데 필요없으면 언인스톨해도 됩니다. 그밖에 Adblock Plus와 사전(Dictionary), Favicon Picker2, Firesomething, Java Quick Starter같은 이 프로그램을 만든 사람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애드온을 달아놓았군요.

파폭 유저들중에는 이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애드온을 기본 인스톨한뒤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는것 같더군요. 저도 나중에 제가 많이 사용하는 애드온을 적용한 Wyatt버전 파이어폭스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