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and Share

지난 9월 21일 소니가 새로운 개념의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헤드폰의 이름은 MDR-1000X로 소음을 차단시켜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진 헤드폰입니다. 그런데, 소니는 이 헤드폰의 노이즈 차단 기능을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하지 않고 "노이즈 컨트롤"이라고 부르더군요. 소음을 차단하는 게 아니고 소음을 제어한다니...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제품을 착용해서 사용해 보니 그 의미를 알겠더군요.



그동안 헤드폰은 소리에 집중하기 위해 외부의 소음을 차단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불필요한 외부의 소음이 사용자의 귀에 들어올 수 없도록 꼭꼭 틀어막아야 헤드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는 지극히 당연하고 옳은 방법이며 앞으로도 노이즈를 차단하는 헤드폰은 계속 나올 것입니다. 그런데, 소니는 이에 대해 조금 다른 접근을 했습니다. 노이즈를 차단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때로는 그 노이즈를 선택해서 들을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예전에는 음악을 들을때 일정한 장소에 머무르며 듣곤 했는데 최근에는 헤드폰을 쓴채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다니며 음악을 듣는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동하면서 음악을 들을때는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을 할 수 없게 되죠. 지나다니는 차량이나 사람들이 내는 소리, 그리고 수많은 안내 방송이나 알림 등 꼭 들어야 할 소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헤드폰을 쓰고 있을 때 아는 사람을 만나 가볍게 인사를 하거나 대화를 할 수도 있는데 이럴때 헤드폰을 벗었다가 다시 헤드폰을 쓰는 것이 은근히 귀찮은 일이죠.


그런데, 노이즈를 완전히 차단시켜 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만 강화한 헤드폰을 사용한다면 이러한 경우에 제대로 대처하기 힘들고 그러다 보면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소니가 이번에 출시한 MDR-1000X는 이러한 경우를 생각하고 만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MDR-1000X의 노이즈 컨트롤 기능은 노이즈 차단 기능 뿐 아니라 필요한 경우 외부의 소음을 함께 들을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매우 유용한 것 같더군요. 헤드폰을 사용해 보니 요즘 같이 바쁜 생활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제품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MDR-1000X 헤드폰의 모습을 살펴보면 수수한 오히려 디자인이 눈길을 끌더군요. 색상도 블랙과 베이지 두가지로 심플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무게는 275g 정도로 가볍고 부드러운 가죽소재의 오버이어 타입 헤드폰으로 착용감도 좋아 오랫동안 사용해도 귀가 별로 아프지 않더군요. 



블루투스 4.1이 적용되어 있고 기존 블루투스보다 약 3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LDAC 기술을 지원하며 HRA 오디오도 지원해 무선임에도 매우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고해상도 음질을 위한 여러가지 설계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군요.


배터리는 NC 기능을 켠 상태에서는 최대 20 시간, NC 기능을 끄면 최대 2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용하면서 배터리 충전을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만약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선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MDR-1000X는 앞서 얘기한대로 노이즈를 컨트롤 하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했는데 이를 위해 적용한 것이 센스 엔진(Sense Engine)이라는 것입니다. 듣고 싶은 소리를 골라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엔진이 센스 엔진이라고 하는군요.


이 센스 엔진을 이용해 개인별 특성과 착용 스타일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려 주며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음 모드를 제공합니다. 



주변음 모드를 사용하려면 NC버튼을 눌러 NC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우측에 있는 주변음 (Ambient Sound) 버튼을 누르면 주변음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음 모드는 퀵 어텐션 모드, 주변음 음성 모드, 주변음 일반 모드 등 다시 세가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퀵 어텐션 모드는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누군가와 대화를 하거나 외부 소리를 짧게 듣고 싶을 때 오른쪽 헤드셋에 손을 갖다 대면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주변음 음성 모드는 주변에서 나는 소리중에서 사람의 음성과 자동차 경적 소리 등은 음악과 함께 들려주고 나머지 잡음은 차단시켜 주는 기능으로 자신의 주변에서 꼭 필요한 소리만 듣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변음 일반 모드는 음악을 들으면서 주변에서 나는 소리를 음악과 함께 들여주어 마치 영화에서 배경음악을 들으며 다니는 것 처럼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주변 상황을 살필 경우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밖에도 여러가지 기술적인 이야기들이 소개되었지만 일반적인 헤드폰을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디테일한 내용 같아서 생략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유가 취하고 있는 퀵 어텐션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다른 분들도 대부분 마음에 들어 하시더군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549,000원이라는 출시 가격 정도~



예약 구매시 NW-A25를 특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었는데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예약 판매 시작 당일 매진되는 인기를 끌기도 했더군요.



아무튼 이날 참석한 블로거들 대부분이 이 제품에 감탄하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은 그만큼 이번 MDR-1000X가 괜찮은 제품이라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카테고리

와이엇의 로그파일 (1548)
IT (910)
CES 2012 (17)
디지에코 (28)
삼성전자 (191)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5)
팬택 (23)
HP (28)
Olympus (3)
SK텔레콤 (53)
LG전자 (21)
인텔 (4)
레노버 (8)
화웨이 (2)
퀄컴 (3)
Adobe (어도비) (3)
Acer (에이서) (4)
ASUS (2)
블랙베리 (3)
Sony (25)
모토로라 (3)
샤오미 (Xiaomi) (2)
기타 리뷰 (94)
기타 (32)
내 블로그 이야기 (21)
News (16)
English (24)
Wine (19)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NM Media textcube get rs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Yes24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도티 빌링턴 저/윤경미 역
예스24 | 애드온2
돈키호테
미겔 데 세르반테스 저
예스24 | 애드온2
와이엇'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